[유통 단신] 맘스터치·아성다이소·bhc치킨 外
[유통 단신] 맘스터치·아성다이소·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런치플레이션에 2분기 점심 판매량 증가

맘스터치는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된 지난 2분기 점심시간 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점심값 1만원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맘스터치를 찾는 수요가 즉각 반영되고 있는 모습이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4~6월) 점심시간 대(오전 11시~오후 2시) 판매량은 직전 1분기 대비 29.8%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23.3% 늘어난 수치다. 대형 오피스 상권인 테헤란로에 자리한 맘스터치 랩(LAB) 가든 역삼점의 경우,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약 11% 증가했다.

 

CJ제일제당 ‘스팸 25%라이트’, 소비자 마음 잡았다

CJ제일제당의 ‘스팸 25%라이트(제품명 스팸마일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 출시된 스팸 25%라이트는 건강 및 저염 트렌드 속에서 2년간 누적 생산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팸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마트에서는 CJ제일제당 전 제품을 35,000원 이상 구매시 스팸 로고가 새겨진 비치타월을 증정하고 있다. 8월에는 대형 유통채널에 스팸 보냉백 등 시즈널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bhc치킨X이마트24, 맛초킹 콜라보 제품 선봬

bhc치킨이 이마트24와 손잡고 인기 메뉴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업 상품은 ‘맛초킹치즈치밥’을 비롯해 ‘맛초킹치킨버거’,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 ‘맛초킹치즈김밥’, ‘맛초킹닭다리과자’, ‘맛초킹후랑크바’ 등 총 6종이다.

‘맛초킹치즈치밥’은 치킨덮밥을 콘셉트로 맛초킹 소스와 가라아게로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리고 토핑용으로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물론 모짜렐라 치즈까지 제공해 다채로운 맛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신개념 치밥이다.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은 통 가라아게에 간장소스, 홍고추, 대파, 다진 마늘 등으로 맛을 잡은 맛초킹 특유의 소스를 가미해 기존과는 색다른 매콤짭짤함으로 차별화를 꾀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두툼한 치킨 패티와 맛초킹 소스로 중독성 있는 풍미를 선사하는 ‘맛초킹치킨버거’는 간단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며 맛초킹 특유의 양념 맛을 구현한 ‘맛초킹닭다리과자’와 맛초킹후랑크바는 MZ 세대 공략을 위한 제품으로 특화돼 개발됐다.

 

㈜아성다이소,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응모방법은 다이소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을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이용권 2매’를 총 100명에게 증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성다이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버랜드에서는 ‘썸머 워터 펀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시원하게 터져 나오는 탄산처럼, 즐거운 에너지가 넘치는 에버랜드’를 컨셉으로 다양한 이벤트 존을 마련해 가족과 연인, 친구 모두가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여름엔 파바’ 캠페인 진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시원하고 달콤한 여름 디저트를 소개하는 ‘여름엔 파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색 아이스크림을 소개한다. 대표 제품은 △프랑스 정통 디저트인 마카롱 사이에 시원하고 달콤한 생초코 아이스크림을 듬뿍 담은 ‘생초코 마카롱 아이스크림’ △국내산 콩으로 만든 고소한 콩고물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구운 모나카 과자로 샌드한 ‘콩고물 모나카 아이스크림’ 등이다. 

 

GS25, 도시락 매출 49% 급증…‘편도족’ 위한 보양식 메뉴 2종 출시

고물가, 무더위 여파로 ‘편도족’이 크게 늘면서 편의점 도시락 매출이 큰 폭 성장하고 있다.

편의점 GS25가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이달 1일부터~7일까지 도시락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9.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월 도시락 매출이 2020년 7월 대비 약 15% 신장한 걸 감안할 시 3배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인 것.
 
GS25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무더위까지 더해지자 외식을 대신해 편의점 도시락을 즐기는 이른바 ‘편도족’이 다시금 늘면서 도시락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초복을 즈음해 보양식 2종 반값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14일~18일까지 GS리테일 전용 주문 앱 ‘우딜-주문하기’로 ‘통민물장어도시락’ 또는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을 구매할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14일~15일까지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으로 해당 보양식 메뉴를 예약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50% 가격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한정 물량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