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11번가·GS25·CJ프레시웨이·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11번가·GS25·CJ프레시웨이·마켓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에서 ‘맥주 의자’ 판다…하이트진로x제닉스 콜라보 의자 론칭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방캉스’족을 위한 맥주와 게임의 환상 조합 굿즈가 나왔다. 

11번가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게이밍의자 업계 1위 ‘제닉스’와 ‘하이트진로’가 콜라보한 이색 게이밍의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필라이트’, ‘블랙스타우트’의 대표 색감, 디자인, 자수를 입힌 ‘필라이트 후레쉬 프리미엄 의자’, ‘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의자’ 2종이다. 하부 틸팅 기능, 쉽고 빠른 높낮이 조절, 3D 팔걸이 등의 기능들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로 피로감 없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15일 오후 8시 ‘LIVE11’을 통해 론칭 행사를 진행하며 가격은 정가 대비 약 25% 할인한 18만원에 선보인다.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가 출연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댓글참여 이벤트 게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에게는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키보드, 무선 헤드셋 등의 경품을 증정하고, 댓글로 소통만 해도 추첨을 통해 목쿠션 경품을 나눠준다. 

 

GS25, 휴가철 맞아 홀인원, 캠핑 등 간편보험 7종 선보여

엔데믹 휴가철에 야외 활동이 늘며 1,000원대 1일 간편 보험 상품이 편의점에 나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홀인원 골프 보험 △캠핑·낚시 보험 △등산 보험 △자전거 보험 △국내 여행 보험 △해외 여행 보험 △운전자 보험 등 7종의 간편 보험(이하 간편 보험)을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연계한 서비스를 7월부터 선보였다.

간편 보험 가입 소비자는 1인 1일 1회에 한해 야외 활동 시 발생하는 사건, 사고로 인한 위험에 대비하고 각종 피해 상황에 따라 규정된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고 가입 금액은 하루 기준 1,000원대~6,000원대다.

예를 들어, 홀인원 골프 보험은 3,300원으로 소비자가 골프를 즐기다 발생하는 배상 책임, 특약을 통한 상해 후유 장해, 홀인원 비용 등을 대비하고, 캠핑·낚시 보험은 1,500원으로 야외 활동 중 상해나 독액성 동물 접촉 사고 등으로 인한 피해를 대비하는 상품이다.

간편 보험의 가입은 GS25의 모바일앱(나만의냉장고 앱) 하단에서 ‘토글하루보험’ 메뉴를 선택한 후 원하는 보험과 기간,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하고 결제하면 이용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와 건강한 급식 문화 선도

CJ프레시웨이가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영유아의 건강한 급식 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을 도모한다.

양측의 업무협약식은 지난 11일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의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CJ프레시웨이의 배찬 아이누리사업부장과 유연희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협약의 의의를 공유했다.

CJ프레시웨이와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소재 어린이집의 급식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 소속 원아를 대상으로 하는 식생활 교육 기회를 늘리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인적자원과 정보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은 460여 개에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지역 어린이집에 고품질의 건강한 식재료 유통을 확대하는 동시에,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쿠킹클래스 등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 관리, 편식 개선 지도법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키즈 식자재 시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개별 어린이집이 더 나은 급식 서비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인력, 기술, 자원을 적극 후원한다는 방침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전통 보양식 영양삼계탕 할인받고 복날 무더위 잡자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복날 보양식인 삼계탕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초복인 16일과 중복인 26일 양일간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을 통해 ‘큰맘영양삼계탕’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배달의민족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을 찾아 주문 페이지에서 3천 원 쿠폰 받기를 다운로드한 뒤 ‘큰맘영양삼계탕’을 선택한 후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또한 배달 주문 외에도 포장 주문에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큰맘할매순대국이 선보이고 있는 전통 보양식 ‘큰맘영양삼계탕’은 닭 한 마리에 대추, 인삼 등 영양이 풍부한 재료들을 넣고 장시간에 걸쳐 고아 내 영양과 맛 모두를 사로잡은 보양식 음식이다.

이외에도 큰맘할매순대국은 7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2,000원 할인, 배달의 민족에서는 동기간 내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전 메뉴 2,000원 할인하는 건강한 여름 나기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CJ피드앤케어의 ‘메탄’ 줄이는 친환경 사료, 제주 한우가 먹는다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앤케어(Feed&Care)가 최근 만든 친환경 메탄 저감 사료를 제주도 한우들이 먹게 됐다. 

CJ피드앤케어는 김선강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한우협회, 제주대학교와 함께 <청정제주 한우브랜드 육성과 저메탄사료 접목을 통한 ESG경영 실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시작으로 제주도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CJ피드앤케어는 소 위 속 메탄 발생균을 억제하는 사료첨가제 특허기술을 적용해 소의 트림∙방귀속 메탄을 크게 줄여주는 친환경 사료를 지난달 선보였다. 

앞으로 CJ피드앤케어는 제주시한우협회에 친환경 메탄 저감 사료를 공급하고, 현지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사료 기술과 목장 경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한국을 비롯,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국가에서 글로벌 축산사업을 진행중인 CJ피드앤케어의 노하우가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마켓컬리, 퍼플박스 이용 주문 500만 건 돌파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퍼플박스’ 출시 1년 만에 재사용 포장재 사용 주문 건수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마켓컬리가 출시한 ‘퍼플박스’는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출시한 재사용 포장재다. 약 47ℓ의 넉넉한 용량에 냉장, 냉동 제품을 10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어 상품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 마찰 테스트 등을 통과한 원단을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컬리는 현재 재사용 포장재 서비스로 퍼플박스와 개인 보냉 박스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개인 보냉 박스 사용은 재사용 포장재 추가 구매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다. 개인 보유 박스가 실제 보냉이 가능한 포장재인지 인증하는 절차만 거치면 된다.  

컬리가 지난 1년간 재사용 포장재 사용으로 감소한 종이박스 사용량은 약 900만 개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년생 나무 1,823그루를 보호한 것과 동일한 효과다. 지난 4월 퍼플박스 출시 8개월 만에 약 445만 개를 절감했고, 이후 4개월 만에 추가로 455만 개의 종이박스 감소 효과를 가져왔다. 퍼플박스의 우수한 보냉 효과에 보냉재 사용량도 감소하고 있다. 재사용 포장재 사용 후 아이스팩 사용량은 종이박스 사용 대비 5% 감소했고, 드라이아이스 사용량도 2.4% 감소했다.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첫 ‘오피스어택’…서울소년분류심사원 찾았다

하림이 직장인을 응원하는 ‘The미식(더미식) 오피스어택’ 프로모션으로 송훈 셰프, 오중석 사진작가와 함께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을 방문해 ‘더미식 장인라면’ 1,000개를 증정했다.

더미식 오피스어택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사무실로 출근을 재개한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하림이 인스타그램에 직장+라면에 얽힌 사연을 응모한 분들 중 4명을 추첨해 장인라면 1,000봉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행사다.

지난 한달간 사연자들을 모집해 처음 선정된 곳이 바로 서울소년분류심사원. 하림은 13일 이 곳을 방문해 첫 번째 오피스어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냉장고를 부탁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마스터 셰프 코리아’ 등 다수 예능에 출연한 송훈 셰프와 오중석 사진작가가 깜짝 등장해 서울소년분류심사원 임직원들에게 장인라면 1,000봉을 증정하고 함께 요리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