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샵·이디야커피·11번가·카브로 外 
[유통 단신] GS샵·이디야커피·11번가·카브로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 무더위에도 얼어붙은 소비 심리 녹여라 ‘GS SHOP 25 WEEK’ 실시

GS샵은 7월 25일(월)부터 30일(토)까지 ‘GS SHOP 25 WEEK’를 실시하고, TV홈쇼핑 GS샵, 데이터홈쇼핑 GS마이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 및 모바일 GS샵 등 전 채널에서 8천만 원 상당의 경품행사 및 카드 할인, 쿠폰팩, 2만 5천 원 특가전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매월 25일 단 하루 진행하던 것을 소비 진작을 위해 7월에만 일주일간 확대 실시하는 것이다. 

행사는 TV홈쇼핑 방송 상품 전체와 계절가전, 이미용, 건강기능식품 등 일부 온라인몰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가장 큰 이벤트는 경품 증정 행사다. 행사 대상 상품 구매 고객 가운데 매일 25명을 선정해 버버리 스트랩 지갑, 루이비통 카드 지갑, 다이슨 에어랩 등 총 8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카드 할인도 진행한다. 25일에는 신한카드로 결제 시, 26~30일에는 GS Pay 결제 시 즉시 7% 할인 받을 수 있다. 

25일 단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2만 5천 원 상당 쿠폰팩도 증정한다. 카드 할인 혜택과 중복 사용 가능하다. 21일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24일(일)까지 미리 다운로드할 경우 10% 얼리버드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권익범 신임 대표이사 영입

이디야커피는 권익범 전 인터컨티넨탈 호텔(㈜파르나스)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했다.
 
권 대표는 편의점, 백화점, 호텔 등 B2C 전문 기업들을 두루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유통·마케팅·구매 전문가다. LG백화점 전략기획팀장, LG유통 마케팅 총괄 상무를 역임했으며, 이후 GS리테일 전략부문장 전무, GS리테일 MD 본부장을 거쳐 최근까지 인터컨티넨탈 호텔(㈜파르나스)에서 대표이사로 재직했다. 또한 GS25편의점 MD부문장으로 재직하며 가맹점 매출 상승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는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사업 및 구매·물류 등 경영전반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금번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영입으로 문창기 총괄대표이사 회장 체제 하에서 기존 이석장 대표와 권익범 대표가 기업경영을 함께 책임지기로 했다.

 

 

11번가, ‘e서울사랑샵#’ 오픈…알뜰 쇼핑족과 소상공인 모두 지원

11번가는 서울시가 하반기 신규 발행한 온라인 전용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인 ‘e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e서울사랑샵#’을 새롭게 오픈한다. 

11번가가 새롭게 오픈한 ‘e서울사랑샵#’에서는 11번가에 입점한 서울시 소재 6만 8천여 소상공인 판매자의 약 3천만 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에는 ‘e서울사랑상품권’ 플래그를 붙여 주목도를 높였으며 검색 필터를 통해 해당 상품들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11번가는 ‘e서울사랑샵#’ 판매자들의 수수료 중 30%를 11번가 내에서 각종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셀러캐시로 환급해 줘, 판매자가 11번가에서 지속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신규 발행되는 e서울사랑상품권이 할인율을 높이고(5% -> 7%), 1인당 월 최대 구매금액도 높이면서(30만 원 -> 70만 원)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는 데에 11번가의 ‘e서울사랑샵#’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브루, 시즌 한정 맥주 ‘웨스트 코스트 IPA’ 출시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여름 시즌을 맞아 ‘웨스트 코스트 아이피에이(West Coast IPA)’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브루 ‘웨스트 코스트 IPA’는 수제맥주의 성장을 이끌었던 미국 서부 해안 지역의 대표적인 맥주다. 최근 부재료로 과일향을 더한 세션IPA나 홉을 다량으로 넣어 주스와 같은 질감을 만드는 헤이지IPA 스타일이 대다수인 데 비해 미국 홉과 캐러멜 맥아가 밸런스를 이루는 클래식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파인애플, 허브, 솔 등을 연상하는 홉의 향은 풍부하면서도 맥아의 쓴맛은 캐러맬의 쌉쌀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균형을 맞췄다. 갓 만들어 신선하게 제공하기 위해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한정으로 판매한다.

한편, 카브루 수제맥주를 음식과 페어링해 즐거운 미식경험을 제안하는 ‘카브루 브루펍’에서는 여름을 맞아 7/26~8/31 동안 ‘카브루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복날 닭요리와 맥주 조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한방닭을 사용한 토종닭 튀김과 생맥주 무제한 이용권(2인, 90분)을 7만원에 제공한다. 

카브루 생맥주 90분 무제한 이용권과 푸드 메뉴 1종을 3만원에 제공하는 1인 이용권도 준비돼 있으며, 이용객에는 한정판 카브루 전용잔을 증정한다. 얼마 전 출시한 진주햄과의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 ‘천하장사 에너지 비어’도 8월 초부터 카브루 브루펍에서 생맥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브루 브루펍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예약 페이지, 캐치테이블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하반기 겨냥 신메뉴 출시 봇물…키워드는 ‘SOFT’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햄 머쉬룸 식스 치즈 피자’를 출시했다.

파파존스 피자의 ‘햄 머쉬룸 식스 치즈 피자’는 기존 토마토 소스가 아닌 알프레도 소스를 베이스로 해 부드러우면서 크리미한 풍미가 매력적인 메뉴다. 여기에 양송이 버섯, 햄, 6가지 치즈(모짜렐라·로마노·파마산·아시아고·폰티나·프로볼로네 치즈)를 가득 넣어 진하고 부드러운 치즈 맛을 배가시켰다. 도우 끝에는 파파존스 피자만의 ‘투치즈 크러스트(갈릭 소스, 파마산·로마노 치즈를 올린 크러스트)’를 적용해 바삭함까지 잡았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인기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첫 협업 제품으로 ‘노티드 우유식빵’을 개발, 베이커리 배달 서비스인 ‘새벽빵’을 통해 출시했다. 노티드 우유식빵은 물 대신 우유를 넣은 반죽을 사용해 우유의 풍미, 부드러운 맛, 촉촉한 식감이 돋보인다. 프렌치 고메버터, 국내산 벌꿀 등 고급 재료도 쓰였다.

죠스떡볶이는 지난 6월 ‘버섯크림 떡볶이’를 출시했다. ‘버섯크림 떡볶이’는 표고버섯을 넣어 식감이 풍부하며 쫄깃한 밀떡, 베이컨에서 나오는 육즙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함께 제공되는 마늘바게트를 크림에 담가 부드럽게 적셔 먹는 것도 추천했다. 이삭토스트는 최근 ‘콘치즈 토스트’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콘, 치즈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풍미를 자아내는 콘버터 소스와 콘치즈 시즈닝이 더해진 3콘보(3CORN-BO) 메뉴다.

 

감성커피, 혼자서도 맛있게 즐기는 컵빙수 2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새로운 1인 컵빙수 메뉴를 22일 선보인다. 밀크 쉐이크와 녹차 쉐이크 베이스에 옛날 빙수를 연상시킬 수 있는 미숫가루, 녹차, 팥 등의 재료로 맛을 내 레트로 감성을 더한 1인 컵빙수로 원재료 본연의 맛을 풍성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인절미콩떡 컵빙수’는 부드러운 밀크쉐이크 위에 통팥 한 스쿱, 인절미떡, 바삭한 씨리얼을 얹어 쫀득바삭한 식감을 모두 즐길 수 있고, 미숫가루를 더해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이다.

‘초코그린 컵빙수’는 녹차 쉐이크를 베이스로 역시 통팥 한 스쿱, 인절미떡, 씨리얼 그리고 달콤한 초코시럽이 올라가 쉐이크의 쌉싸름한 맛이 다양한 토핑과 어우러지면서 진하고 부드러운 녹차의 향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먼키, ‘맛집 배달이 무료?’ 맛집 배달비 0원 시대 열다

먼키가 자사 전용주문 맛집편집앱 ‘먼키앱’ 주문시 ‘배달비 무료’ 서비스를 론칭했다. 

민키 구로디지털단지점에서 시범운영되는 이번 서비스는 먼키앱으로 배달 주문하는 경우 반경 600m 범위 안에만 해당되면 최소주문금액 없이 무료로 배달 받을 수 있다. 또한 합배송도 무료로 가능하다. 

여기에 먼키앱 주문시 10% 자동 할인되기 때문에 이용자는 할인과 배달비 무료라는 더블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배달비 무료 서비스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타 배달앱은 불가하고 먼키앱 이용시만 가능하다. 배달비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먼키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해야 한다. 회원가입은 무료이고 가입과 동시에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회원가입 후 메뉴를 선택해서 카트에 담고 카트 화면에서 배달을 선택하면 된다. 배달 주문 선택시 배달료가 추가되지 않는다.  

먼키는 구로디지털단지점에서 시범운영을 하고 이후 배달비 무료 서비스를 다른 지점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 15년 간 1억건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컵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7월 현재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가 누적 1억건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개인 컵 이용 시 300원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확대하고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하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올해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는 5개월만에 1천만건을 넘어섰으며, 이는 지난해 6월 1천만건 돌파에 비해 한 달 빨라진 속도다. 1월부터 7월 현재까지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는 1,388만건으로 지난해 대비 20% 증가하며, 개인 다회용 컵 혜택 강화와 함께 매년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 역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마켓컬리, 집밥·프리미엄 트렌드 맞물리며 하이엔드 주방용품 인기

컬리는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며 발생한 집밥 트렌드, 프리미엄 트렌드가 맞물리며 주방용품 카테고리에서 하이엔드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컬리는 지난 2016년부터 주방용품을 꾸준히 선보이던 중 코로나 19 영향으로 집밥에 대한 수요가 늘자 적극적으로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2022년 7월 기준 판매 상품 수는 2700여 개인데, 이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주목할 점은 가격대가 높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점이다. 컬리는 해외여행이 줄면서 명품이나 프리미엄 가전으로 수요가 몰리는 보복소비 흐름이 주방용품에도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대표적으로 250년 넘는 역사를 가진 프랑스 브랜드 바카라의 100% 수제 크리스털 글라스는 최고 100만 원에 달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