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마존 프라임 데이’ 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 거둬"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프라임 데이’ 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 거둬"
  • 오정희
  • 승인 2022.07.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21일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7월 12일~13일 이틀(미국 서부 시간 기준)간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여러 브랜드가 참여해, 3억 개가 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상품을 판매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는 라네즈 브랜드의 성과가 눈에 띄었다.

라네즈는 뷰티 &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브랜드 랭킹 1위를 기록했고, 아마존 프라임 데이 베스트셀러 브랜드로도 선정됐다. 대표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 - 베리향(Lip Sleeping Mask - Berry)’는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으로 집계됐으며, ‘립 글로이 밤 - 베리향(Lip Glowy Balm - Berry)’은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도 해당 카테고리의 Top 100 순위에 들며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설화수 윤조에센스 제품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됐고,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 제품도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카테고리 34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도 있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했으며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있다.

이커머스 중심 영업과 세포라 등 멀티 브랜드 스토어 입점을 통해 올해 1분기 북미 시장 매출이 60%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