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객 접점 늘리기 나서..경험 중심 체험 공간 "쇼룸 보러오세요"
삼성전자, 고객 접점 늘리기 나서..경험 중심 체험 공간 "쇼룸 보러오세요"
  • 정단비
  • 승인 2022.07.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체험 공간을 늘리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기존의 판매 중인 쇼룸이 아닌 직접 공간을 탐색하고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경험 중심형 공간이 콘셉트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문을 연 첫 라이프스타일 쇼룸 ‘#프로젝트프리즘’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디지털프라자 대치본점에서는 새롭게 단장한 ‘데이코 하우스’를 만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온라인 구매가 대세로 자리잡은 트렌드 속에서도 오히려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의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자유롭고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프리즘’쇼룸
'프로젝트프리즘’ 쇼룸

‘#프로젝트프리즘’은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의 다양한 가전을 실제 집처럼 배치해 마치 ‘모델하우스’같은 느낌을 준다. 또한 간단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어 제품 체험과 함께 여유로운 티타임까지도 즐길 수 있다.

신혼부부의 공간을 엿볼 수 있는 ‘커플존’을 비롯해 1인가구의 감각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싱글존’, 올해 새롭게 출시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제품들로 꾸민 럭셔리한 주방‘인피니트 라인존’ 등도 볼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장점인 다양한 컬러 조합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프리즘 360 컬러’ 존도 호평받고 있다. 360가지 컬러칩을 직접 눈으로 보며 컬러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태블릿PC를 이용해 내가 원하는 색을 자유롭게 골라 화면 속 냉장고에 적용해보고, 색상 조합을 마친 후에는 QR 코드를 출력해 실제 그 컬러 조합으로 제품 구매까지 가능하다.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체험존’에서는 삼성전자의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체험해볼 수 있다. 쿠킹·에너지·에어 케어·클로딩 케어·펫 케어·홈 케어 등 6가지 서비스가 각 가전과 어떻게 연결되고, 이를 활용해 스마트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프로젝트프리즘에는 삼성 가전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의 예술적 감성까지 채워줄 수 있는 전시도 마련돼 있다.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 씨가 올해의 ‘비스포크 홈’ 테마 컬러인 ‘모닝 블루’와 ‘이브닝 코랄’을 활용해 꾸민 공간, 미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스 프로바와 협업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을 전시한 공간, 스마트싱스를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공간 등 삼성 가전을 독특한 시각으로 재해석해 꾸민 개성 넘치는 공간들이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까지 제공해준다.

데이코 하우스’ 내 ‘살롱 드 인피니트'
데이코 하우스’ 내 ‘살롱 드 인피니트'

지난 5월 새단장한 데이코 하우스는 ‘누구나 살아보고 싶은 집’을 콘셉트로 실제 주택 같은 공간으로 꾸몄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신발을 벗고 실내화를 착용하는 등 디테일도 더했다.

데이코 하우스는 ‘데이코 존’과 ‘비스포크 인피니트 존’으로 구분되며, 관람객의 취향에 맞게 체험 가능하다.

4층 데이코 존에서는 데이코의 냉장고, 후드, 인덕션, 식기세척기, 와인셀러, 김치냉장고, 오븐 등 데이코 주방가전이 주방가구와 어우러진 ‘트루 빌트인(True Built-in)’의 모습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불탑(Bulthaup)·보피(Boffi)·포겐폴(Poggenpohl)·다다(Dada) 지메틱(SieMatic)·라이히트(LEICHT) 등 명품 주방가구와 어우러진 데이코 가전의 매력이 돋보인다.

리뉴얼과 함께 5층에 새롭게 마련된 ‘살롱 드 인피니트(salon de infinite)’ 공간은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 씨와의 협업이 돋보인다.

‘블렌디드 플로어(Blended Floor)’를 주제로 문승지 씨가 직접 디자인하고 꾸민 이 공간은 아침의 고요함을 연상시키는 ‘모닝 캄(Morning Calm)’, 저녁이 주는 편안함을 표현한 ‘이브닝 칠(Evening Chill)’ 의 두 가지 상반된 모습이 비스포크 인피니트 가전과 어우러져 있다.

모닝 캄의 테마가 표현된 브런치 키친(Brunch Kitchen)과 티 룸(Tea Room), 이브닝 칠을 기조로 한 홈 라운지(Home Lounge)와 홈 와인바(Home Wine Bar) 등 공간별 가전 인테리어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같은 층에는 ‘데이코 고메 클럽(dacor gourmet club)’에서는 쿠킹클래스가 가능한 전문적인 공간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