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야놀자·환화리조트·CGV·번개장터 外
[여행&여가] 야놀자·환화리조트·CGV·번개장터 外
  • 임희진
  • 승인 2022.07.2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전시 예매 전문관 신규 오픈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전시 예매 전문관을 신규 오픈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 전문 카테고리는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레저·티켓 범위를 전시로 확장해 고객의 문화생활 접근성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야놀자는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미디어아트, 사진, 회화 등 분야별 주요 전시 예매를 지원하고, 지역별 추천 콘텐츠 및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전시를 공유한다. 향후에는 지자체 축제, 박람회 등으로 상품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신규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24일까지 전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1천 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오는 10월 오픈 예정인 프랑스 인기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전시 얼리버드 예매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26일부터 3일간 야놀자 앱에서 ‘장 줄리앙: 그러면 거기’를 최대 56% 할인된 얼리버드 특가로 예매할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만 원 추가 할인 적용도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디지털 컨시어지 도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

이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Dowhat)’과 손을 잡고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했다. 앞으로 한화리조트 모바일 앱과 객실 내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비대면 셀프 체크아웃은 물론 수건, 어메니티와 같은 비품 요청, 룸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5개 언어 번역 AI 서비스 연동으로 외국인 고객 응대도 문제없다. 주변 관광지 소개와 리조트 시설 안내 기능도 탑재돼 있다. 이외에도 LG 클로이 안내 로봇과 배송 로봇을 도입해 투숙객에게 비대면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체크인은 올해 안으로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디지털 컨시어지 오픈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인증 사진 이벤트를 준비했다. 8월 7일까지 객실에 비치된 태블릿PC 인증 사진과 지정된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상품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주중 1박 숙박권, 설악 워터피아 무료입장권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8월 CGV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관 라인업 공개 

CGV가 무더운 여름, 시원한 극장을 찾아 즐길 수 있는 특별관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항공 재난 영화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비상선언’이 8월 3일 첫 포문을 연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4DX와 ScreenX, 4DX Screen, IMAX 등 CGV의 모든 특별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상선언’ 속 다채로운 장면들을 4DX 효과를 통해 완급을 조절하면서 긴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실감 나게 움직이는 역동적인 모션 체어와 에어, 포그 등 생동감 있는 환경 효과는 28,000 피트 상공의 비행 상황을 더욱 극대화한다. 

4DX는 CGV여의도, 영등포 등 31개, ScreenX는 CGV신촌아트레온, 인천 등 49개, 4DX Screen은 CGV왕십리, 센텀시티 등 7개, IMAX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천호 등 18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더위를 날려줄 미스터리 공포영화 ‘놉’은 17일 개봉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그것’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하고 기묘한 현상을 그린 작품으로 4DX로 만나볼 수 있다. 4DX 효과를 통해 압도적인 ‘그것’의 기묘한 현상과 이를 경험하는 인간의 모션을 구현한 점이 눈에 띈다. 공포 영화인 만큼 소리에 진동 효과를 입히고 모션과 환경 효과가 알맞게 조절돼 서프라이즈 포인트에서 긴장감이 극대화된다.

브래드 피트 주연의 ‘불릿 트레인’은 8월 24일 관객들과 만난다. 주인공 ‘레이디버그’가 업무 복귀 이후 첫 번째 임무로 기차에서 서류 가방을 탈취하라는 미션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초고속 열차 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빠른 속도감과 역동감 넘치는 4DX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열차가 탈선해 전복될 때 폭발하는 움직임과 다양한 환경 효과는 관객들로 하여금 실제 전복된 기차 안에 갇힌 듯한 긴장감을 느끼게 한다. 

 

번개장터, “거리두기 해제에 ‘자전거’ 더 타고, ‘물놀이’ 즐겼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엔데믹 이후 사용자들의 중고 거래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3개월간(4월18일~7월17일)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이 해제 전 3개월(1월18일~4월17일) 보다 19.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전거’, ‘테니스’, ‘골프’ 거래가 두드러지게 증가했으며, 예년 대비 이른 더위와 맞물려 ‘수상 스포츠’ 관련 거래가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스포츠·레저’ 카테고리는 ‘자전거’ 거래액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꾸준하게 성장하며 인기 대중 스포츠로서 대세감을 굳혔다. 2021년 번개장터 ‘자전거’ 거래액은 전년 대비 82% 증가하며 수직 상승했고, 거리두기 해제 후 거래액 또한 27.5% 증가해 자전거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전거’ 연관 세부 키워드로는 ‘픽시 자전거’가 검색량 1위를 차지했다. 변속기나 브레이크가 없는 고정 기어 자전거를 총칭하는 ‘픽시 자전거’는 ‘콘스탄틴’, ‘엔진11’ 등 특정 브랜드와 함께 상단 검색어에 랭크됐다. 이와 함께 페달, 체인 등 자전거 커스텀에 필요한 부속품 거래액도 이전 대비 16.6% 증가해 자전거를 취미로 즐기는 매니아층의 취향 거래가 여전함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꼽히는 ‘테니스’와 ‘골프’의 거래도 활발하게 나타났다. 거리두기 해제 후 ‘테니스’ 거래액은 50.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골프’ 거래액은 13.7% 상승해 골프 열풍이 식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이와 관련 테니스 라켓, 테니스화, 퍼터, 드라이버 등과 같은 테니스 및 골프 장비 관련 검색어가 상단에 랭크됐으며, 테니스는 ‘바볼랏’, ‘윌슨’, ‘나이키’, 골프는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PXG’ 등과 같은 브랜드 검색어 순위가 높게 나타났다.

한편, ‘수상 스포츠’ 카테고리는 거리두기 해제 후 3개월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8.6% 상승이라는 높은 증가 폭을 보이며 레저 및 여가 활동이 늘고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했다. 전년 대비 ‘수상 스포츠’ 하위 카테고리 중 ‘수영/물놀이 용품’의 거래액은 71.6%, ‘수영복’ 연관 거래액은 78.9% 대폭 상승했는데, 그간 사회적 제한 때문에 자유롭지 못했던 물놀이 수요가 엔데믹 이후 회복되며 해당 카테고리의 오름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티스캐너, 100% 당첨 이벤트 진행…댓글만 달아도 골프존 마일리지 1,000P 증정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댓글 작성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골프존 마일리지 1,000P를 증정하는 ‘마일리지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스캐너에서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마일리지 100% 당첨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가보고 싶은 골프장이나 추천하는 골프장을 소개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참여 완료된다. 댓글을 작성한 티스캐너 회원 전원에게 골프존 마일리지 1,000P가 지급되며, 지급된 마일리지는 골프예약 플랫폼 ‘티스캐너’, 골프존이 운영하는 스크린골프장 ‘골프존파크’,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인 ‘골프존마켓’ 등 다양한 골프존 계열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마일리지는 이벤트 참여 후 2영업일 이내 지급되며, 발급 후 30일 이내 사용 가능하다.

티스캐너와 한화손해보험이 함께하는 ‘홀인원 골프보험’ 무료제공 혜택도 눈에 띈다. 티스캐너를 통해 라운드를 예약한 골퍼가 경기 중 홀인원을 할 경우 소요된 축하 비용을 보장하는 티스캐너 특별 혜택으로 티스캐너에서 예약한 1게임에 대해 홀인원 골프보험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이벤트이다. 티스캐너에서 예약 완료 시 발송되는 예약 완료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의 하단 ‘홀인원 골프보험 안내 및 가입’ 링크를 통해 48시간 이내 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예약한 라운드 당일 홀인원 보험 적용이 완료된다.

한화손해보험의 골프보험(홀인원플랜) 혜택은 예약 당사자 1인에게 홀인원 시 최대 1백만 원까지 보장(1회)하며, 이 외 배상책임담보 최대 1천만 원, 골프상해사망∙후유장해 1억 원을 보장한다. 이 이벤트는 티스캐너에서 예약한 국내 소재 18홀 이상 보유한 정규골프장 예약 시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린피를 최저 1만 원에 예약할 수 있는 티스캐너의 대표 할인 프로모션인 ‘타임세일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월 진행하는 타임세일 이벤트는 오는 27일(수)에 2차 타임세일을 앞두고 있다. 티스캐너 모바일 앱을 통해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선점 가능하며, 수도권, 제주도 등 전국 골프장 22곳의 할인 티타임이 준비돼 있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타임세일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티스캐너 1만 원 할인권이 100% 증정된다.

 

가민, 인도어 사이클링 모션 플레이트 ‘탁스 네오 모션 플레이트’ 출시

스마트 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가민이 다방향 움직임을 지원하는 인도어 사이클링 모션 플레이트 ‘탁스 네오 모션 플레이트(Tacx NEO Motion Plate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탁스 네오 모션 플레이트는 가민의 인도어 사이클링 라인업 ‘탁스(Tacx)’의 신제품이다. 탁스 ‘네오(NEO)’, ‘네오 2(NEO 2)’ 및 ‘네오 2T(NEO 2T)’ 스마트 트레이너와 호환 시 좌우 움직임에 앞뒤 움직임을 추가해줘 유저가 실내에서도 야외에서 주행하는 듯한 실감나는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 제품의 다방향 움직임은 자연스러운 핸들 바 움직임을 이끌어내 자전거 프레임으로 전달되는 상체의 하중을 완충시켜줘 편안한 탑승 자세를 이끌어낸다. 저소음은 물론, 탁스 네오 스마트 트레이너 하단의 자석을 통해 단번에 부착할 수 있는 간편한 설치와 최소한의 공간 차지로 간편하게 고급 사이클링 훈련을 경험할 수 있다.

 

골프존, ‘G멤버십 연정기권’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골프존이 G멤버십 연정기권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8월까지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멤버십’은 골프존의 스크린골프를 프리미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료 멤버십 구독 서비스로, G멤버십에 가입하면 스크린골프를 더욱더 쉽고 재미있게 지인들과 소통하면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G멤버십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다 알뜰하고 간편하게 스크린골프를 즐기고 스페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G멤버십 연정기권을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는 베스킨라빈스 더블레귤러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골프존통합앱 플러스샵 메뉴의 받은 선물함에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완벽한 라운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코스 공략팁을 제안하는 ‘전용 코스매니저’, △무제한 플러스 아이템, △GDR 할인 쿠폰 △AI 코치를 통한 드라이버 샷 분석 △고화질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저장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버디패밀리 등 귀여운 플러스 아이템을 적용해 골퍼 개인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스크린 화면을 꾸며 즐거움을 더할 수 있고, 닉네임 무제한 변경 서비스도 지원한다. 골프존만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고화질 나스모 영상을 참고해 스윙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