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집안일 속 치약 활용, 몇 가지나 아시나요?
[생활Tip] 집안일 속 치약 활용, 몇 가지나 아시나요?
  • 임종수
  • 승인 2022.08.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에게 청소는 언제나 힘든 부분이다. 하지만 언제나 꿀팁은 존재하는데,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할 때 치약은 좋은 도구이다. 

개봉한 지 육 개월이 지났거나, 혹은 선물 받았다가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치약을 활용한다면, 힘든 집안 청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1.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를 할 때 많은 꿀 팀이 있다. 그중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못 쓰는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화장실 거울이나 변기, 세면대 등을 꼼꼼히 닦아 주면, 때가 잘 빠진다. 혹은 먼저 뿌려두고, 칫솔로 문지른 다음에 물로 씻어내도 효과가 좋다.

 

2. 손 때나 얼룩이 묻은 부분 닦기

화장실 뿐만 아니라 문 손잡이 등 손이 많이 닿는 부분에도 치약은 효과적이다. 이런 곳들은 세제를 사용할 경우 변색의 위험이 있어서, 활용하기 힘들어서 치약으로 대체한다면 손상 없이 청소할 수 있다. 단, 솔을 세게 문지르면 페인트 등이 벗겨지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흰 운동화 씻기

매번 세탁소에 맡기기에는 금액적으로 무리가 있고, 또 때가 한 번 끼면 바로 티가 나는 흰색 운동화에도 치약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흰색 운동화의 경우에 세제를 잘못 사용하면, 변색의 위험이 있으니, 치약을 묻혀서 세탁을 하고 얼룩이 심한 부분을 치약을 묻혀서 말려 주면 된다.

단, 코팅이 된 흰색 운동화는 지우개로 지워 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색상이 있는 운동화는 물 빠짐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게티이미지뱅크

4. 바퀴벌레 퇴치

바퀴벌레를 잡을 약이 없을 때 치약은 좋은 대체품이다. 치약의 불소 성분이 바퀴벌레가 약한 부분이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너무 크거나 혹은 질긴 바퀴벌레라면 바퀴벌레 약이 효과적이니, 참고하자.

 

5. 설거지하기

음식을 담았던 반찬통을 깨끗하게 씻더라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에는, 치약을 사용해서 닦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텀블러와 같이 물때가 있거나 얼룩이 있는 설거지거리에도 효과적이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