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5일까지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와 ‘로블록스(Roblox)’를 연계한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 Next에 계좌 또는 포켓을 연결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린 고객 중 1,021명을 추첨해 로블록스 게임 머니인 로벅스(Robux) 또는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로벅스에 당첨된 고객은 리브 Next를 통해 받은 쿠폰번호를 로블록스 내 ‘Loan of Legends’에 접속해 입력하고 ‘KB_InnoTech’ 그룹에 가입하면 로벅스를 사용할 수 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메타버스에서 2022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우리금융그룹의 IT전문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지난 28일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세를 감안해 메타버스(Metaverse) 환경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략회의의 슬로건은 우리금융그룹의 WON(원)뱅킹 브랜드와 우리에프아이에스의 IT역량을 융합하자는 의미를 담은 ‘모두가 WON하는 금융IT’다.

블록체인 기반 정부 공모사업 신기술 시장 진출은 물론, 핀테크 신기술협력 강화를 위한 조인트벤처 발굴 및 지원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NH농협은행, 농촌지역 다문화어린이 위한 우리 농산물 전달

NH농협은행은 농촌지역 다문화어린이들을 위한 우리농산물(쌀 200포)을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NH농협은행이 NH-Amundi자산운용과 공동 조성한 펀드기금을 활용한 것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지난 2019년 체결한 ‘다문화어린이 행복드림(Dream)협약’에 따라 행사가 4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다문화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다문화어린이 비롯해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창립 61주년 기념 ‘IBK ALL바른기업통장’ 금리 우대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ESG 경영을 추진하는 기업에 최고 0.3%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ALL바른기업통장 금리우대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IBK ALL바른기업통장’을 가입 시 자동 제공되는 창립기념 특별 이벤트 금리 0.3%p를 포함해 최대 0.6%p를 우대 받을 수 있다.

‘IBK ALL바른기업통장’은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에게 최고 0.3%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자유적립식‧정액적립식 적금과 정기예금 및 중소기업금융채권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기간은 1년에서 3년 사이의 기간 중 고객이 월 단위로 정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상품별로 적금 월 10만원 이상, 정기예금‧중소기업금융채권 100만원 이상에서 최대 50억원까지 가능하다.

우대 금리 조건은 ▲ESG경영 실천 서약 참여 ▲ISO14001, 사회적기업 등 ESG 관련 인증을 보유하거나, K-RE100, K-EV100 등 ESG 관련 캠페인 참여 ▲고용인원 증가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면 각 0.1%p,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상품을 가입하고 종이통장을 발급하지 않는 경우 0.2%p를 제공한다.

특히 비대면 채널에서 ‘IBK ALL바른기업통장’을 가입하면 창립기념 이벤트 우대금리 0.3%p에 ESG 경영실천 서약, 종이통장 미발급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0.6%p 금리 우대 효과가 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인큐베이션 8기 데모데이’ 성료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7월 29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인큐베이션’ 8기 프로그램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혁신 성장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운영하는 ‘신한 인큐베이션’은 스타트업의 매출성장과 투자유치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5개월간 2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5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담코칭을 통한 비즈니스 스케일업 ▲투자 유치 전략 수립 ▲무상 입주공간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프로그램의 최종 행사로 진행된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최종 우수팀으로 대상 도시곳간(전문셰프 및 로컬생산자 참여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 최우수상 하이로컬(외국어회화 학습자 대상 가상공간 소통형 라이브 오디오 앱), 우수상 고고에프앤디(IoT센서 및 AI를 활용한 이륜차 안전 운전 솔루션)와 나인하이어(효율적인 채용업무를 위한 채용 및 지원자 관리 솔루션) 총 4팀이 선정됐으며, 상금 일억원이 각각 차등 지급됐다.

또한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스케일업과 사업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에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투자 연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고도화 오픈

NH농협은행은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가까운 영업점에서 원하는 금융전문가와 상담 받을 수 있는 ‘All One Time 방문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

‘All One Time 방문예약 서비스’는 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 등을 통해 방문하고자 하는 영업점, 방문일자, 시간, 상담업무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방문예약을 신청하면 휴대폰으로 카카오 알림톡이 발송되며 도착알림 버튼을 누르면 영업점 상담직원에게 고객 방문이 실시간으로 통지돼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방문예약 서비스 고도화는 맞춤형 상담을 위한 사전상담표 작성과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개선의견 수렴을 위한 만족도조사를 신설해 서비스 이용이 한층 개선됐다.

‘All One Time 방문예약 서비스’고도화 오픈을 기념해 8월 1일부터 두 달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업점 도착알림 버튼 클릭과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2만원)을 제공한다.

 

롯데멤버스, 부산은행과 ‘L.POINT 적금’ 개편 출시

롯데멤버스가 부산은행과 손잡고 ‘L.POINT 적금’을 개편 출시했다.

월 1000원부터 5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자유적금 상품으로, 월 20만P 내에서 엘포인트로도 불입 가능하다.

최고 금리는 3.1%며, 만기 시 원리금을 엘포인트로 전환(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 가능)하면 익월 2%가 추가 적립된다. 원금뿐 아니라 이자에 대해서도 2%의 추가 포인트가 적립되므로 총 7% 이상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은 이달 1일부터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선착순 5만좌까지 인당 1계좌씩 가능하다. 6개월 가입 시 2.1%, 12개월 가입 시 2.6%의 기본금리가 보장되며, 금융정보 혜택 알림에 동의하면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출시를 기념해 8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L.POINT 적금 가입 및 5만원 이상(엘포인트 1000P 이상 포함) 불입 고객들에게 응모권이 제공된다. △현금 1000만원(1명) △한샘키친 500만원 상품권(1명) △한샘바스 300만원 상품권(4명) △엘포인트 100만P(5명) △50만P(20명) △5만P(100명) 중 원하는 경품을 골라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