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크루x신세계사이먼, 新컨셉 캐릭터 페어 '국캐대표선발전'
젤리크루x신세계사이먼, 新컨셉 캐릭터 페어 '국캐대표선발전'
  • 오정희
  • 승인 2022.08.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10개 캐릭터 선정…젤리크루 플랫폼 입점, 신세계사이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까지

크리에이터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핸드허그는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신진 작가부터 초대형 인기 작가까지 다양한 캐릭터 작가들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캐릭터페어를 3개월(8월1일~10월31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1개 캐릭터 중심 만남 아닌
다양한 캐릭터와 동시 만남

그동안 대형 유통가의 캐릭터 행사는 대부분 1개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협업이 진행되어 왔다.  

반면 이번 캐릭터 페어는 대중들에게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창작 캐릭터들을 선보이고, 투표를 통해 캐릭터들을 선발해 젤리크루(온라인)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오프라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형식으로, 창작 캐릭터들도 국민들의 선택을 통해 인지도를 쌓고 새로운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온라인 사전 투표를 통해서는 젤리크루크리에이터 330여 명 중 1차 선정된 60명(팔로워 합계 약 170만)과 신인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러스트코리아의 신진 크리에이터 100여 명 중 10명이 선정된다.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인재육성지원을 위한 신인 발굴 루키 프로젝트에 선정된 2명에게는 젤리크루 플랫폼 즉시 입점 및 신세계사이먼에 대형 조형물 설치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캐대표선발전 3단계 진행 
사전 온라인 투표→온라인 기획전→오프라인 테마 행사

국캐대표선발전은 3개월간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인 사전 온라인 투표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신세계 아울렛 앱과 크리에이터들의 개인 인스타그램,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100% 당첨 경품(젤리크루 쿠폰, 일러스트코리아 무료 입장권, 커피, 츄러스 등)이 지급된다.

2단계는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젤리크루 대형 온라인 기획전이다. 

사전 투표를 통해 선정된 10개 캐릭터가 참여하며, 기존에는 만나지 못한 크리에이터들의 단독 신상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3단계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테마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현장에는 선정된 10개 캐릭터들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이며, 스페셜 굿즈와 더불어 다양한 현장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