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SPC그룹·KT&G장학재단·코웨이·bhc치킨 外
[ESG 경영] SPC그룹·KT&G장학재단·코웨이·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8.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 8일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 피해가 발생한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한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과 생수 각 3천개씩 총 6천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피해 현장에 전달하기로 했다. 구호물품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학교, 체육관 등 임시 대피시설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수해복구에 나선 구호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밤사이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전달하기로 했다”라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21일까지 시즌3의 마지막 온라인 신청 접수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경험을 돕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참여를 위한 마지막 온라인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한국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은 투명 페트병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거쳐 유용한 자원으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 경험을 소비자들이 일상 중에서 재미있고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시즌3의 마지막 회차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코-크플레이(CokePLAY)’와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옥션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기재한 주소로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배송되며, 해당 박스를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으로 채운 후 회수 신청을 하면 된다. 회수된 투명 페트병은 이번 시즌의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로 재탄생돼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수거된 투명 음료 페트병 중 일부는 다른 형태의 유용한 물품으로 탈바꿈돼 국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휠체어농구 유망주 양성 위한 육성선수 공개 모집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휠체어농구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선수 양성에 나선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잠재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 선수 발굴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농구 육성선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30대 이하 성인 남성으로, 운동 경력과 관계없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훈련에 참여 가능하고, 휠체어 농구에 대해 관심 있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접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유선 접수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연내 상시 모집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장애 등급 확인과 개별 인터뷰를 거쳐 육성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육성 선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소속돼 정규 훈련 및 휠체어농구 양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선수에게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 선발 시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코웨이는 체계적인 훈련 외에도 훈련에 필요한 휠체어 및 일체 용품을 지급하고, 육성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해 생활 안정을 지원한다. 육성 선수의 훈련 시간을 근로 시간으로 인정해 매월 일정 급여를 지급하고 코웨이 임직원의 복지 혜택도 제공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무료 급식 봉사활동 펼쳐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가 지난 5일 어르신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대방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무료 급식 활동을 펼쳤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에게는 직접 댁을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드실 수 있도록 식사 준비에 바쁜 주방에 일손을 보태며 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배식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몸이 불편해 복지관을 찾지 못하시는 어르신을 위해 미리 준비해 간 도시락 용기에 따뜻한 밥과 국, 반찬을 정성껏 담아 포장해 일일이 어르신 댁을 방문해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이어 나갔다.   

 

닥터 브로너스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 정화 활동 참여자 모집

164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 활동에 함께할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4월 닥터 브로너스는 해양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깨끗한 바다 환경을 지키고자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OSEAN)에 1,500만 원을 후원하고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를 발족했다. 그 일환으로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 임직원들은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시화호 해변을 찾아 쓰레기 수거 및 경관 개선 등의 정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닥터 브로너스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해양 쓰레기 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자 프로젝트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는 8월 27일과 9월 25일 두 차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화호환경문화센터에서 오션과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참여자들은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에서 준비한 바다 미세플라스틱에 관한 교육을 받은 뒤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 임직원들과 시화호 일대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시간은 매회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약 두 시간으로 동일하다.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1만 원의 참가비를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정가 3만 원 상당의 닥터 브로너스 제품과 굿즈를 증정한다. 회차당 최대 24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KT&G장학재단, 글로벌 발레 영재 육성 위한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 개최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문화예술 장학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체험 기회와 무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를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는 올해 KT&G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문화예술 장학생과 강사진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됐다. 강사진으로는 김인희 세계발레지도자협의회 대표를 비롯해 올리비에 루시아 모나코 왕립발레학교 수석교사 등 국내외 정상급 무용수들이 참여했다.

참가 장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안무에 대한 지도를 받고, 개별 멘토링과 프로필 촬영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어 캠프 마지막 밤에는 참가자들이 이번 과정의 성과를 선보이는 ‘쇼케이스’ 무대를 진행해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했다. 장학생들은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와 같은 심화 교육 외에도 1인당 연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소셜벤처 닷,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전국 25개 공공기관 설치완료

소셜벤처 닷은 작년 4월 강남구청과 보건소 및 의회 등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를 시작해 금천구청과 동대문구청 포함 총 25개 공공기관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를 완료했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란 비장애인 뿐만 아니라 시각·청각·지체 장애인 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무인 단말기를 말한다. 시중에 보급된 기존 키오스크의 경우, 터치 동작으로만 사용할 수 있어 전맹 시각장애인은 전혀 사용할 수 없었으며, 키오스크 화면의 작은 글씨는  잔존 시력이 있는 저시력 시각장애인이나 노인들도 사용이 어려웠다.

닷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키패드 및 음성 안내 서비스와 촉각 디스플레이를 통한 글자 및 이미지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휠체어 사용자나 키가 작은 어린이를 위한 모니터 자동 높낮이 조절 기능,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수어 영상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