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SPC그룹·bhc치킨·요마트·한솥 外
[유통단신] SPC그룹·bhc치킨·요마트·한솥 外
  • 오정희
  • 승인 2022.08.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시리스트 ‘복날복된선물’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총 2주간 카카오톡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복날복된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bhc치킨 페이지에서 세트 메뉴 1개 이상을 선택한 후 하단 왼쪽 하트 표기를 클릭하고 친구공개로 위시리스트에 담는다. 이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위시리스트 캡쳐 화면과 필수 해시태그(#복날복된선물, #치킨명+위시리스트 번호)를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접수된다.

대상 품목은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맛초킹(한 마리)+콜라1.25L ▲골드킹(한 마리)+콜라1.25L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오후 4시 bhc 공식 인스타그램 내 라이브 방송에서 추첨을 통해 발표된다. 경품으로는 전자오븐레인지인 발뮤다 더 레인지(1명)와 bhc치킨 모바일 기프티콘(30명)이 각각 제공된다.

 

요마트, 즉석조리식품 서비스 ‘요델리’ 전국 론칭

요기요는 자사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에서 즉석조리식품 메뉴를 판매하는 새 서비스 ‘요델리‘를 전국 론칭한다.

요마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요델리’는 간식류, 안주류 등 신선델리 메뉴를 매장에서 주문 즉시 조리해 제공해주는 즉석조리식품 서비스다. 그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나 만나볼 수 있던 신선 즉석조리 식품을 장보기와 함께 터치 한번으로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동시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요델리’는 전국에 있는 요마트 서비스 매장 가운데 120여개 매장에서 현재 주문 가능하며, 현재 16가지 즉석조리식품 메뉴를 제공한다. 또,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 구독자라면 ‘요마트‘에서 요델리를 주문하면 최대 5천원까지 할인 주문 가능하다.

 

한솥, 8월 한 달간 대대적인 도시락 매일 할인행사 진행

프랜차이즈 한솥이 8월 한 달간 매일 할인으로 고물가에 외식비가 부담인 직장인과 학생들의 점심 고민 해결에 나선다. 

‘숯불직화구이덮밥’, ‘진달래도시락’, ‘시골 제육 두부강된장 비빔밥’, ‘동백’ 등 한솥 대표 인기 도시락 10종과 토핑 3종을 할인 판매한다. 도시락에 올려 먹을 수 있는 인기 토핑 3종은 요일에 관계없이 한 달간 매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모든 품목은 1회 주문 당 10개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백설 BBQ소스 4종 출시

CJ제일제당이 바비큐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유용욱바베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용욱 소장과 함께 ‘백설 BBQ소스 4종’을 출시했다.

유용욱 소장은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부문에서 약 9년간 근무하다 바비큐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퇴사를 결심, 국내 대표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을 탄생시킨 성공 신화의 장본인이다. 이미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반년치 예약이 마감되는 등 외식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유 소장은 친정과도 같은 CJ제일제당과 대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했고, 그 결실로 ‘백설 BBQ소스 4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백설X유용욱바베큐연구소 BBQ소스는 그동안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종으로 구성됐다. 유용욱 소장의 소갈비 BBQ소스를 모티브로 한 ‘시그니처 비프립 바베큐 소스’, 닭고기와 돼지고기에 두루 어울리는 '스모크 치킨 앤 포크 바베큐 소스', 멕시코 훈연고추인 치폴레로 맛을 내 바비큐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폴레 스파이시 디핑소스,' 그리고 해산물 및 채소에 색다른 풍미를 더할 수 있는 ‘그릴드 씨푸드 앤 베지 바베큐 소스’ 등이다. 특히 캠핑장에서의 야외 BBQ 뿐만 아니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조리에도 두루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바비큐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켓컬리, 싱가포르 레드마트에 K-푸드 수출…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컬리가 싱가포르 식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레드마트(redmart)에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고 한국식품 판매를 시작했다. K-푸드 수출을 통해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레드마트는 2011년 설립된 싱가포르의 1등 온라인 식품 플랫폼이다. 동남아시아의 대표 이커머스 기업인 ‘라자다(Lazada)’ 그룹의 계열사이기도 하다. 현재 레드마트는 12만개 이상의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의 자체 브랜드 상품도 400개 이상 운영 중이다. 

이번에 레드마트에 입점하는 마켓컬리 상품은 칼국수, 만두, 떡볶이 등 인기 냉동 간편식 44개다. 전주 베테랑 칼국수, 금미옥 쌀 떡볶이,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등 마켓컬리가 국내 유명 식당 및 셰프와 공동 개발해 단독으로 선보인 상품들이다. 수출 품목은 싱가포르의 복합적인 식문화를 고려해, 시래기 된장국과 같은 한식부터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 트러플 크림 뇨끼 등 서양식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마켓컬리는 향후 수출 물량과 상품 수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PB) 및 단독 판매상품인 ‘컬리온리’를 중심으로, 식품 뿐 아니라 생활용품의 수출도 검토 중이다. 싱가포르를 발판 삼아 동남아 다른 국가로의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GS25에서 5대 샤또, 프리미엄 와인 만난다

GS25가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시즌을 맞아, 프랑스 그랑크뤼 와인으로 일반 와인 사이즈 보다 큰 ‘매그넘’, ‘더블매그넘’ 와인을 국내 유통 채널에서 가장 많이 확보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2년 추석을 맞아 선물용 와인을 준비하며, 고객들에게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프리미엄 대형 사이즈 와인의 종류와 물량을 대폭 늘렸다. 

GS25는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대용량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고객 구매 편의성 증대를 위해, 21년 추석 대비 종류는 약 10종, 물량 233% 이상 확대 준비했다. 특히, 국내 유통 채널 중 보르도 그랑크뤼 매그넘, 더블매그넘은 최다 물량을 확보했다. 

대표 상품으로, ‘샤또무똥로칠드 2004 1.5L’는 프랑스 보르도 메독 지역의 1등급 특급와인이다. 새로운 빈티지 와인이 출시될 때마다 세계 최고의 예술가 등 유명인과 와인 라벨디자인을 협업 진행하고 있다. 2004년 빈티지는 영국/프랑스 동맹 100주년을 기념해 찰스 왕세자가 참여해 그린 그림을 라벨에 채택했다. 가격은 314만원이다. ‘샤또 딸보 2018 1.5L’는 100년 전쟁 중 가스띠용 전투에서 공을 세운 ‘존 딸보’장군의 이름에서 유래된 와인으로, 그랑크뤼 와인 중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와인이다. 2002년 월드컵 당시 히딩크 감독이 즐겨 마셔 ‘히딩크 와인’이라는 별칭이 있다. 2018 빈티지는 딸보 100주년 기념 빈티지로 특별한 한정 레이블로 제작 됐다. 

8월 11일부터 GS25, GS THE FRESH(GS더프레시)와 어플을 통한 와인25플러스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SPC그룹, 임직원 수해 복구 봉사활동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 피해가 발생한 중부지방의 신속한 현장 복구를 위해 임직원 긴급 구호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곳곳에서 폭우로 인한 하천 범람, 도로 및 가옥 침수, 정전 등 각종 사고가 잇따른 가운데, SPC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12일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서울 서초구 반포종합운동장에서 반포천 범람 방지 및 복구용 모래주머니를 제작했다. 제작된 모래주머니는 하천 범람으로 인한 침수 등 각종 수해 피해를 방지하고, 원활한 복구 작업을 돕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차주에도 수해 피해 가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을 신속히 복구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