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위메프·CJ제일제당·오늘의집·bhc치킨 外
[유통 단신] 위메프·CJ제일제당·오늘의집·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8.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역대급 고물가에 채소도 자급자족…홈파밍 아이템 판매량 ↑

고물가 시대 슬기로운 소비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접 채소를 키워 먹는 ‘홈파밍(Home farming)’ 아이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달(7.10~8.9)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홈파밍 아이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소비트렌드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식자재 부담을 줄이면서 집에서 취미 생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취테크(취미+재테크)’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먼저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모종과 씨앗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상추 모종과 대파 모종이 각각 98%, 197%로 크게 늘었고, 무씨(27%)와 고추씨(67%)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미니화분은 전년 동기대비 116%, 식물재배기는 297% 판매량이 각각 늘었고 부자재인 분갈이 흙(34%)과 원예가위(176%) 등의 판매량도 동반 상승했다.

홈파밍 아이템 외에도 못난이 채소, 냉동 채소 등을 찾는 이들도 많았다. 통계청이 발표한 ‘7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대비 채소류 가격이 25.9%, 외식 물가는 8.4% 오르면서 가격이 저렴한 식재료가 인기를 끈 것. 

낙과(43%), 못난이 감자(120%), 못난이 표고버섯(696%) 등의 판매도 전년 동기대비 증가했고, 냉동으로 오랫동안 보관해 활용할 수 있는 채소믹스(27%)와 혼합야채(88%) 등도 판매가 늘었다.

 

동원디어푸드, ‘동원몰’ 15주년 맞이 행사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론칭 15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007년 론칭한 동원몰은 오는 23일 15주년을 맞는다. 동원몰은 현재 동원그룹 관련 3,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식품, 생활∙주방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13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누적 회원수 130만명을 보유한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했다.

동원몰은 론칭 15주년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등 20여종의 상품을 48시간마다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릴레이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한식 HMR 브랜드 ‘양반’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2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와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5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원몰 행사 페이지에 론칭 15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150명을 추첨해 ‘동원참치 튜나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제공한다.

 

오늘의집, 연중 최대 쇼핑 축제 ‘O! 시즌위크’ 진행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O! 시즌위크(O! Season Week, 이하 오시즌위크)’를 진행한다. 오늘의집은 3주간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가구, 가전, 식품, 캠핑 등 약 5천개 브랜드 총 5만여개의 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오시즌위크에서는 가을 인기 아이템과 함께 이사, 신학기, 캠핑 시즌을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고객들이 평소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에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오시즌위크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짠테크 트렌드에 맞춰 S급 리퍼브 상품 3천여개 이상을 최대 규모의 할인율로 판매하는 ‘리퍼브 특가’도 진행한다. 오늘의집 회원이라면 누구나 침대, 소파, 그릇, 노트북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8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오늘의집은 이번 오시즌위크를 맞아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오늘의집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과 콘텐츠를 엄선해 맞춤 큐레이션 콘텐츠도 기획했다. 꼭 사야하는 제품, 알고 있으면 좋을 노하우 및 인테리어에 참고할 수 있는 인기 집들이까지 가을철 계절 변화를 준비하기 위한 정보를 한데 모았다. ‘이사’ 파트에서는 자취, 신혼, 유자녀로 고객층을 구분해 이사 준비에 필요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학기’ 코너를 통해 미취학 자녀방, 초중고 자녀방, 대학생 자녀방 등 자녀 연령대에 따른 인테리어 콘텐츠를 제안한다. 그 밖에 가을맞이 ‘캠핑’ 코너에서는 피크닉, 감성캠핑 등 캠핑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 MZ세대 취향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 출시

CJ제일제당은 크래프톤과 손잡고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을 선보였다.
 
용기 디자인에 배틀그라운드 캐릭터가 삽입된 이번 제품은 ‘치킨마요덮밥’, ‘불닭마요덮밥’, ‘빅(Big)치킨마요덮밥’, ‘빅치즈닭갈비덮밥’ 등 모두 4가지이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최종 우승했을 때 보여지는 고정 문구(‘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와 관련된 닭 메뉴들로 선정해 재미를 더했다.
 
제품 안에는 G코인(배틀그라운드 전용화폐)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이 들어있다. 100코인부터 최대 10,000코인까지 랜덤으로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상점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햇반컵반 베틀그라운드 한정판은 올 연말까지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햇반컵반을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햇반즈’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으며, 교육기업인 에듀윌과 협업해 출시한 ‘햇반컵반 합격의 맛 에디션’은 수험생들 사이에서 ‘합격을 위한 한 끼’로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디즈니의 캐릭터 지식재산을 활용한 ‘토이스토리 햇반컵반’을 출시한 바 있다.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스마일 포인트’ 그랜드 론칭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소비자 참여 플랫폼인 ‘네스프레소 스마일 포인트(Nespresso Smile Point)’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당신을 미소 짓게 만든다’는 의미의 ‘네스프레소 스마일 포인트’를 통해, 모바일로도 브랜드 경험을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 전용 혜택까지 강화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15주년을 맞이해 런칭한 ‘네스프레소 스마일 포인트’에서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커피 경험과 고객 만족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의 신제품 캠페인을 비롯해, 나에게 맞는 커피 찾기, 친구 초대하기 등 재미있는 미션들을 통해 네스프레소만의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션 통과 시 쌓이는 포인트는 선물로도 교환이 가능해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준다.

9월 30일까지 ‘네스프레소 스마일 포인트’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이 기간 중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가입 시 클럽 크레딧 3천 원과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을 100% 지급하며, 친구 초대 시 스마일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약 60만 원 상당의 5성급 포시즌스 호텔 숙박권(5명), 10만 원 상당의 파크 하얏트 서울 혹은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애프터눈 티 세트 및 식사권(10명), 3만 6천 원 상당의 네스프레소 퓨어 카푸치노 컵 세트(2개입, 100명)도 증정 예정이다.

 

bhc치킨 수원아주대점, 2년간 치킨 1,200마리 기부 통해 나눔 실천

bhc치킨의 수원아주대점이 지역 아동들에게 꾸준히 치킨을 기부해 주목받고 있다.

bhc치킨 수원아주대점은 지난 21일 경기도 수원시 송정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꿈을키우는집’을 찾아 치킨 메뉴인 ‘해바라기 후라이드’와 사이드 메뉴인 ‘뿌링핫도그’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 내 상생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수원아주대점의 선행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2년간 매월 지속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 bhc치킨 수원아주대점은 ‘꿈을키우는집’에 매월 약 50만 원 상당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기부하며 보육원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인테이크, 농림부 국책과제 선정 “미생물 단백질 개발로 대체단백 시장 선도할 것”
 
인테이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의 ‘식용 미생물 활용 단백질 소재 생산기술 개발’ 과제에 선정됐다고 알렸다. 

이번 개발 과제는 인테이크가 주관기관을 맡는다. 연구는 경기대학교,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등 3개 학교와 함께 진행하며, 선그린이 위탁기관으로 참여한다. 인테이크를 포함한 연구팀은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식품 원료로써 안정성을 인정받은 효모를 활용해 △고단백 고품질 아미노산 함유 균주의 선별 △기존 소재와의 물성 및 특성 비교 및 개선 △ 식품 원료로 사용 가능한 미생물 기반 단백 소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된 미생물 기반 단백 소재는 기존의 단백 소재에 비해 자원 소비량을 감소하면서도 단백질 품질은 더 높은 것이 장점이라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인테이크에 따르면, 기후위기 등으로 인해 대체단백 소재의 수요가 최근 급증했으나, 국내에서는 대체단백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