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KB국민카드와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제휴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은 KB국민카드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제도 및 상품을 알리기 위한 제휴를 진행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이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하는 전세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것을 말한다. 전세 하락으로 전세입자가 집주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 기관에서 대신 돌려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정부 주도 상품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에서 취급해 온 이 상품은 그동안 네이버, 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제공돼 왔다.

이런 가운데, 최근 ‘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보험’이 KB국민카드를 통해서도 선보이게 되면서 새로운 활로를 맞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보다 많은 금융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전세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상품을 널리 알리고자, 대출비교에 특화된 핀테크 전문 플랫폼 ‘담비’와 단독으로 제휴를 맺게 됐다.

 

메가박스, 광주은행 ‘메가박스카드’ 출시 이벤트 진행

메가박스가 광주은행과 함께 선보인 ‘메가박스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카드’는 메가박스가 자주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박스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로 지난 6월 광주은행과 함께 출시했다. 메가박스 이용 혜택뿐만 아니라 인터넷쇼핑, 핫트렌드, 편의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등의 캐시백 서비스로 라이프 스타일 전반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았으며 카드 발급은 광주은행 전국 영업점과 광주은행 모바일웹을 통해 가능하다.

출시 기념 이벤트는 8월 22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메가박스카드 신규 발급자에게는 연회비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메가박스 신용카드로 3만 4천 원 이상 이용 시 메가박스 2인 패키지(영화관람권 2매, 러브콤보 1세트)를 증정한다. 또, 메가박스 체크카드로 1만 2천 원 이상 이용한 경우 1인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직전 2개월 동안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발하며, 상품은 결제 익월 영업일 기준 20일 내 지급한다.


 

 

NH농협은행 자금운용부문, 충남 부여지역 수해복구지원 실시

NH농협은행 자금운용부문 길정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지난 19일 최근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충남 부여군 은산면 피해 농가를 찾아 수해복구 지원을 실시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수해피해를 크게 입은 버섯재배 농가에서 쓰러진 표고목 정비, 토사 잔해물 제거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자금운용부문 길정섭 부행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가 큰 충남지역의 피해복구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다행이고, 하루 빨리 충남지역 농업이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2022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7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 실현 프로그램인 ‘2022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사연을 응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장병(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응모는 국방부 인트라넷 및 나라사랑포털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KB국민은행 응모 메일 및 국방부 인트라넷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소원성취 프로젝트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총 10개부대(동아리 포함) 및 6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4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 및 국방일보를 통해 발표하고 11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아시아 기업 최초 글로벌 생물다양성 이니셔티브 PBAF 가입

우리금융그룹은 ESG경영 확산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생물다양성 이니셔티브인 PBAF에 아시아 기업 최초로 가입했다.

PBAF는 금융회사의 여신 및 투자 활동이 자연과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공개하도록 표준을 제공하는 글로벌 민간 파트너십이다. 2019년에 설립돼 프랑스 BNP파리바(BNP Paribas), 네덜란드 라보은행(Rabobank), 네덜란드 연금운용사 APG 등 전세계 10개국, 37개 금융회사가 가입해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PBAF 가입을 통해 ‘생물다양성 영향평가를 위한 국제표준’개발에 협력하고, 향후 자연 생태계 관련 섹터별 여신정책 수립을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 등 자연(Nature)과 관련된 분야에서 국제사회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국내 기업 최초로 올해 1월부터 참여중인 TNFD와 연계해 향후 자연 손실이 기업에게 초래할 위험을 인식하고, 자산 포트폴리오의 자연 생태계에 대한 의존도 및 영향을 평가해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티맵모빌리티에 전략적 투자

KB국민은행은 티맵모빌리티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티맵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과 모빌리티가 결합된 신규 서비스 및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왔으며, 잠재력이 높은 모빌리티 시장과 금융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투자를 통해 티맵모빌리티의 다양한 데이터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 확대, 모빌리티 서비스와 연계한 결제 및 보험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모빌리티 금융을 선도하는 신사업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대리/택시/화물기사 및 대리점 등 플랫폼 구성원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자립을 돕는 상생 지원 상품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ESG 경영 실천, 탄소 마일리지 상품, 도심항공모빌리티,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 신사업에 대해서도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