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할리스·오늘의집·CJ프레시웨이 外
[유통단신] 할리스·오늘의집·CJ프레시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2.08.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카페 비트, 홍차 음료 신메뉴 ‘레몬블랙티’ 출시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신메뉴 ‘레몬블랙티’를 출시했다. 스리랑카산 홍차를 우려낸 베이스와 레몬농축액을 조합해 제조한 음료로, ‘아이스’와 ‘핫’ 두 종류로 제공된다. 

로봇카페 비트는 ‘레몬블랙티’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사은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프로모션에도 나섰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친환경 CJ명가김 선물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의 국내 김 전문 브랜드 ‘CJ명가김’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친환경 라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배우 강기영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CJ명가김만의 고급원초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초사리곱창돌김>과 <감태김> 두 종류다. <초사리곱창돌김>은 씹을수록 더해지는 단맛과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친환경(ESG) 트렌드에 맞춰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앤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지구를 생각한 바삭한 김>은 포장지 크기까지 줄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도시락김 대비 66% 절감한 제품이다. 또, PLA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해 만든 생분해 소재)를 적용한 포장지로 친환경적 가치를 더 높였다.

 

할리스, 멤버십 앱 신규 회원에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 제공

할리스가 멤버십 앱 신규 가입 회원에게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제공하는 ‘웰컴 할리스(WELCOME HOLLYS)’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할리스 멤버십 앱’ 신규 회원에게 환영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은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에 할리스 멤버십 앱 신규 가입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할리스 멤버십 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매달 다양한 프로모션과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크라운 12개를 적립하면 레귤러 사이즈 아메리카노 1잔이 제공되며, 레드 등급 이상 회원에게는 생일에 미니 라운드 케이크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매월 새롭게 발행되는 멤버십 쿠폰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알찬 혜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8월 쿠폰팩에는 전 회원에게 이달의 텀블러(8종) 및 빙수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 골드, 레드, 다이아몬드 등 회원 등급에 따라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매주 월요일마다 할리스 앱을 통해 배달 주문하는 고객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을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앱 딜리버리 주문에도 멤버십 등급별 혜택과 크라운 적립이 모두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위해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전국 각지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고자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서울시, 서울시장상인연합회와 함께 ‘서울 전통시장편’을 마련해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의 ‘포방터쭈꾸미’를 배민쇼핑라이브로 소개한다.

배민과 서울시, 서울시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의 온라인 경쟁력 상승은 물론 라이브커머스라는 새로운 채널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도 친숙한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전달하자는 것에 공감해 지난 6월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 서울 전통시장편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했다.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는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배민이 가게 상품에 대한 방송 제작부터 홍보까지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배민은 지자체와 함께 각 지역에서 배민쇼핑라이브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했다. 선정된 업주에게는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제작부터 홍보까지 지원하는데, 판매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해 제공했다.

 

오늘의집에서! O!푸드위크로 만나는 전국 맛집

오늘의집은 오는 9월 4일까지 ‘O!푸드위크(이하 오푸드위크)' 기획전을 통해 전국 맛집 대표 메뉴를 비롯해 6000여 종의 푸드 메뉴를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고객이 인테리어뿐 아니라 음식과 관련된 라이프스타일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며 영감을 얻도록 푸드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오푸드위크' 기획전은 이런 오늘의집만의 푸드 라이프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은 직접 찾아가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집에서 전국 각지 맛집들의 대표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 맛집 외에도 오푸드위크를 통해 오늘의집이 엄선한 6천여종의 메뉴를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특히 ▲홈카페 ▲홈술 ▲식단관리 등 라이프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선보여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캠핑, 홈파티 등 지금 시즌에 즐기기 좋은 메뉴도 별도로 구성해 추천한다. 

 

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김밥’ 출시…스윗밸런스와 공동 개발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손잡고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늘어나는 채식 수요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 음식’인 김밥을 식물성으로 개발한 것이다. 

CJ프레시웨이가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식물성 김밥은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채썬 우엉, 당근 등을 활용해 식감은 살리고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가 개발한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 보호 목적으로 만든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또한, 냉동 식품으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번 제품 개발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 스윗밸런스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채식 간편식의 라인업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윗밸런스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