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한화투자증권(주)이 제공하는 증권서비스를 연계해‘우리WON뱅킹’에서 간편하게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주식매매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는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 사용자환경)를 통해 간편하게 국내 주식거래가 가능하고, 실시간 시장 현황 등의 투자 정보를 그래프로 표현해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으로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면 누구나 0.015%의 저렴한 매매수수료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11 ▲아이폰13 ▲에어팟프로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배달의 민족 쿠폰(1만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1개월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10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제휴사인 한화투자증권도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화투자증권은 10월 14일까지 ‘우리WON뱅킹’을 통해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생애 최초로 개설한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1주를 랜덤(Random)으로 증정하고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를 통해 100만원 이상의 주식을 거래할 경우 추가로 거래지원금 2만원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30일까지 14세 이하 고객을 위한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참여 대상은 KB국민은행 거래가 없는 14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이다. 자녀의 입출금통장을 신규가입하고 KB스타클럽 가족고객 등록 및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고객에게 스타프렌즈 학용품 세트를 전원 증정한다. 자녀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는 현금 2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미성년 자녀와 부모 고객을 위한 금융거래 콘텐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 내 ‘미성년 자녀 거래가 쉬워지는 기묘한 이야기’의 모든 콘텐츠에 ‘잘 읽었어요’를 클릭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미성년 자녀 명의 금융거래 시 필요서류, 자녀 증여 팁과 Z세대 고객의 금융 독립을 위한 금융 플랫폼 등을 소개한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퓨처스랩 베트남 하노이 개소식’ 및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및 쩐 반 똠 베트남 과학기술부 차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개소식’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신한퓨처스랩’은 2015년 5월 1기 출범 이후 작년 7-2기까지 총 282개사의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현재까지 국내ᆞ외 육성기업에 595억원을 직·간접 투자하는 등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신한퓨처스랩’은 2016년 12월 베트남 호치민에 금융권 최초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런칭했으며 현재까지 11개 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 40개 현지 스타트업 선발 및 육성 등의 다양한 성과를 창출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베트남 과학기술부와 협력을 강화하고 베트남 현지의 벤처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부동산 케어 특화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부동산을 보유한 금융수신 평잔 1억원 이상의 투체어스(TC) 고객과 10억원 이상의 투체어스 익스클루시브(TCE) 고객을 은행 부동산 전문가와 1:1 매칭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부동산 케어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부동산 케어 특화서비스’는 고객의 부동산보유 기간 내내 지속적인 전담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부동산 시장 전망과 함께 고객 보유 부동산에 대한 △적정가치 분석 △최적 활용방안 △개발 대안 △가치증진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특히 매매시세, 임대료, 입지 및 상권, 향후 지역전망 등 궁금하지만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내용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의 상세한 분석과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상업용 부동산 시황을 담은 분기 리포트도 함께 제공된다.

 

NH농협은행, 고객자산 분리보관 서비스 확대

NH농협은행은 투자자 보호기능을 강화한 고객자산 분리보관 서비스를 조각투자기업 대상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자산 분리보관 서비스는 고객의 자산을 은행에 분리 보관해 기업의 도산 위험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는 서비스로, 다수의 고객을 모집해 공동 구매하는 다양한 업종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소규모 기업들은 신뢰도가 검증되지 않아 고객 모집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농협은행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투자금 모집이 용이하고, 투자자는 기업의 도산 및 횡령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7월 조각투자기업 전용 서비스를 ㈜테사에 최초 적용해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2017년에도 P2P대출 가이드라인에 따라 P2P전용 고객자산 분리보관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풍성한 가을, 펀드 신규가입하면 경품이 쏟아지는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풍성한 가을, 펀드 신규가입하면 경품이 쏟아지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이 선정한 펀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임의식/거치식펀드 200만원 이상 가입 ▲적립식 펀드 20만원 이상 가입 및 2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 ▲케이봇쌤 가입 중 한가지 이상 충족하는 개인고객 중 2,910 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정관장 모바일쿠폰 △SK모바일주유권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