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 ‘현명한 연금 운용 전략’ 개최

우리은행은 8월 29일 오후 6시에 유튜브를 통해 퇴직연금(DC형, IRP)운용에 관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현명한 연금 운용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자산운용 투자리서치센터 자산관리 전문가가 출연해 최근 금리인상과 물가 상승에 따른 긴축 정책 이후 글로벌 금융시장을 점검하고 하반기 시장에 대한 전망도 심도있게 예측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보유한 연금자산의 현명한 운용 전략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세미나 시간에 맞춰 QR코드를 통해 유튜브에 입장할 수 있다. 생방송에 참여하면 실시간 Q&A 코너를 통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고 설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가입고객 대상 ‘놀면 뭐해? 경품 받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신규가입 고객 대상으로 경품 제공 이벤트‘놀면 뭐해? 경품 받자!’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NH마이데이터 신규 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선착순 5천명에게 농협은행 홍보모델인 ‘미주’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사우스케이프 남해 100만원 상품권(1명),  파크로쉬 숙암 바우처(1명), 그랜드 하얏트 호텔 30만원 상품권(1명), 모바일 커피 쿠폰(5천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테사와 차별화된 아트뱅킹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테사(TESSA)와 차별화된 아트뱅킹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대체투자로 부상하고 있는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고 다양하게 제공하고, 개인 투자자들이 조각투자에 소액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혁신금융서비스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과 ㈜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트뱅킹 서비스 등 신규 사업 발굴과 함께 금융위원회가 지정하는 혁신금융서비스에 공동으로 신청해 선정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조각투자 대상인 미술품을 신탁재산으로 수탁하고, 투자자 모집 및 신탁수익증권(전자증권)을 발행하는 등 신탁을 통한 차별화된 재테크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탁한 미술품의 가치를 제고하고 아트뱅킹을 지향하고 있는 하나은행의 다양한 서비스와 접목해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개편

KB국민은행은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개인화된 실시간 자산정보 확대 ▲18가지 자산관리 유형에 따른 맞춤 제안 ▲유익하고 재미있는 재테크 정보 신설 3가지를 중심으로 개편을 진행했다.

먼저 마이데이터 연계를 강화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자산정보를 확대했다. ‘총자산조회’ 화면에서 별도로 조회되던 예적금, 펀드, 주식, 보험 등 타 금융기관의 계좌별 거래내역을 이동 없이 조회할 수 있다. 부동산 및 자동차 자산의 경우 시세차익, 매입가, 자가/임대/전월세, 차량번호, 시세금액, 출고가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전 금융기관에서 보유중인 고객의 개인형IRP 계좌별 운용상품, 평가금액 및 수익률도 조회 가능하다.

또한, 자산관리 홈 화면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 고객별 자산관리 유형을 18가지로 확대했다. 생애주기, 거래성향, 채널 선호도 등을 기준으로 분류된 고객의 자산관리 유형에 따라 ▲지금 가장 필요한 맞춤 상품과 맞춤 서비스 ▲만기상품 안내 및 관리방법 ▲꼭 알아야 할 재테크 정보와 뉴스 ▲오늘의 금융용어 ▲유튜브로 배우는 투자전략까지 알아서 챙겨준다. 

 

농협,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인정 획득

농협 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전자서명법상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인정받았다. 농협은 170여 항목에 대한 금융
보안원의 운영기준 준수사실 적합평가를 거쳐 사업자 인정을 획득했으며, 오는 9월 스마트뱅킹 앱에서‘NH모바일인증서’를 출시하고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NH모바일인증서’는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뱅킹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복잡한 암호 없이 6자리 간편 비밀번호·패턴·생체정보(지문/Face ID) 등으로 인증 가능하다. 앞으로 농협은 범 농협 계열사는 물론 공공기관과 민간사업 분야까지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IBK DC히어로즈 체크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DC코믹스 슈퍼히어로 캐릭터들을 카드 디자인에 접목한 ‘IBK DC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국내 최초로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 등 DC코믹스 슈퍼히어로들의 이미지를 디자인에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카드이용률이 높은 시간대인 점심(낮12~2시)과 저녁(오후6~8시)시간에 0.6%의 ‘타임캐시백‘을 제공하며, 그 외 시간에는 전월이용금액 조건 없이 0.2% ‘기본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으로 26일부터 전국 영업점 및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BC(국내전용)와 MASTER(해외겸용)로 발급이 가능하다.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디자인에 따라 후불교통 기능 선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