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취약차주 지원 위한 ‘NH지원 프로그램’ 운영

NH농협은행은 취약차주의 경제위기 극복 지원을 위한 ‘NH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민·서민·청년·소상공인 등 고객군별 맞춤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취약차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농민에 대해서는 우대금리를 확대해(최대 0.30%) 금융부담을 경감했으며, 청년과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최장 10년 만기의 장기 할부전환 프로그램과 장기 할부전환 프로그램 이용시 인지세 면제 혜택(건당 최대 75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서민·실수요자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청년 전월세 우대금리 확대(최대 0.30%), 금리상한 특약 프리미엄 감면 프로그램(1년간, 최대 0.20%) 시행, 임차보증금 반환 보증료 면제(최장 2년) 등 다양한 세부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하나은행-㈜웍스메이트, 건설근로자 금융 편의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 및 금융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의 건설인력 매칭 플랫폼 ‘가다’를 사용 중인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은행의 옴니채널 뱅킹 서비스 ‘My브랜치’를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하나로 전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키로 했다. 하나로 전자카드는 출퇴근 기록용 RFID칩을 탑재해 건설근로자가 건설현장 출입 시 출퇴근 내역을 실시간으로 기록·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은행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건설근로자들에게 비대면으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건설근로자들의 전자카드 사용 활성화를 통해 근로일수 누락에 따른 임금체불을 방지하고 퇴직공제금을 보호함으로써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가다’ 앱을 통해 전자카드를 신청하는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생명의 상해보험 무료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건설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제11회 우리웨딩데이’ 참여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 ‘제11회 우리웨딩데이’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

올해로 열한 번째 진행되는 우리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의 예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총 100쌍의 다문화부부가 재단의 지원을 통해 결혼식을 올렸다.

우리웨딩데이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15일까지 신청 접수가 진행되며, 신청 사연과 소득수준, 부양 가족수 등을 고려해 총 10쌍의 부부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리웨딩데이는 최근 2년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직계가족 중심의 소규모 결혼식과 비대면 결혼식으로 진행됐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올해는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합동결혼식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주례를 진행해 다문화부부 결혼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혼인예식, 웨딩촬영, 가족여행, 부부교육 등의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한다. 

 

NH농협은행 “올 추석선물은 모일수록 돈버는 ‘올원공구’로”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의 종합금융플랫폼 NH올원뱅크 내 ‘올원공구’에서 8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익산 프리미엄 사과배 6KG 추석선물세트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올원공구’는 NH올원뱅크 앱에서 우수한 국산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공동구매 서비스이며, 매월 2~3회 다양한 상품으로 진행된다. 많은 수량이 판매될수록 더욱 저렴해지며, 공동구매 기간 종료 후 최종 판매수량 구간에 따른 할인금액을 환급하는 T2E(Together to Earn) 구조로 일반적인 공동구매 서비스와는 차별점이 있다.

이번 공동구매는 시중가격보다 6,100원 할인된 45,900원으로 시작해 판매수량에 따라 500박스 이상 판매 시 42,900원, 1,000박스 이상은 39,900원으로 판매돼 각각 3,000원, 6,000원이 추가로 할인돼 환급된다.

 

IBK기업은행-공영홈쇼핑, 상생펀드 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공영홈쇼핑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공영홈쇼핑 협력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상생펀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공영홈쇼핑의 예탁금 200억원을 재원으로 300억원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공영홈쇼핑이 추천한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공영홈쇼핑 추천금액 이내로 대출금리 연 2.60%p를 자동감면하며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0%p를 추가 감면한다.

 

우리금융, 아이유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 조회수 2000만 돌파

우리금융그룹은 ‘아이유’와 함께한 그룹PR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완전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금융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진 ‘아이유’를 지난 4월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우선, ‘I(아이)+YOU(유)=우리’라는 컨셉으로 시작된 광고 캠페인은 ‘우리’라는 단어에 담긴 특별한 의미와 힘을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공감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산울림(김창완)의 ‘개구쟁이’노래 가사를 활용한 경쾌한 영상은 혼자서는 어렵지만 우리이기에 할 수 있는 사회공헌 및 ESG 활동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우리은행, ‘제25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개최

우리은행은 ‘제25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우리미술대회 참가 희망자는 9월 22일까지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선작품을 접수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1995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25회를 맞는 우리미술대회는 코로나19로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이전 대회와 달리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서 본선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우리가 WON하는 세상, 다시 함께 그림!’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 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도화지 위에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유치원생(2018.12.31.이전 출생)과 초·중·고등학생으로, 대회 일정은 ▲9월 22일까지 온라인 예선접수 ▲10월 4일 본선대회 진출자(600명) 발표 ▲10월 15일 오프라인 본선대회 ▲10월 26일 최종 수상자 발표로 진행된다. 주요 미술대학 교수 및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품을 선정하며,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