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25개 증권사 중 '고객경영' 관심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
2분기 25개 증권사 중 '고객경영' 관심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
  • 정단비
  • 승인 2022.08.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확산' 및 '고객 챙기기' 등에 나서고 있는 증권사를 둘러봤다.

올 2분기 '고객 만족'에 대한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으며, 'KB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25곳을 대상으로 올 2분기(4~6월)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증권사명과 '고객' 또는 '손님'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다만 빅데이터 집계 시 '고객(손님)'와 '증권사'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 수도 있다.

ⓒ데이터앤리서치

조사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올 2분기 고객 관심도 포스팅 수 5,388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또 'KB증권'이 4,348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삼성증권'이 3,069건으로 3위를 보였다. NH투자증권이 4위를 기록했으며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순으로 네 자릿 수 이상의 정보량을 나타났다.

한편 분석 대상 증권사는 올 4~6월 고객 관심도 순으로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이만열) △KB증권(대표 김성현, 박정림) △삼성증권(대표 장석훈)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김상태) △한화투자증권(대표 권희백) △키움증권(대표 황현순)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 △대신증권(대표 오익근) △하나금융투자(대표 이은형) △하이투자증권(대표 홍원식)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 △SK증권(대표 김신) △유안타증권(대표 귀밍쩡) △메리츠증권(대표 최알렉산더희문)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 김원규) △교보증권(대표 박봉권, 이석기) △DB금융투자(대표 고원종) △현대차증권(대표 최병철) △IBK투자증권(대표 서병기) △신영증권(대표 원종석, 황성엽) △상상인증권(대표 이명수) △유화증권(대표 윤경립) △한양증권(대표 임재택) △부국증권(대표 박현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