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한미약품·코웨이·골프존뉴딘그룹·SPC그룹 外
[기업 소식] 한미약품·코웨이·골프존뉴딘그룹·SPC그룹 外
  • 오정희
  • 승인 2022.08.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VAC, ‘성장을 위한 연결’ 주제로 3년만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개최

국내 최대의 민간 사회적가치(SV) 플랫폼인 ‘소셜밸류커넥트(이하 SOVAC) 2022’가 다음달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된다.

최태원 SK 회장이 제안해 지난 2019년 5월 국내 첫 민간 사회적가치 축제로 출범했던 SOVAC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월례행사로 치러져 오다 3년여만에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게 된 것이어서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등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SOVAC은 그동안 각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장(場)으로 기능하는 동시에 국내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성장·발전을 주도해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SOVAC 사무국에 따르면, SOVAC 2022는 다음달 20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성장을 위한 연결(Connect for Growth)’을 주제로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임팩트 투자기관, 공기업, 학계 등 100여개 SOVAC 파트너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넷플렉스, 탄생 25주년 맞았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탄생 2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997년 8월 29일(미국시간 기준) DVD 대여 서비스로 첫 걸음을 내디딘 넷플릭스는 2007년 처음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6년에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됐고, 이후 전 세계 190여 개국 2억 2,100만 유료 구독 가구와 만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성장했다. 넷플릭스는 엔터테인먼트 팬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새로운 시청 환경을 탄생시켰다.

넷플릭스는 지난 25년간 엔터테인먼트 팬들로부터 받은 꾸준한 ‘팬심’ 덕분에 지금의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성장했다. 넷플릭스 프로필 아이콘 중 가장 인기 있는 아이콘은 ‘보스 베이비’로, 1,100만 프로필을 장식했다. 또한, 회원들은 한 달에 평균적으로 여섯 가지 장르의 작품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콘텐츠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풍경을 만들었다. 2015년에는 유명한 영국 출판사 콜린스가 콘텐츠를 연이어 시청하는 것을 뜻하는 ‘빈지 워치(Binge-watch)’를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으며, 뉴욕타임스는 넷플릭스 시리즈 <퀸스 갬빗> 공개 이후 체스보드 매출이 125% 증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체스를 즐기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골프존뉴딘그룹,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기업·프로골퍼 동참

골프존뉴딘그룹이 골프용품 재사용 및 기부를 목적으로 실시 중인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에 그룹 계열사인 골프존·골프존데카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프로골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캠페인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골프용품을 오는 9월 중 그룹 계열사인 골프용품 유통회사 골프존커머스의 중고거래 플랫폼 ‘골프존마켓 이웃(IUT)’을 통해 경매 방식으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발달장애 주니어 골퍼들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다. 

골프존파크 전속 모델 △유현주 프로, 클리브랜드 골프웨어의 후원 선수이자 골프존이 주최하는 스크린골프대회 ‘지투어(GTOUR)’ 통산 6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한지민 프로, 골프존데카의 후원 선수인 △현세린 프로, 골프 선수 전문 육성기관 ‘골프존 레드베터아카데미’에서 훈련하고 있는 △김동은 프로, 골프존 레드베터아카데미에서 골프 꿈나무 전문 육성을 맡고 있는 △성시우 감독 등 한국프로골프(KPGA),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서 활약 중인 프로골퍼들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골프클럽, 친필 사인이 적힌 모자를 포함해 골프웨어, 골프화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기부 품목으로 접수했다. 

아울러 골프존 레드베터아카데미에서 훈련 중인 프로골퍼 4명(△김한별 (25·SK텔레콤), △배용준(21·CJ온스타일), △신상훈(23·PXG), △성유진(22·한화큐셀)) 또한 자신의 친필 사인이 적힌 모자를 각각 기부하며 골프존뉴딘그룹의 따뜻한 선행에 동참했다.

 

진흥기업㈜, 서초동에서 잇따라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진흥기업㈜이 서초동에서 연이어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며 향후 서울 주요 지역 도시정비사업에서 추가 수주를 이어갈 기반을 마련했다.

진흥기업㈜은 서초동 일원 277억원 규모의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에 이어, 최근 서초교대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되며 360억원 규모의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서초교대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지하 4층, 지상 18층의 아파트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서울 지하철 2호선과 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서초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로 손꼽히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외관 특화 설계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구현하고, 대기업 유통편의시설 입점 등으로 입주민들의 편의와 인근 상권의 활성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미약품 “첫 글로벌신약 ‘롤론티스’ 美 출시 준비완료”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스펙트럼과 함께 오는 9월 9일 미국 FDA 시판허가가 기대되는 ‘롤론티스’의 미국 제품명을 확정하고, 미국 내 영업∙마케팅 인력을 충원하는 등 성공적 출시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 스펙트럼은 최근 롤론티스의 미국 출시 제품명을 ‘ROLVEDON(롤베돈)’으로 확정했으며, 미국 전역의 세일즈를 담당할 영업 및 마케팅 인력을 충원했다. 

스펙트럼의 세일즈 전문 인력들은 현재 미국 각 주에 위치한 핵심 암센터 등과의 접촉을 늘려나가고 있다. 한미약품은 스펙트럼의 롤베돈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에도 긴밀히 참여하고 있다.  

양사는 기존에 출시돼 있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와 비교해 차세대 치료제로 평가받는 롤론티스의 장점을 적극 부각시켜 빠른 시일 내 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방향으로 영업∙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FDA는 ‘처방의약품 신청자 수수료 법’(Prescription Drug User Fee Act, PDUFA)에 따라 오는 9월 9일 이전에 롤론티스에 대한 최종 시판허가 여부를 결정한다. 롤론티스는 한국에서는 작년 3월 33번째 신약으로 시판허가를 받았으며, 국내 각 병원의 코드인 절차를 거쳐 작년 4분기부터 처방되고 있다.  

 

코웨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4년 연속 인증 획득

코웨이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하며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증명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 요구사항을 처리하는 전 과정에 대해 국제 규격 프로세스 적합 여부를 평가한다.

코웨이는 지난 2019년 ISO 10002 인증을 최초 획득한 이후, 매년 진행되는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며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기 상태 및 고장 여부를 스스로 모니터링하는 ‘AI 스마트 진단 기능’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 부분이 호평 받았다. 기기를 실시간 점검하다가 이상 감지 시 스마트폰으로 상세한 해결 방법을 제시해줘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고장이 해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고객센터 연결이 안내된다. 고객센터는 제품에서 전송된 고장 부위를 미리 인지해 빠르고 정확한 AS 접수를 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SPC그룹,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베독몰점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에 파리바게뜨 13번째 점포인 베독몰(Bedok Mall)점을 오픈했다. 파리바게뜨 베독몰점은 싱가포르 동부 주요 거주 밀집지역인 베독 지역에 위치한 쇼핑센터 베독몰 1층에 146m2, 4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회복됨에 따라 싱가포르 파리바게뜨도 꾸준히 매출이 오르고 있다”며, “싱가포르에서 축적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파워와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2년 싱가포르에 진출한 이래 주요 상권에 13개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쉐이크쉑과 에그슬럿 싱가포르 독점 사업권을 따내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