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AMPM워시큐·중고나라·요기요·코웨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AMPM워시큐·중고나라·요기요·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2.09.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PM워시큐, 추석맞이 운동화 세탁·건조기 무상증정

상업용 세탁장비 구축 및 솔루션 제공기업인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운동화 세탁기 및 건조기 무상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IPSO(입소)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를 3세트 이상 설치한 신규 매장에 한해 적용된다. 신규 매장에 제공되는 세탁장비는 손빨래하기 번거로운 운동화를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도록 특수 실리콘 브러쉬가 내장된 운동화 전용 세탁기와 UV 자외선 살균램프로 냄새와 살균, 습기 제거 및 최대 5켤레까지 건조 가능한 운동화 열풍건조기로 ㈜와스코의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 추석 맞이 기획전 진행

스타트업 더블엔씨는 고물가 속 명절 맞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을 통해 5일부터 추석 맞이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총 3가지 이벤트를 통해 최대 31%의 풍성한 할인 및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니콘내콘은 고객들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상품권, 영화관람권, 여행 및 모빌리티 상품 등 명절 시즌 인기 카테고리 제품을 선별, 입점 브랜드와 함께 추석 맞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구성했다.

먼저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선착순 한정 판매’ 이벤트에서는 총 5%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또는 5만원권은 각각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3% 할인에 2%의 니콘머니 추가 적립금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를 알차게 즐길 문화 활동을 계획 중이라면 ‘롯데시네마 패키지 프로모션’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과 파파모빌리티 이용권을 결합한 상품은 31%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영화와 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롯데시네마 & 요기요 패키지 상품 구매 시에는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처치곤란 명절선물 ‘햄’ 중고나라가 대신 삽니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중고나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중고거래 플랫폼 내 손쉬운 판매 경험 마련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2022년 추석 스팸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고나라가 추석을 맞아 선보이는 ‘2022년 추석 스팸대전’은 중고나라가 직접 구매자가 돼 회원이 등록한 스팸을 직접 매입하는 이벤트다. 중고나라는 이벤트 기간 플랫폼 내 스팸 거래 가격을 매일 분석해 스팸 무게 단위와 스팸 선물 세트의 매입 시세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팸을 중고나라에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양식에 맞춰 상품을 중고나라에 등록하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중고나라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중고거래 시 참고할 수 있는 스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중고거래 대백과 ‘중나위키’ 서비스를 통해 소개했으며 또한 참여자의 이벤트 참여 부담을 줄이고 편리한 상품 발송 편의를 돕기 위해 택배 비용(4천 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16일까지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더 자세한 참여 방법은 중고나라 카페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고나라가 이번 이벤트에 매입한 스팸은 ‘쓸모의 연결’이라는 중고나라의 서비스 철학에 맞춰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트러스테이, 삼성전자와 스마트 공유주거 환경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가 삼성전자와 스마트 공유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삼성전자 한국총괄 B2B 영업팀 오치오 부사장 등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트러스테이 프롭테크 솔루션과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기반 사물인터넷(이하 IoT) 기술을 연동해 중소형 임대주거 시장 내 새로운 형태의 코리빙 하우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트러스테이는 코리빙 하우스 입주민을 위한 주거용 플랫폼을 통해 전용 공간의 조명, 도어락, 냉난방 시스템 등의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 세탁실, 라운지 등 공용 공간 역시 야놀자클라우드 디지털 공간 솔루션과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를 적용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와 독립성을 극대화한다.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환경을 조성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큐커’, ‘더 프리미어’ 등 인기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공용 공간 내 비치해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유 주거 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11번가, ‘슈팅배송’ 기획전 “인기 추석 선물세트 다음날 받는다”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서둘러 명절 선물을 장만할 수 있는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빠른 배송이 가능한 추석 선물세트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슈팅배송 BEST 선물세트’ 기획전을 오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슈팅배송’ 제품을 모은 행사로 추석을 앞두고 급하게 배송이 필요한 고객들이 11번가 추천 상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게 했다.

기획전 상품이 아니더라도, 11번가 ‘슈팅배송’ 탭을 통해 다양한 추석 겨냥 상품들과 명절 선물세트를 빠르게 배송 받아 볼 수 있다. 오는 7일까지 ‘슈팅배송’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모두 익일배송 된다.

 

요기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포장 서비스 제공

배달앱 요기요가 기업형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 내 ‘포장’ 카테고리를 통해 전국 직영 250여 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포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요기요는 최근 음식 주문 중개를 넘어 소비자들의 주문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와 브랜드 입점 확장에 힘쓰고 있다. 이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3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와 협업을 통해 배달 주문을 넘어 포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이밖에도 이번 서비스 확대에 맞춰 9월 한 달 매주 금, 토요일2만원 이상 주문 시 4천 원이 자동 할인되는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임대관리 전문브랜드 홈즈케어, 추석맞이 ‘초성 퀴즈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임대관리 전문브랜드 홈즈케어가 추석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즈케어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ㅅㅎㄱXㅎㅈㄱㅂㄱ’ 초성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소화기를 증정한다.

소방청에서는 주택 거주자들의 안전을 위해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는 캠페인을 하고 있는데, 홈즈케어는 명절을 맞아 가족과 이웃이 함께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을 나눌 수 있도록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웨이, KT와 렌탈료 할인되는 ‘코웨이 초이스’ 선보여

코웨이가 KT와 제휴를 맺고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코웨이 초이스’를 선보인다. 

‘코웨이 초이스’는 KT ‘5G 초이스’에 코웨이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코웨이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코웨이 초이스는 프리미엄, 스페셜, 베이직 3종류이며, 코웨이 초이스에 가입한 신규 렌탈 고객에게 매월 11,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 적용 제품은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정수기2 △AIS(아이스) 정수기 3.0 △노블 공기청정기(50㎡) △더블케어 비데 등 4종이다.

코웨이는 KT와 제휴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월까지 코웨이 초이스 요금제에 가입하고 할인 혜택 적용 제품을 신규 렌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