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GS리테일·유원골프재단·골프존뉴딘그룹 外
[ESG 경영] GS리테일·유원골프재단·골프존뉴딘그룹 外
  • 임희진
  • 승인 2022.09.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태풍 힌남노 피해 입은 이재민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GS리테일이 7일 역대급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지역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한다. 오늘 전달할 구호물품은 음료 및 에너지바 등으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포항시 구정초등학교로 전해진다.

GS리테일은 전국에 몰아친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부서별로 대응 시나리오를 마련했으며 피해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왔다. 이에 따라, GS리테일은 태풍 대비 및 피해 발생 시 대응 요령 등을 담아 QR로 만들어 관련 부서에 배포 했다. 

특히, 편의점 GS25의 경우, 외부 냉장고 등 집기 이동을 지원하고 정전에 대비해 드라이아이스를 준비하기도 했다. 또한 침수 우려 지역 점포를 위한 차수판, 모래주머니 등도 준비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 플랫폼이라는 사회공헌 방향성을 가지고 GS25, GS더프레시 등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사업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긴급 재해재난 지원, 사회소외계층 지원, 환경정화 등의 지역친화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유원골프재단 김영찬 이사장, ‘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생’ 모집

유원골프재단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 동안 전국 초등학생 골프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유소년 성적 우수 장학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원골프재단은 골프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초등학생 골프 꿈나무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골프 스포츠의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로 7년 연속 유소년 골프 장학생 선발에 나선다.

교육부 주관 아래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한 초등학생 골퍼들 중 최종 선발된 총 20명의 장학생들에게 대회 참가비, 각종 훈련비, 용품 구입비 등의 명목으로 연간 총 6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생 신청은 재학 중인 학교와 시도 교육청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장학생 발표는 오는 10월 12일 유원골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시도 교육청 및 유원골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프존뉴딘그룹,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 통해 골프용품 기부

골프존뉴딘그룹이 골프용품 재사용 및 기부를 통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전사적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에 임직원 기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각 사별 담당자를 통해 기부할 골프용품을 전달 후, 그룹 계열사인 골프존커머스의 중고거래 플랫폼 ‘골프존마켓 이웃(IUT)’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판매 수익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발달장애 주니어 골퍼들에게 전달된다.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7주간 평소 잘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해 두었던 골프용품을 기부 품목으로 접수했다. 클럽풀세트, 아이언세트, 주니어클럽, 모자, 캐디백 등 200여 점 이상의 다양한 골프용품이 모였으며 이는 22일 골프존마켓 이웃(IUT)에서 오픈 예정인 ‘특별판매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골프존, 골프존데카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프로골퍼들(김동은(24·캘러웨이), 한지민(23·그린카), 성시우(39·골프존 레드베터아카데미), 유현주(28·골든블루), 현세린(21·대방건설))도 이번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국도로공사-제주삼다수-SK지오센트릭, 전국 휴게소서 페트병 수거 이벤트

한국도로공사, 제주삼다수, SK지오센트릭은 8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전국 205개 휴게소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인증샷 공모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법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휴게소에서 투명 페트병을 버리며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내용물이 제거된 투명 페트병의 라벨을 떼고, 휴게소에 설치된 투명 PET전용수거함 또는 압축기에 버리는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사진은 수거함에 부착된 포스터 QR코드를 스캔 후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자동참여 된다. 

추첨을 통해 친환경 피크닉세트(10명), 페트병제작 고래인형(100명), 커피 기프티콘(400명) 상품이 제공된다.

 

효성, 헌혈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돕기 나서

효성이 지난 7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효성 임직원들이 헌혈 후 기증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에 전달해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사용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3년만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5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효성 ‘사랑의 헌혈’은 2008년부터 진행돼 왔으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헌혈 행사는 본사 뿐만 아니라 울산, 구미, 용연, 창원 등 주요 지방사업장에서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효성은 사랑의 헌혈 행사 외에도 매년 사랑의 쌀 전달, 사랑의 생필품 후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SPC그룹, 태풍 ‘힌남노’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SPC그룹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 3천개, 생수 6천개씩 총 9천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피해가 집중된 포항 지역 복구작업 현장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초대형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이 조속히 정상화되고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피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