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금쪽아 밥 먹자’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금쪽아 밥 먹자’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시 선착순 6,000명에게 한국농협 팔도미를 제공한다.(비대면 신규가입자는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하기 절차 필수)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환영해요 우리’ 대고객 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우리WON기업’을 처음 가입하고 로그인한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착순으로 총 9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시기에 따라 9월에는 ▲SK모바일주유권 2만원 (300명), 10월에는 ▲BHC 치킨 쿠폰 (300명), 11월에는 ▲신세계이마트 상품교환권 2만원 (200명), 12월에는 ▲파리바게뜨 교환권 2만원 (100명)을 증정한다.

‘우리WON기업’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제공을 통해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WON기업’입출금 알림 기능을 통해 수수료 없이 원화 및 외화 통장의 입출금 내역을 푸시(PUSH)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신한라이프와 외화증권대차계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신한라이프와 외화증권대차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내외 여건 악화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신규 조달수단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대해 금융감독당국과 인식을 같이하며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 시장변동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외화증권대차거래는 외화자금 조달을 위한 새로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외화증권대차계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신한라이프가 보유하고 있는 외화증권을 빌린 뒤 해외시장에서 이를 담보로 외화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외화증권대차거래 형태의 자금조달 거래는 시차 문제로 자본시장법령에서 규정한 ‘동시 이행 의무’를 충족하지 못하는 규제 불확실성이 있었다. KB국민은행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결제 시점 차이가 발생하더라도 ‘동시 이행 의무’를 충족했다는 내용의 비조치 의견서를 받고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

하나은행은 PB손님들의 가장 큰 관심사항 중 하나인 ‘부(富)의 이전’에 특화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는 올드리치와 영리치가 공존하고 전통과 새로움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인 압구정에서 PB서비스를 제공하던 압구정PB센터를 상속증여 분야에 특화해 새롭게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자산관리브랜드인 ‘하나골드클럽’과 신탁 기반의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빙트러스트’를 결합해 ‘상속증여전문PB센터’로 확대함으로써 PB손님들에게 세대·가족 간 자산의 증식과 보존, 승계를 위한 차별화된 최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에는 상속증여 관련 전문PB 지점장과 함께 신탁·세무·법률·부동산·기업승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했다.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 컨설팅  및 세무법인들과의 제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애 주기별 신탁 서비스인 ‘리빙 트러스트’ ▲초고액 자산가 가문을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 & 트러스트’ ▲상속증여 및 기업승계 등 특화된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The First 서비스’ 등 PB손님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NH농협은행,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 브랜드필름 공개

NH농협은행은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이라는 슬로건의 브랜드필름을 농협은행 공식 SNS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금융을 넘어 생활까지 케어하자 ▲필요한 순간 최고의 서포터가 되자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자 ▲즐거운 곳으로 이끌자 ▲모두의 꿈을 키우자 ▲함께 살아갈 내일을 생각하자 라는 농협은행의 특별한 사랑법 6가지를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NH농협은행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 시청 후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농협 유기농 백미 4kg를 1,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KB국민은행,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8일까지 환경보호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종이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과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문제 해소에 공헌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은 캠페인 기간 중 영업점에서 예금 신규 시 종이 통장을 미발행할 경우 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이를 통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에너지 소외계층인 저소득가정의 난방비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손으로 출금’ 등 통장 기반의 창구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종이통장 없이 은행거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