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 外
  • 차미경
  • 승인 2022.09.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장애인 고용 컨설팅센터와 협업을 통한 은행 내 직무 발굴 ▲맞춤 훈련센터와 연계한 사전 직무 교육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사회적약자의 경제적 독립지원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장애인,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영업점 업무를 수행하는 ‘ESG 동반성장’ 부문을 신설해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영업점 업무 이외에도 은행 내에서 장애인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를 자체 발굴하는 등 장애인 직접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금융, ‘우리WON카 가을맞이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우리WON(원)카 앱을 설치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가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함께 진행하며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카’앱을 설치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랜덤(random)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한 바 있다.

경품은 ▲애플 맥북에어 M2(1명)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A1 2세대(1명) ▲아쿠아 디 파르마 카 디퓨저(3명) ▲애플 에어 태그(10명) ▲BHC 뿌링클 + 콜라 1.25L 기프티콘(20명) ▲카카오 허그 목 쿠션(30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T 기프티콘 1잔(100명)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카 혜택/이벤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은행,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입장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9월 국내에서 진행되는 축구국가대표님 친선경기 3연전 입장권 예매서비스를 14일 오후 7시부터 순차적으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를 통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님 공식 후원은행인 하나은행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친선경기는 카타르월드컵과 2024년 파리올림픽을 대비해 ▲코스타리카(9/23, 고양종합운동장) ▲우즈베키스탄 올림픽 대표팀(9/26, 화성종합경기타운) ▲카메룬(9/27,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과 총 세차례 진행 예정이다.

이번 친선대회 3연전 티켓 예매서비스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와 대한축구협회 예매사이트를 통해 ▲코스타리카(9/14, 19시 티켓예매 오픈) ▲우즈베키스탄 올림픽 대표팀(9/15, 19시 티켓예매 오픈) ▲카메룬(9/16, 19시 티켓예매 오픈) 경기가 동시 오픈 예정이다.

하나원큐를 통해 예매가 가능한 ‘하나원큐 존’은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편리한 티켓 예매 서비스가 가능하며,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전월 실적 및 신용, 체크카드에 상관없이 10%(최대 5천원)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원큐를 통해 예약 가능한 하나원큐 존은 프리미엄석부터 붉은악마 응원구역인 레드존까지 경기별로 최소 3천석부터 최대 9천석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또한 친선경기 3연전과 연계해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나원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축구국가대표팀 응원 티셔츠(9/6~9/15, 100명) ▲29세 이하 손님들을 대상으로 A매치 경기 티켓 제공(9/14~9/18, 2장씩 총 20명) ▲경기장 현장에서 “하나원큐 캐논슈터 선발대회” 이벤트 등이 진행 예정이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 태풍 피해지역 경주방문

NH농협은행은 권준학 은행장이 지난 13일 경상북도 경주시 소재 태풍피해 기업체와 농가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권준학 은행장은 태풍 피해 기업체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피해 농가를 찾아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구호물품을 전달하며 금융지원 및 일손돕기 등 피해복구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재난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을 대상으로‘환영해요 우리’대고객 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우리WON기업’을 처음 가입하고 로그인한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착순으로 총 9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시기에 따라 9월에는 ▲SK모바일주유권 2만원 (300명), 10월에는 ▲BHC 치킨 쿠폰 (300명), 11월에는 ▲신세계이마트 상품교환권 2만원 (200명), 12월에는 ▲파리바게뜨 교환권 2만원 (100명)을 증정한다.

‘우리WON기업’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제공을 통해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WON기업’ 입출금 알림 기능을 통해 수수료 없이 원화 및 외화 통장의 입출금 내역을 푸시(PUSH)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신한라이프와 외화증권대차계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신한라이프와 외화증권대차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내외 여건 악화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신규 조달수단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대해 금융감독당국과 인식을 같이하며 추진하게 됐다.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 시장변동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외화증권대차거래는 외화자금 조달을 위한 새로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외화증권대차계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신한라이프가 보유하고 있는 외화증권을 빌린 뒤 해외시장에서 이를 담보로 외화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외화증권대차거래 형태의 자금조달 거래는 시차 문제로 자본시장법령에서 규정한 ‘동시 이행 의무’를 충족하지 못하는 규제 불확실성이 있었다. KB국민은행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결제 시점 차이가 발생하더라도 ‘동시 이행 의무’를 충족했다는 내용의 비조치 의견서를 받고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

하나은행은 PB손님들의 가장 큰 관심사항 중 하나인 ‘부(富)의 이전’에 특화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는 올드리치와 영리치가 공존하고 전통과 새로움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인 압구정에서 PB서비스를 제공하던 압구정PB센터를 상속증여 분야에 특화해 새롭게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자산관리브랜드인 ‘하나골드클럽’과 신탁 기반의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빙트러스트’를 결합해 ‘상속증여전문PB센터’로 확대함으로써 PB손님들에게 세대·가족 간 자산의 증식과 보존, 승계를 위한 차별화된 최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에는 상속증여 관련 전문PB 지점장과 함께 신탁·세무·법률·부동산·기업승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했다.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 컨설팅  및 세무법인들과의 제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애 주기별 신탁 서비스인 ‘리빙 트러스트’ ▲초고액 자산가 가문을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 & 트러스트’ ▲상속증여 및 기업승계 등 특화된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The First 서비스’ 등 PB손님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1개 층을 영리치 및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리뉴얼 했다. 압구정에 소재한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과 하나은행 ‘아레테큐브골드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PB손님들을 위한 미술 전시회 개최, 유명 미술 작가와의 만남,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아트 뱅킹 서비스도 확대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을 기념해 손님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속, 증여는 물론 세무, 법률, 부동산 등 PB손님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매주 개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8일까지 환경보호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종이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과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문제 해소에 공헌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은 캠페인 기간 중 영업점에서 예금 신규 시 종이 통장을 미발행할 경우 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이를 통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에너지 소외계층인 저소득가정의 난방비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손으로 출금’ 등 통장 기반의 창구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종이통장 없이 은행거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