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서울장수·마켓컬리·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서울장수·마켓컬리·스타벅스 外
  • 이영순
  • 승인 2022.09.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수, 홈플러스 협업 ‘허니버터아몬드주’ 출시

서울장수가 견과류 브랜드를 넘어 종합식품기업으로 확장하고 있는 바프(HBAF)와 협업해 ‘허니버터아몬드주’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허니버터아몬드주’는 허니버터 아몬드가 막걸리에 퐁당 빠진 듯한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레시피 개발부터 발효, 제조까지 서울장수와 바프의 기술력이 담겼다.

서울장수 막걸리에 아몬드 신드롬을 일으킨 바프 허니버터 아몬드의 달콤 짭짤한 풍미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장수 생막걸리 특유의 자연적으로 생성된 톡 쏘는 탄산과 청량감도 느낄 수 있다.

허니버터 아몬드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서울장수만의 ‘십장생(10일 장수 생고집)’ 배경에 바프의 아몬드 캐릭터들이 막걸리를 빚고 있는 모습을 담은 디자인으로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귀여운 느낌의 패키지로 새로운 막걸리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소비층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허니버터아몬드주’는 전국 홈플러스 및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2,190원이다.

 

마켓컬리, 추석 ‘확찐자’ 위한 식단관리 제품 최대 65% 할인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추석 연휴가 끝난 후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명절 끝! 관리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40여개의 식단관리 제품들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체중조절에 빠질 수 없는 닭가슴살과 샐러드는 물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저당잼,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각종 음료와 쉐이크 등을 선보인다. 특히 ‘허닭’의 ‘프레시 닭가슴살 4종’은 한정 수량 이벤트로 2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너뷰티 제품과 운동용품도 다수 마련했다.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녹차추출물이 들어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삼진제약의 ‘청정녹차 다이어트 리턴핏’을 제안한다. 또한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폼롤러, 스텝퍼, 요가매트, 덤벨 등 다양한 운동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고객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한 프로틴 쉐이크, 프로틴 케이크부터 부담 없는 대체 식품인 두부면, 설탕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까지 고객들이 직접 먹어보고 작성한 후기를 통해 제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재활용한 ‘커피 퇴비’ 누적 생산 1천만 포대 넘어선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 재활용해 생산한 친환경 커피 퇴비가 올해 말까지 누적으로 1천만 포대를 넘어선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와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자원 재활용을 위한 협력을 맺은 후로 현재까지 커피찌꺼기로 만드는 퇴비 생산을 지속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난 8년간 스타벅스가 지원해 온 커피 퇴비의 누적 생산량은 9월 현재까지 975만 포대로 올 연말까지 약 25만 포대 이상의 커피 퇴비가 추가 생산돼 연내 총 1천만 포대 누적 생산 돌파가 예상된다. 

커피찌꺼기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질소, 인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어, 병충해를 방지하고 유기질 함량이 높은 천연 비료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실제 유기농 비료로 인정을 받은 친환경 커피 퇴비를 활용한 농가들의 긍정적인 인식 과 경험 등을 통해 향후 생산량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40억여 원에 달하는 비용을 커피찌꺼기 수거를 위한 운송과 보관 등 재활용 운영 활동에 투입하고 있으며, 커피 퇴비 생산 지원 외에도 이를 재구입해 경기도, 보성, 하동, 제주도 농가에 9억여 원 비용의 커피 퇴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커피찌꺼기의 자원선순환 활용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앞서 9월 13일에도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미듬영농조합을 방문해 200톤 분량의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하기도 했다. 올해 연말까지 국내 농가에 기부되는 커피 퇴비는 누적 23만 포대를 넘어설 예정이며 이는 무게로 환산하면 4,600톤에 달한다.

 

GS25, 순수 100% 소고기 패티 햄버거 선보여

GS25가 100% 소고기 패티를 활용한 ‘찐오리지널비프버거’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찐오리지널비프버거’는 오는 15일 ‘나만의 냉장고’ 앱 예약 주문 서비스로 선 공개된 후 다음날인 16일 전국 GS25에 본격 론칭 될 예정이다.

찐오리지널비프버거는 상품명 그대로 소고기 함유량이 100%인 패티가 활용된 햄버거 메뉴다. GS25가 운영하는 23종의 햄버거 중 최고 스펙을 자랑한다.

GS25는 가공된 패티를 사용하는 기존 햄버거 제조 공정을 소고기 원료육을 그대로 들여와 직접 구어 패티를 만드는 방식으로 변경했으며, 다양한 원산지의 소고기 원료육을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 호주산 소고기를 최종 낙점해 맛과 상품 단가까지 함께 혁신하는데 성공했다. 

순수 100% 소고기 패티로 완성된 ‘찐오리지널비프버거’는 탈 편의점을 넘어 수제 햄버거 전문점 메뉴와도 충분히 견줄만한 품질을 갖췄다는 것이 GS25측 설명이다. 특히, 풍부한 육향과 한입 베어 물면 입안에 가득 퍼지는 패티의 육즙이 가장 큰 특장점으로 꼽힌다.

100% 소고기 패티 외에도 특유의 윤기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햄버거 전용 글레이즈 번을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허브 ‘딜’로 맛을 낸 특제 소스를 사용해 찐오리지널비프버거의 풍미를 높이는 동시에 생(生) 토마토, 양상추 등을 듬뿍 넣어 신선하고 아삭한 식감까지 잘 살려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명절 맞이 나눔 활동 펼쳐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가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행사를 가지는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갈월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선물 제작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한 갈월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장로교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단체로 지역 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를 실천하는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과 나눔의 뜻을 같이했다.  

이번 나눔의 주제는 명절동안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먹거리 제작으로, 봉사단원들은 팥양갱 제작으로 봉사 활동을 시작했다. 직접 마련한 팥앙금과 한천가루를 버무려 틀에 담아 팥양갱을 만들었다. 또한 만들어진 팥양갱에는 어르신들을 향한 봉사단원들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더했다. 

수제 팥양갱과 손편지, 견과류를 담은 복주머니는 복지단체에 전달,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복지관을 방문하는 어르신 분들에게 소중하게 전달됐다.

 

할리스, 서울 최대 번화가 속 힐링 공간, ‘강남역2점’ 오픈

할리스가 서울시 강남구에 새로운 직영 매장 ‘강남역2점’을 오픈했다고 13일(월) 밝혔다. 할리스 강남역2점은 강남역점에 이어 강남역 인근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이다. 

이번에 오픈한 할리스 강남역2점은 국내 최대 번화가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해 도심 속에서 누리는 여행지의 여유라는 콘셉트로 꾸몄다.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5분 이내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약 318.4㎡(약 96평) 크기에 총 134석의 좌석을 갖췄다. 특히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패션 및 문화의 중심지로 다양한 소비자가 유입되는 강남 상권의 특성에 맞춰 매장 공간을 연출했다. 강남역2점은 할리스 레드 컬러 라인을 활용한 간판을 제작해 복잡한 강남 거리에서도 한눈에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강남역2점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공간을 구성했다. 내부 천장이 높아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탁 트인 듯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할리스 매장 특유의 부드러운 조명과 내추럴한 컬러로 안정감을 준다. 조명과 의자, 테이블 등 전체적으로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쪽에는 실내 온실을 연상시키는 박공지붕 모양의 부스를 설치해 ‘공간 속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공간이 분리되는 효과를 주면서 이용하는 고객들이 아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장 내부에 도심 속 작은 정원을 꾸몄으며,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곳곳에 거울을 설치했다. 거울 앞에서 정원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셀카 맛집’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를 설치해 여행지처럼 강남 거리를 보면서 여유롭게 커피나 브런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PC 에그슬럿, 가을 시즌 한정 ‘프리타타’ 3종 출시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2주년 기념 및 가을 시즌을 맞아 한정판 메뉴 ‘프리타타’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가 달걀을 재해석하며 창의적 메뉴를 선보여온 에그슬럿이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 3종은 유럽식 오믈렛인 ‘프리타타(Frittata)’를 활용해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썬드라이 방울토마토, 루꼴라 등 국내 농가에서 직접 기른 신선한 식재료를 듬뿍 넣어 풍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촉촉한 에그베이컨 스피니치 프리타타에 감칠맛을 더하는 썬드라이 방울토마토,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루꼴라, 고다 치즈 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서울’S 초이스 파머스 프리타타(6,800원)’, △프리타타에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을 추가해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스모크드 베이컨 프리타타(9,300원)’ △프리타타에 진한 풍미의 체더 치즈와 앵거스 비프 패티를 더해 풍부하면서 조화로운 맛을 선사하는 ‘더블치즈 비프 프리타타(11,800원)’ 등 버거 3종이다.

에그슬럿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신제품 ‘프리타타’ 메뉴 중 1종을 구입하면 음료 3종(애플망고콤부차, 스파클링애플망고 민트 에이드, 콜드브루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 에그슬럿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신제품 관련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고객 총 5명을 대상으로 ‘에그슬럿 모바일 카드 상품권(3만원)’을 제공하는 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젤리크루, 신세계사이먼과  ‘국캐대표 선발전TOP 10’ 온라인 기획전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젤리크루'가 신세계사이먼·일러스트코리아와 함께 지난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컨셉의 캐릭터 페스티벌‘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 그 두 번째 막이 16일부터 열린다.

지난달 1일부터 열흘간 16만여 명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의 10개 캐릭터(△눙눙이, △라라하우스, △람찌네소품샵, △밤토리상점, △소소로운, △소푸빌리지, △영이의 숲, △앵두앤유, △으나네작업실, △푸르름디자인)를 ‘젤리크루 온라인 스페셜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핼러윈 콘셉트 스페셜 신상품 50여 종이 젤리크루 플랫폼을 통해 대거 공개될 예정이며,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획전 내 상품 구매 시 선착순 1천 명에게 일러스트코리아 입장권 2매를, 3만 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츄팝츄스 사탕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날짜별 구매 혜택도 있다. 기획전 시작일인16일부터 1만 5천 원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브랜드별 핼러윈 리무버블 스티커를 증정한다. 

19일부터 3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핼러윈 폰 스트랩을, 25일부터 5만 원이상 구매 시엔 선착순 200명에게 핼러윈 스트링 파우치를 증정한다.

10월에는 오프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TOP 10에 선정된 캐릭터들의 팝업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팝업 행사는 ‘내가 직접 뽑은 캐릭터’와 함께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더불어 스페셜 굿즈,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