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노랑풍선·여기어때·한화리조트·프립 外
[여행&여가] 노랑풍선·여기어때·한화리조트·프립 外
  • 임희진
  • 승인 2022.09.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풍선, ‘유럽, 지중해, 튀르키예’ 9-10월 고객 관심도 높은 여행지로 꼽혀

노랑풍선는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수요를 예측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여행 희망 지역이나 출발 시기 등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

노랑풍선 측에 따르면 7월의 경우, 코로나19의 재 유행으로 인해 감소추세를 보였으나 확진자의 증가 속도가 점차 둔화되면서 8월 초부터 유입량이 증가 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이었던 7월~8월에는 동남아(베트남, 태국), 일본(오사카, 큐슈) 등 휴양 목적의 단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나 추석연휴와 개천절, 한글날 등 대체 휴일이 있는 9월~10월의 경우에는 유럽, 지중해, 튀르키예 등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출발 기준 전월 대비 관심도 상위지역으로는 △서유럽(21%↑)이 꼽혔으며 뒤를 이어 △튀르키예(12%↑), △오사카(9%↑) 지역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 이어졌으며 △스페인/포르투갈(7%↑), 동유럽 상품의 검색량도 함께 늘었다.

아울러 해당기간 동안의 관심도 높은 지역이 실 예약으로 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상품 클릭 추이와 실 예약 전환에 대한 유의미한 연관성을 보였으며 그 중 ▲이탈리아일주 9일 ▲이탈리아/스위스 8일 ▲서유럽 3국 9일(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등 서유럽 상품의 예약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쓰봉크럽과 산 청소 어때?”…여기어때, 플로깅 산악회 창단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아재’ 감성 충만한 산악회 캐릭터 출연진과 함께 ‘쓰봉크럽’이라는 플로깅 모임을 결성했다. 쓰봉크럽은 대한민국 곳곳을 돌며, 등산객과 함께 ‘산청소’를 하는 모임이다.

이달 23일 남산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플로깅 산행에 나설 계획이다. 남산에 이어 서대문에 위치한 안산, 북한산 등 방문자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산에서부터 회원을 확대한다. 쓰봉크럽 활동은 유튜브 예능 명가 SLLDLAB(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 채널에서 총 8회에 걸쳐 공개된다. 

여기어때는 앱 내 쓰봉크럽 페이지를 공개하고 각 회차별 촬영 장소를 안내하고 있다. 또한, 회원 모집 및 장소 안내를 위해 쓰봉크럽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을 오픈했다. 유튜브 커뮤니티, 네이버 밴드, 카카오 오픈채팅, ‘소모임’ 앱 등을 이용해 회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플로깅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여러 쓰봉크럽 채널을 통해 일정과 장소를 확인 후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여기어때는 쓰봉크럽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플로깅 굿즈를 제작해 현장에서 배포한다. 플로깅 굿즈에는 쓰레기 줍기에 활용할 수 있는 생분해 봉투, 면장갑, 파우치와 플로깅 인증을 위한 스포츠 타월, 금속 배지, 리무버블 스티커 등이 포함됐다.

 

 

한화리조트, 나만을 위한 1인 여행 패키지 제안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일상을 벗어나 홀로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1인 여행 패키지’를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혼술, 혼밥 등 혼자 즐기고 소비하는 활동이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혼행(혼자 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에 맞춰 한화리조트는 객실과 리조트 내 인기 테마시설을 연계한 1인 여행 패키지를 출시해 혼행족 겨냥에 나섰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객실 1박과 조식, 위켄드 스파 이용권을 준비했다.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오리엔탈 밸런스(50분) 프로그램을 통해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기 제격이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객실 1박과 조식, 사우나, 카페&베이커리 마리시스 1인 디저트 세트를 제공한다. 거제 벨버디어의 경우 객실 1박과 조식, 치치더테라스 석식 일식 코스요리, 인피니티풀 이용권을 포함했다. ‘1인 여행 패키지’ 가격은 13만 8천원부터며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화리조트는 늦캉스에 어울리는 ‘가을 워터 N 액티비티’ 패키지를 10월 31일까지 판매한다. 한화리조트 제주는 객실 1박과 함덕 해수욕장 바닷속을 걸어보는 돌핀레저 씨워킹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설악 쏘라노와 경주 등에서 요트체험은 물론 물놀이 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립(FRIP), 테니스 액티비티 판매량 증가에 ‘테니스 대회’ 개최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이 올해 2022년 상반기 프립 유저들의 액티비티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테니스를 포함한 라켓스포츠 액티비티의 판매량은 지난 2020년 동기간 대비 1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립의 전체 유저의 약 90%가 2030세대인 것을 미루어 보아, MZ세대의 열띤 테니스 사랑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테니스는 클래스를 비롯해 용품 및 대회 시장 등에서도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옥션의 지난 4월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2030세대의 스포츠레저 소비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테니스용품 판매량은 210% 증가했으며, 특히 테니스 라켓의 판매는 8배(693%)가 가까이 늘었다. 지난여름 개최된 NH농협은행 올원 아마추어 테니스 오픈 대회에서는 ‘2030 여자루키부’까지 신설되기도 했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프립은 내달 10월 8일 경기도 양평군 지평 테니스장에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다. 이제 막 테니스에 입문한 초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3년 이하의 구력을 가진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8개 복식 팀을 선발한다. 우승자 및 베스트 드레서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테니스 인플루언서이자 윌슨 글로벌 앰버서더인 ‘해리’가 대회 호스트로 참여한다. 내용은 프립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툰을 4DX로 즐기다… ‘4DX 문유’ 10월 12일 개봉

CGV가 세계 최초로 웹툰 원작을 4DX로 만들어 개봉한다. 내가 좋아하는 웹툰을 극장의 큰 스크린을 통해 4DX로 만나볼 수 있도록 시도한 것이다.

CJ CGV의 자회사인 CJ 4DPLEX가 네이버웹툰과 협력해 4DX의 다양한 효과들을 접목한 4DX 웹툰 영화 ‘4DX 문유’를 기획∙제작했다. CGV가 극장에서 최초로 상영하는 ‘4DX 문유’는 오는 10월 12일 개봉할 예정이다.

이번에 CGV에서 개봉하는 ‘4DX 문유’는 조석 작가가 2016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총 68화 분량으로 연재한 ‘문유’를 4DX로 재해석해 스크린에 옮긴 작품이다. ‘문유’는 지구로 향하는 운석 ‘파이’를 막기 위해 달로 갔다가 홀로 남겨진 주인공 문유의 고군분투 생존기를 담은 SF 웹툰이다. 

‘4DX 문유’는 웹툰 그림체와 말풍선 등 원작 그대로를 스크린에 옮기고, 그림들을 움직여 효과를 주고, 카메라를 이용해 움직임을 만들어 ‘4DX 웹툰’이라는 신규 장르를 스크린에 구현했다.

원작 웹툰과 동일한 말풍선과 프레임을 사용하는 타이포 그래픽을 통해 주요 정보들을 전달한다. 웹툰을 읽는 방법인 화면 위로 올리기, 옆으로 넘기기 등 손맛을 살리는 방식의 연출을 시도해 웹툰을 읽는 자체를 영화관에서 느낄 수 있다. 관객들은 이런 다양한 제작 방식을 통해 웹툰 속에 들어간 듯한 착각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4DX 문유’는 68화의 에피소드 중 관객에게 4DX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웹툰의 컷과 컷 사이를 4DX 모션을 이용해 스토리를 이끌고 상상했던 장면들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무중력 우주 유영’을 부드러운 모션 체어의 움직임이 영상과 어우러져 마치 우주 공간을 부드럽게 떠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주인공 ‘문유’가 예상치 못하게 겪는 달에서의 황당한 상황에 맞춘 역동적인 4DX 모션 체어와 각종 효과들이 관객이 문유가 된 듯 익사이팅 한 상황을 즐기게 해준다. 

 

서울드래곤시티, 3년 만에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맞춤 상품 출시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서울세계불꽃축제(Seoul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개최를 기념해 객실 패키지와 각종 식음 프로모션을 출시한다.

국내 3대 불꽃축제로 불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 주최로 오는 10월 8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3년 만에 개최된다. 올해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형형색색의 불꽃이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에 용산에 위치해 여의도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서울드래곤시티는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 등 불꽃축제 맞춤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우선, ‘불꽃전망대 패키지’는 한강뷰 객실 1박과 식음 혜택을 제공한다. 식음 혜택은 2종으로 구성돼 이용객은 기호에 따라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불꽃축제를 감상하려는 이용객을 위해 ‘샴페인 1병 및 초콜릿 세팅’ 혜택이 준비돼 있으며, 해당 혜택을 선택하는 이용객에게는 유럽 정통 도자기 브랜드 ‘비스타 알레그레’의 샴페인 글라스 2개를 증정한다.

풍성한 요리를 즐기고 싶은 이용객은 ‘푸드 익스체인지’ 디너 뷔페 2인 혜택을 선택하면 된다. 이외에 부대시설 이용 혜택도 포함한다. ‘불꽃전망대 패키지’는 노보텔 스위트 · 노보텔 · 이비스 스타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식음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해 파노라믹 뷰가 일품인 ‘킹스 베케이션’은 탁 트인 시야로 불꽃축제를 감상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이다. 불꽃축제 당일에는 주류를 포함한 스페셜 세트 메뉴를 제공해 환상적인 불꽃축제 디너 타임을 완성해준다. 호텔 최상층인 40층 프리미어 라운지에서도 각종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기며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무제한 포인트 적립 가능한 글로벌 가을 프로모션 진행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수상경력에 빛나는 여행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가 86일동안 무제한으로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글로벌 가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길이 다시 열림에 따라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2022년12월 1일까지 사전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해당 기간안에 등록한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은 2022년 9월 2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 숙박 마다 2,000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단, 포인트 적립은 ‘연박’ 고객에게만 해당되며 두번째 숙박 부터 적용된다. 

특히, 메리어트 본보이 신용카드 고객인 경우 프로모션 기간동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브랜드에서 숙박 시 두번째 숙박부터 숙박 당2,000포인트의 보너스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는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즉, 기본 2,000 포인트에 보너스로 2,000포인트가 추가로적립되는 것이다. 단, 투숙할때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계열의 다른 호텔 브랜드여야만 한다. 

보너스 포인트가 많을 수록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그램의 모든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된다. 회원들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홈 앤 빌라에서 전 세계 8,100개 이상의 호텔, 30개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76,000개 이상의 프리미엄 및 럭셔리 홈 렌탈의 숙박 뿐만아니라, 메리어트 본보이 모멘츠, 여행과 관련된 항공편 또는 자동차 렌탈 등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