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끈과 등에 땀이 배긴 백팩! 직접 빨아보자!
[생활TIP] 끈과 등에 땀이 배긴 백팩! 직접 빨아보자!
  • 임종수
  • 승인 2022.09.1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짐이 많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다녀야 할때, 등산을 갈때에는 에코백이나 크로스백보다 튼튼한 백팩을 메고 다니는 사람이 많다.

백팩을 메고 다니다 보면 등과 밀착된 부분과 끈에 땀이 배겨서 빨래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긴다.

백팩 어떻게 세탁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게티이미지뱅크

 

1. 품질표시 라벨 확인하기

백팩은 정말 다양한 재질로 만들어진다. 그러므로 라벨을 확인해서 알맞은 세재의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게다가 재질에 따라서는 세탁망이 있어도, 세탁기에 넣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먼저 꼭 확인하자.

 

2. 얼룩은 먼저 제거하기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해서 잔여물을 먼저 제거한 뒤에 얼룩제거제나 액상 세재와 물을 5:5로 섞은 용액을 20분 정도 묻힌 채로 놔두면 된다. 단, 너무 오래 두게 되면, 색상이 빠지고 재질에 따라서는 손상이 올 수 있다.

 

3. 백팩을 담굴 수 있는 대야나 싱크대에서 빨래하기

주머니를 모두 연 상태로, 순한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서 빨래를 하도록 하자. 백팩 주머니 안까지 땀이 배거나 오염 물질로 더러워지는 경우도 있어, 물에 담가서 솔이나 걸레를 활용해서 잘 닦아주자

 

4. 물기는 완벽하게 제거하기

잔여 세재를 잘 씻어내고, 물기를 잘 짜주자. 이때, 수건이랑 같이 가방을 말아주면 물기를 잘 짤 수 있다. 이후에 건조할 때, 햇볕에 거꾸로 늘어논 상태로 잘 말리자. 햇빛에 잘 건조하면 냄새제거에도 탁월하다.

 

5. 세탁기를 사용할 땐, 세탁망을 사용하기

세탁망, 베개커버 등을 활용하여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하자. 지퍼나 끈 등에 세탁기가 고장 날 일이 없도록 도와준다. 세탁 동안 백팩이 뭉쳐지는데, 뒤집어서 세탁기에 넣어주고, 가끔씩 백팩 상태를 확인해서 펼쳐서 넣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