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한미약품·코웨이·부영그룹·KCC글라스 外
[기업 소식] 한미약품·코웨이·부영그룹·KCC글라스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1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유럽서 랩스커버리 기반 혁신신약 임상 등 3건 공개

한미약품은 지난 3~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에서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 중인 단장증후군 치료 혁신신약 ‘LAPSGLP-2analog’(HM15912) 글로벌 임상 2상과 ‘LAPSGLP-2analog’ 및 ‘LAPSExd4analog’(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전임상 2건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HM15912’는 GLP-2 유사체(analog)에 한미약품의 약물 지속형 플랫폼인 랩스커버리(LAPSCOVERY) 기술을 적용한 혁신신약으로, GLP-2의 개선된 체내 지속성과 융모세포 성장촉진 효과를 토대로 세계 최초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되고 있다.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각각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으며, 2020년엔 FDA로부터 소아희귀의약품(RPD)으로, 2021년엔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개발 의약품으로 지정됐다.

한미약품은 이번 학회에서 ‘HM15912+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 염증성 장질환 치료 가능성을 동물모델에서 확인한 구연·포스터발표도 진행했다.

 

코웨이,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 론칭

코웨이가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렌털 안마의자를 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이다. 안마의자 제품이 한 번 구매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고, 세탁 등 위생적인 관리가 어렵다는 것에 착안했다.

코웨이는 지난 2월 해당 서비스의 완성도 및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6개월마다 진행하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와 36개월 차에 진행하는 ‘리프레쉬 서비스’로 구성했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는 총 7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안마의자 제품 상태를 점검한 후 안마의자 내부 클리닝과 UV 살균 케어, 마모된 발 패드 교체 등이 서비스에 포함된다.

리프레쉬 서비스는 총 6단계로 진행된다. 안마의자 내외부를 클리닝하는 것은 물론 신체에 직접 닿는 가죽 시트와 발 패드까지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본인 상황과 필요에 맞춰 3가지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없이 스스로 관리하고 싶다면 ‘서비스 프리 요금제’, 스스로 관리하면서 리프레쉬 서비스만 받고 싶다면 ‘스페셜 체인지 요금제’, 스페셜케어 서비스와 리프레쉬 서비스 모두 받고 싶다면 ‘토탈 케어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의 대상 제품은 코웨이 안마의자(MC-SC01) 1종이다. 코웨이는 앞으로 더 많은 안마의자에 본 서비스를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부영그룹-창신대‘취업연계트랙’일자리 산실 성과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잘 알려진 부영그룹과 창신대의 산학연계 취업 제고 프로그램인 ‘취업연계트랙’이 개설 1년만에 6명이 부영그룹에 채용되는 성과로 이어졌다. 

부영그룹은 올해 여름방학 ‘취업연계트랙’에 참여한 창신대 식품영양학과 이주영, 최은수 학생을 제주부영호텔&리조트에 정식 채용했다. 이로써 올 한해 ‘취업연계트랙’으로 부영그룹에 취업한 창신대 출신 학생은 총 6명이 됐다. 

부영그룹은 앞서 2021년 ‘취업연계트랙’을 통해 레저사업장에서 현장실습에 참여 한 학생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창신대 학생 4명을 제주부영호텔&리조트와 무주덕유산리조트 등 부영그룹 레저사업장에 채용했다. 

부영그룹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실질적인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능력을 배양하고, 우수한 인재들에게 취업 기회를 부여하는 ‘취업연계트랙’을 확대 운영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부영그룹은 2019년 창신대의 재정기여자로 참여한 이후 ‘취업연계트랙’ 운영 외에도 매년 신입생 전원에게 1년 전액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는 등 교육 질 향상과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골프존커머스, 코스닥 상장 본격 착수

골프존커머스가 9월 15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기업공개(IPO)를 위한 공모 절차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골프존커머스가 공모하는 주식 수는 총 786만 주로 주당 희망 공모가 범위는 10,200원에서 12,700원이고, 총 공모금액은 802억 원에서 998억 원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10/11(화)~10/12(수) 이틀 동안 기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뒤 10/18(화)~10/19(수)까지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골프존커머스의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66억 원, 영업이익 2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3%, 129%의 성장률을 보였다.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4% 증가한 1,957억 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3개년(2019년~2021년) 평균 매출 성장률은 38.2%로 골프 유통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골프존커머스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는 ‘골프존마켓’과 골프피팅 전문매장 ‘트루핏’이 있다. 온라인 판매 채널의 경우 직영 쇼핑몰 ‘골프존마켓몰’과 ‘골핑’ 뿐만 아니라 쿠팡, 11번가 등의 주요 쇼핑몰에도 입점돼 있는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골퍼들의 니즈에 따라 고객이 직접 중고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골프용품 중고거래 서비스 ‘골프존마켓 이웃(IUT)’을 출시한 바 있다.

 

바로고,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바로고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학습조직화 지원 사업 참여 기업 중 모범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바로고는 ▲실무 중심의 학습 프로그램 구축, ▲자체 웹 페이지 운영을 통한 효율성 제고 ▲학습문화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운영 관리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조성하고자 학습조직을 내재화하고, 이를 통해 현업 이슈 개선 등 업무 성과를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로고는 자발적 학습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지식 콘서트 프로그램’과 사외 교육을 지원하는 ‘학습자 주도의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56명 채용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전형’에서 최종 5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합격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지난 6월부터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진행하고, 약 두 달 간 서류 및 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48명, 경증 8명의 장애인 바리스타 56명을 채용했다.

이번 하반기 채용을 통해 5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신규 입사하며, 9월 현재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89명(중증 장애인 407명, 경증 장애인 75명)으로, 장애인 고용률은 업계 최고 수준인 4.2%에 달한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고객 대상 홈클리닝 서비스 제공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시공 고객을 대상으로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씨씨 인테리어의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는 국내 대표 건자재 기업인 KCC글라스가 최신 건축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제안하는 맞춤형 인테리어 시공 패키지다. ▲욕실 ▲거실 ▲현관 등 원하는 공간과 스타일을 선택해 부분 리모델링을 할 수 있다. 여러 공간을 묶은 연계 시공을 할 경우에는 조화로운 실내 디자인 연출을 비롯해 시공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특히 시공 전 과정을 본사에서 책임지고 관리하며 창호, 바닥재 등 KCC글라스가 직접 생산하는 자재를 사용해 투명하고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한다. 본사 표준계약서를 사용한 계약과 시공 후 1년간 자재 하자에 대한 무상 A/S(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어 누구나 안심하고 시공 받을 수 있다.

홈씨씨 인테리어는 이달 중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오는 11월 말까지 시공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홈클리닝 앱인 ‘청소연구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6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전문 컨설팅 파트너가 고객의 집에 직접 찾아가는 방문 상담은 공식 온라인몰인 ‘홈씨씨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