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업비트·KCC·삼성전자·SPC 파리바게뜨 外
[기업소식] 업비트·KCC·삼성전자·SPC 파리바게뜨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Up! Too(업투)’ 1기 발대식 개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Up! Too(업투)’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업투는 두나무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와 ‘함께(Too)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1기로선발된 16명의 업투는 센터와 함께 3개월간 온·오프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펼친다.

구체적으로 이들은 디지털자산 ‘묻지마 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투자자가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콘텐츠로 기획·제작해 알리고, 센터와 함께 사회 공헌을 위한 ESG 활동에 참여한다. 업투의 활동은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서포터즈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와 최우수팀에는 각각 100만 원, 300만 원을 포상할 예정이다.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美 ‘ARC 어워즈’ 대상 수상

KCC의 지속가능성보고서가 ‘2022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 전문 연차보고서(Specialized Annual Reports) 부문 대상(Grand Award)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RC 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해 올해 36회째를 맞는 세계 연차보고서 경연대회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주관사가 진행하는 만큼 머큐리 어워즈(Mercury Awards),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와 함께 기업 홍보물 분야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로 평가된다.

올해는 전세계 33개국에서 총 1,656개의 후보작이 출품됐다. 출품작 중 독창성, 품질,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예선격인 1차 수상에서 금·은·동상을 선정한 후 본선격인 2차 수상에서 금상 수상작 중 대상을 선정한다. KCC는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에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출품해 금상을 수상한 뒤, 최종적으로 최고 출품작에만 수여되는 대상을 수상했다.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는 매년의 지속가능성 성과를 담아 2015년부터 발간되고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보고서인 ‘KCC 2021/2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ESG 경영 활동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 활동을 직접적으로 △Environment : 환경 △Social : 사회 △Governance : 지배구조의 3가지 항목으로 활동과 성과를 세분화해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

삼성전자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설치 공간에 따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소비자의 주거 공간과 필요에 맞춰 에어컨 타입과 개수, 냉방 용량까지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다. 이 시스템에어컨에 적용된 실외기를 사용하면, 실외기 1대로 천장형 뿐만 아니라 스탠드형, 벽걸이형까지 최소 2대에서 최대 5대의 실내기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사 등으로 설치 공간 규모가 바뀌거나 가족 수가 늘어나도 실외기 1대로 에어컨을 유연하게 추가·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전자는 ▲냉방 용량 13.0~58.5㎡까지 총 7가지 용량의 천장형과 ▲56.9~81.8㎡까지 4가지 용량의 스탠드형 ▲18.7㎡ 용량의 벽걸이형 제품을 선보인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천장형 신제품은 0.5℃ 단위의 미세 온도 조절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넓은 무풍 패널의 마이크로홀에서 부드러운 냉기가 나오는 ‘무풍 모드’를 사용하면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다.

위생관리가 어려웠던 천장형 에어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가정용 무풍에어컨에 적용됐던 ‘이지케어 5단계’와 AI(인공지능) 기반의 맞춤 기능인 ‘AI 청정’, ‘비스포크 AI 맞춤쾌적’도 추가했다. 이지케어 5단계는 ▲냉방 종료 후 자동으로 내부 습기를 건조하는 ‘자동 건조’ ▲열교환기 내부까지 청결하게 세척하고 제균하는 ‘워시클린’ ▲버튼으로 손쉽게 전면 그릴 분리가 가능한 ‘이지오픈패널’ ▲냉매량부터 실내외기 모터와 센서까지 기기 스스로 상태를 점검하는 ‘AI진단’ ▲안심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로 구성된다. AI 청정 기능은 ‘스마트싱스 에어 케어(SmartThings Air Care)’로 실내외 공기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외부 공기질을 분석해 공기 청정이 필요할 때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사계절 내내 맞춤 청정이 가능하다. 

또한, 비스포크 AI 맞춤쾌적 기능은 온‧습도와 공기질 등 실내외 환경 정보를 감지해 공간에 맞춰 냉방·청정·제습 모드를 알아서 작동시켜 주고, ‘웰컴&어웨이 케어’ 기능으로 집 안에 도착하기 전 냉방·청정 모드를 미리 작동시키거나 외부에서도 미처 끄지 않고 나온 가전이 있는지 확인해줘 편리하다. 이밖에도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골프존뉴딘그룹,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 특별판매전’ 진행

골프존뉴딘그룹 본격적인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저렴한 가격으로 클럽도 구매하고 그룹사 ESG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이웃 특별판매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이웃 특별판매전’은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및 프로골퍼들의 중고 골프용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주니어 장애인 골퍼들을 후원하는 ESG 캠페인 특별 판매전으로 9월 22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번 특별판매전을 위해 골프존뉴딘그룹에서는 지난 7월부터 약 7주간 골프용품 기부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골프클럽, 골프웨어, 모자, 골프화, 캐디백 등 약 250여 점의 중고 골프용품을 마련했다.

특별판매전 구매 희망자는 골프존마켓 이웃 앱 로그인 후 각 경매물품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경매 상품으로 프로골퍼들의 애장품 및 골프클럽 풀세트 등을 선보이며, 차순위 입찰자(2등)에게는 △유명 프로선수의 친필 사인이 적힌 골프모자 △휠 보스턴백 △데이비드 레드베터 레슨 용품 등을 증정한다. 

특별판매전과 더불어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골프존마켓 이웃 앱에서 이웃(IUT) 광고 영상 시청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골프존마켓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하는 응모 이벤트도 추가로 마련됐다.

 

부영그룹, ‘김제1차 사랑으로 부영’임대 잔여세대 공급

부영그룹이 전라북도 김제시 도작로 107에 위치한 ‘김제1차 사랑으로 부영’의 임대 잔여세대를 공급 중이다. 소형평형 위주 구성으로 1~2인 가구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으며, 단지가 위치한 도작로(검산동) 일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김제1차 사랑으로 부영은 지상 1~12층, 7개 동으로 전용면적 39~49㎡, 총 922세대로 이뤄져 있다. 임대 가격은 3,369만원~4,246만원이며, 보증금을 낮추고 월 임대료를 내는 조건도 선보여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으로 동 호수 지정이 가능하며 계약 절차가 끝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김제검산초를 비롯해 한들중, 김제여고 등이 있으며, 요촌공원(여성가족친화거리), 김제시민운동장(문화체육공원), 수원지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김제종합버스터미널, KTX 김제역이 가까이 있어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병원, 마트, 행정시설 등이 인근에 있다. 서흥농공단지, 월촌농공단지, 봉황농공단지 등 직주근접 요소도 갖췄다. 

 

SK이노베이션,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 나선다

SK이노베이션과 8개 자회사(SK에너지·SK지오센트릭·SK온·SK루브리컨츠·SK아이이테크놀로지·SK인천석유화학·SK트레이딩인터내셔널·SK어스온)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에 적극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본사 1층 로비 대형 미디어월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영상 상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본사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SK이노베이션 계열회사들은 전국 각지에 보유한 유무형의 인프라를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벌일 계획이다.

제주에서의 활동도 막을 올렸다. SK에너지가 운영하는 프로축구단 제주유나이티드FC는 선수 유니폼, 축구단 버스, 제주월드컵경기장 전광판 등을 통해 엑스포 홍보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제주 공격수 김주공은 최근 경기에서 득점 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SK와 제주UTD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현수막을 들어올리는 세리머니를 펼쳐 축구팬들의 시선을 모았다.

이밖에도 SK이노베이션은 채용설명회 시 기념품에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문구를 담고, 대외행사 회사 소개 자료에 엑스포 홍보 로고를 부착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적극 활용 중이다. SK에너지는 수도권과 부산, 경남 지역 주유소 및 충전소에 부산엑스포 관련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게시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는 최근 방영을 시작한 자사 윤활유 제품(ZIC) TV 광고에 유치기원 문구를 추가하고 부산엑스포를 널리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해외활동도 이어간다. SK지오센트릭은 다음달 독일에서 개최되는 K-Show 전시회(세계 최대 플라스틱 및 고무 제품 박람회)에서 부산엑스포 영상을 송출하고 제품 브로셔에 부산엑스포 유치 로고를 포함할 예정이다.

 

SPC 파리바게뜨, 동반성장지수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SPC 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은 21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1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평가에서 가맹점과의 상생 활동과 다양한 협력사 및 지역사회 지원 등 적극적인 ESG 경영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매년 가맹점에 제조기사 용역비 지원, 가맹점주 자녀 및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마케팅 비용 등으로 약 2,00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자율 분쟁 조정 시스템인 ‘상생위원회’를 운영하고, 2021년 초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통해 10년 이상 운영 점포의 안정적인 재계약을 허용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설비를 지원하고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농가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