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방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총 상금 7,700만원
제1회 국방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총 상금 7,700만원
  • 차미경
  • 승인 2022.09.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7,700만원과 더불어 취·창업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는 인공지능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방부는 첨단과학기술 기반 군 육성에 필요한 장병들의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역량강화를 위해‘2022 제1회 국방 인공지능 경진대회(약칭: 마이콘 MAICON, Military AI CompetitiON)’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과기정통부-국방부 협업으로 추진중인 ‘군 장병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역량강화 사업’일환으로, 장병과 민간이 국방 인공지능 분야 신기술 탐구에 열정을 쏟는 경쟁의 장, 국방 인공지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할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군 장병(간부, 병사, 사관생도 등) 및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대학원생, 휴학생 포함)이고, 신분 및 여건을 고려해 부문별로 대회를 운영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한 팀은 국방과 관련된 과제를 주어진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며,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을 거쳐 부문별 최종 우승팀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각 부문별 최우수 팀에 과기정통부 및 국방부 장관상과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총 상금 7,700만원이 시상될 예정이며, 본선 진출 장병을 다수 배출한 우수부대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전 부문 수상자에게는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취·창업 상담 및 인공지능 기술 분야 자문을 지원하며, 실무 근접 사례 공유 및 성장 이행안 지도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외부 기관의 소프트웨어교육과정 참여시 선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별히 군 장병 수상자에게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네이버·엘리스 등 후원기업의 직무실습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