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CJ프레시웨이·GS더프레시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CJ프레시웨이·GS더프레시 外
  • 오정희
  • 승인 2022.10.0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라스트오더 배달 서비스 론칭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라스트오더’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한 기존 점포 픽업서비스 외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의 라스트오더는 지난 2020년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 투자 우수기업인 ‘미로’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편의점 마감할인 서비스다. 
  
최근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30% 상시 할인 판매되는 마감할인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9월 기준 전년대비 라스트오더 매출은 30% 이상 상승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와 구매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배달 서비스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라스트오더 배달서비스는 라스트오더 앱(APP)에서 내 주변 점포를 찾은 뒤 ‘배달’ 메뉴 선택 후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배달 주문 시 유통기한 임박상품과 함께 일반 상품도 함께 주문할 수 있어 원스톱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목표로 협력을 도모한다.

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의 내용에 따라,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에 소속된 전국 1,200여 개 보육 및 교육시설에 건강하고 안전한 고품질 식재료를 유통하는 동시에 행정, 노무, 기술 등 전방위적 서비스 지원을 병행함으로써 고객의 사업 운영 고도화를 위해서도 힘을 보태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영유아 쿠킹클래스, 오감 체혐형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식문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교직원 및 운영진에는 위생, 영양 관리부터 노무, 법무 등 행정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보육시설에 특화된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등 개별 시설의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도 주력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를 통해 ▲친환경, 유기농, GAP 인증 농산물 ▲방사능 검사 통과 수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등 고품질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아이들이 건강한 음식을 스스로 잘 먹을 수 있게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의 일환으로 채소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영양사, 영유아식 전문 셰프가 소속된 전문 팀이 기획한 고객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

GS더프레시가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는 FSC 인증을 받은 포장재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제도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GS더프레시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베스트 상품 분류인 축산 상품에 우선 도입하기로 했다.
대표 상품은 호주 청정우를 활용해 구성한 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등 3종의 상품이다. GS더프레시는 해당 상품 패키지에 FSC 인증 마크를 표기해 친환경 종이 포장재가 활용 됐음을 고객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GS더프레시는 축산 상품을 시작으로 종이 포장재 활용을 전 상품 분류에 빠르게 확대해 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120톤에 달하는 플라스틱 포장재 등을 절감해 간다는 방침이다.

 

㈜아성다이소, 포인트 100% 적립! ‘PAYCO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과 샵(#)다이소에서 상품 결제 시 ‘페이코(PAYCO)’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페이코(PAYCO) 포인트’ 4,000P를 적립해준다.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 내 1회만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샵(#)다이소는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 기반 배송서비스로 매장검색, 다이소 상품권 구매, 신상품 정보확인 등을 할 수 있는 앱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어 다이소 매장과는 다른 매력을 찾아볼 수 있다.

기존에 페이코(PAYCO)와는 온라인 서비스 연동을 진행했던 이력이 있으며,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 내 페이코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양사가 마련한 프로모션이다. 이로써 페이코(PAYCO)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상품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마켓컬리, 5성급 호텔을 우리집으로…호텔 리빙 제품 인기 

최근 주거 공간의 프리미엄화가 인테리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우리집을 호텔처럼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에 따르면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서 호텔 리빙 제품들의 판매가 증가세에 있다. 

마켓컬리의 호텔 브랜드 리빙 카테고리 부문 최근 판매량은 이 부분 제품을 처음 판매하기 시작한 전년 동기간(21년 8~9월) 보다 6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디퓨저와 패브릭 스프레이 등 홈 프레그런스 제품 역시 6배 넘게 판매됐고, 바스 로브와 타월 등 욕실 용품은 16배 늘어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마켓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 온리(Kurly Only)제품인 ‘더 조선호텔 릴리 차렵이불’은 지금 날씨에 맞는 간절기 제품이다. 머리카락 1/00 굵기의 저데니아 솜을 사용해 소프트한 터치감이 특징이며 밀도가 높아 두껍지 않지만 보온성이 매우 뛰어나다. 

호텔에 있는 듯 고급스러운 ‘향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제품들도 인기다. ‘더 플라자 호텔 P-Collection’과 ‘글래드 호텔’의 제품은 디퓨저와 룸 & 패브릭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세계 반얀트리 호텔 객실과 욕실에 비치된 ‘반얀트리 타이 차마나드 바디로션’, ‘샤워 젤’은 이국적이고 독특한 향이 특징으로, 긍정적인 후기가 늘어나면서 꾸준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스타벅스, 보성군 차 재배 농가에 친환경 커피 퇴비 1만포대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9월 29일 전남 보성군의 차 재배 농가인 18곳에 친환경 커피 퇴비 1만포대를 전달했다.

이 날 보성읍 소재 보림제다를 방문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차생산자조합 서상균 조합장, 보성 지역 차 재배농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보성 지역 차 농가 지원을 위해 스타벅스가 기부한 커피 퇴비 1만포대는 200톤 분량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와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자원 재활용을 위한 협력을 맺은 후로 현재까지 커피찌꺼기로 만드는 퇴비 생산을 지속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난 8년 간 스타벅스가 지원해 온 커피 퇴비의 누적 생산량은 현재까지 975만포대로 연내 총 1천만포대 누적 생산 돌파가 예상된다.

 

캐치패션, 엔데믹 전환한 2·3분기 리빙 성장세…거래액 80% 신장

공식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이 프리미엄 리빙 카테고리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엔데믹으로 본격화된 2·3분기 각 분기별 리빙 거래액은 1분기 대비 80% 증가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가을 결혼 및 이사 시즌을 앞둔 8월 리빙 카테고리 거래액은 7월 대비 90%를 훌쩍 넘어섰다.
 
캐치패션은 가구, 패브릭, 키친&다이닝, 리빙 소품, 캔들&디퓨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키친&다이닝 테이블웨어나 홈데코를 위한 소품이 인기다. 3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명품 테이블웨어 브랜드 △리차드 지노리부터 △아니사 케르미쉬, △포르나세티, △크리스토플, △라위 등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와 △구찌, △베르사체 등 럭셔리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리빙 아이템 수요가 높다.

베스트셀러로 리차드 지노리와 에드워드 홀이 협업한 접시, 머그컵 등의 디너 플레이트 컬렉션이 있다. 여성의 보디라인을 아름답게 형상화한 ‘아니사 케르미쉬 블랙 화병’을 비롯해 ‘라위 꽃병’, ‘포르나세티 벽걸이 그릇’, ‘구찌 허바리움 플로럴 포슬린 플레이트 세트’ 등 셀럽의 SNS를 통해 국내에 많이 알려진 아이템들이 다수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