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열풍! 마트 델리 상품들, 어떤 것이 있을까?
반값 열풍! 마트 델리 상품들, 어떤 것이 있을까?
  • 임종수
  • 승인 2022.10.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비용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저렴한 마트 음식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치킨에 이어서 탕수육, 비빔밥, 피자 등 대형 마트 델리 열풍을 한 번 알아보자.

 

  • 피자

롯데마트는 피자 프랜차이즈점 피자보다 큰 18인치 피자를 판매하고 있다. 12,900원부터 채 20,000원이 넘지 않는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으며, 조각피자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조각피자의 경우에는 지점마다 판매하는 메뉴와 날짜가 다르니, 사전에 알아보고 가야 한다. 일반 프랜차이즈점에 비해서는 맛의 종류가 적었지만, 빅 사이즈인데다가 가격도 거의 반값에 해당되어서 좋았지만, 올라가는 토핑의 수가 비교적 풍성하지가 않은 편이다.

©게티이미지뱅크

이마트도 12,500원으로 18인치 피자를 조리해서 판매하고 있다. 일부 매장에서만 볼 수 있으며, 조각피자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조리시간이 있기 때문에, 장보기 전이나 주변 볼일을 보기 전에 주문을 해야 한다.

이전에는 네이버 예약 등 픽업 서비스도 있었으나, 현재는 제공하지 않는다. 노브랜드 냉동 피자도 별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노브랜드 냉동피자는 4,000원에서 5,000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 자양점에 방문할 당시 판매상황. 직접 주문도 받고 있다.

홈플러스 일부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피자 매장과 더불어, ‘홈플러스 시그니처’ 피자로 집에서도 조리할 수 있게끔 냉동피자를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4,990원으로 네 가지 맛이 있다.

전체적으로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피자 매장에서 먹는 것에 비해 맛이 조금씩 아쉬웠다. 

 

  • 기타 델리 상품

롯데마트에서는 비빔밥 도시락으로 4,980원을 판매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초밥, 김밥 등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볼 수 있다. 지점마다 판매되고 있는 메뉴가 다르고, 엘포인트 혜택도 있어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최근 들어서 비빔밥 할인, 탕수육과 깐쇼새우 등의 중식 할인 등 여러 행사를 진행했고, 추후 다양한 메뉴 출시와 추가적인 행사를 한다고 한 만큼 엘포인트를 통해서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자양점 방문 당시 키친 델리.

이마트 또한 초밥과 샌드위치, 덮밥 등 여러 도시락과 김밥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지점마다 판매 종류가 다른 점은 유의해야 한다.

김밥의 경우에는 분식 프랜차이즈점에서 판매하는 김밥의 가격과 엇비슷하였으나, 포인트 적립 및 할인 혜택이 있을 때에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고추잡채, 양장피 등의 중식 메뉴도 볼 수 있었는데, 특히, 고추잡채의 경우는 추가적인 조리 없이도 먹을 수 있고, 양도 성인 남성 2명이서 충분했다.

맛 또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중식집에 비해서 덜 자극적이었으나 적당한 매운맛과 함께 만족스러웠다.

©이마트 자양점 방문 당시 키친 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