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SK이노베이션·두나무·코웨이·KT&G 外
[기업 소식] SK이노베이션·두나무·코웨이·KT&G 外
  • 정단비
  • 승인 2022.10.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창사 6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 마련

SK이노베이션이 창사 6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를 서울 청계천변에 선보인다. 

SK에너지가 준비한 SK 주(酒)유소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관철동)에 지상 2층 규모로 마련됐다. 전국 SK 주유소에 적용된 디자인을 입혔으며, 간판에는 ‘60년 전통 원조’를 강조해 국내 최초의 정유사 역사가 60년이 됐다는 의미도 담았다. 주유가 차량의 에너지를 채우는 일이듯 SK 주(酒)유소를 방문하는 누구나 삶의 에너지와 행복을 채우고 가길 바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맥주를 마시고 싶은 만큼 추출할 수 있는 디스펜서는 각 층의 주제에 맞춰 1층 주유기, 2층 전기차(EV) 충전기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입장할 때 받은 카드를 주유기/충전기 모양의 디스펜서에 대면 리터 당 가격이 늘어나는 주유기/충전기와 비슷한 경험으로 맥주를 잔에 담을 수 있다. 맥주를 담을 때마다 카드에 사용 금액이 누적되면, 퇴장 시 한 번에 결제하는 구조다.

SK 주(酒)유소는 10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평일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은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채우고 나누는’ SK 주(酒)유소의 운영 방향에 맞춰 수익금 전액을 겨울철 사회공헌활동에 기부할 계획이다.  

 

두나무, 자립준비청년 체계적 지원한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자립준비청년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브라더스키퍼·사회연대은행·아름다운재단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돼 아동양육시설 등 보호시설을 퇴소, 공식적으로 독립을 해야 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 해 평균 2500여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지만 홀로 자립하는 과정에서 경제·주거적인 어려움을 겪고, 정서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두나무 이석우 대표,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에 따라 두나무, 브라더스키퍼, 사회연대은행, 아름다운재단은 각 사 및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스스로의 삶을 주체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때까지 생애 주기에 따른 통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두나무를 중심으로 개별적으로 기획됐던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들이 이번 협약식을 통해 더욱 현실성 있는 지원책이 되도록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배달의 민족, 배민사장님광장→‘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 ‘매일 만나는 외식업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에는 사장님들의 장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외식업 포털로 거듭나겠다는 배민의 포부가 담겼다.

외식업 정보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고, 정작 도움이 필요한 순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기도 쉽지 않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개편에서 현업에 바쁜 사장님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급변하는 외식산업에서 가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배민외식업광장은 가게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사노하우’와 댓글과 투표 기능을 통해 사장님들 간에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을 운영한다. 또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금융 지원정책 등 외식업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도 제때 제공한다. 

사장님들에게 최신 외식업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장사소식’ 시리즈는 올 1월부터 지난 달까지 126회 발행했고 누적 조회수는 180만회에 달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참여광장’ 역시 지금까지 106번의 투표가 진행됐으며, 조회수가 높았던 상위 5개 콘텐츠의 경우 평균 1,400여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개편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바뀐 서비스명에 대한 퀴즈 이벤트가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배민선물하기 1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KT&G, 프랑스 칸 ‘2022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KT&G가 10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칸(Cannes)에서 열리는 ‘2022 세계면세박람회(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한다.

‘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 KT&G는 2006년 첫 참가 이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TFWA Asia’를 포함해 13회째 참가하며,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리딩 담배 사업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면세사업 역량을 강화해 왔다.

KT&G는 이번 박람회에서 브랜드존 부스를 열고 초슬림 글로벌 No.1 ‘에쎄(ESSE)’를 비롯해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각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해외 면세시장에 선보인다. 또, 미팅룸을 운영해 글로벌 유통사를 비롯한 국내외 면세업체와도 활발히 교류한다.

특히, KT&G는 제품과 브랜드 홍보를 넘어 기업 경영 성과와 ‘혁신(Innovation)’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데 주력한다. 파트너사 인지도 제고를 위해 혁신기술과 차별화 신제품을 소개하는 체험존을 운영하는 한편,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글로벌 사업 위상과 환경경영 체계인 ‘그린 임팩트(Green Impact)’ 확산 등 ESG경영 성과도 영상으로 선보인다.

 

SK이노베이션, 최대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개최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인 음악 경연 축제인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이하 GMF)’가 지난 4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GMF는 지난 2017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GMF는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를 국내에서 처음 창단한 바 있는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과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음악에 열정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재능을 펼치며 성장하기 위한 도약의 시작점이 되고 있다. 

올해 GMF에는 전국 30개팀 285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이날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클래식 분야 4개 팀(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벨루스 클라리넷 앙상블, 아인스바움 윈드챔버, 콘솔 피아노 앙상블)과 ▲실용음악 분야 2개 팀(드리미예술단, 아리아난타) 총 6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제6회 GMF 대상의 영광은 발달장애인 34명, 비장애인 11명, 지휘자 1명으로 구성된 ‘아인스바움 윈드챔버’가 차지했다. ‘아인스바움 윈드챔버’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콘솔피아노 앙상블’이 받았다. 우수상은 ‘벨루스 클라리넷 앙상블’과 ‘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가, 장려상은 ‘드리미예술단’과 ‘아리아난타’가 수상하는 등 이날 6개 팀에게 총 2,1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졌다. SK이노베이션은 수상팀에게 사내∙외 행사 무대에 서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계속해서 음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소방훈련 및 실종아동찾기 교육 실시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지난 5일 오후 2시에 가족호텔 진달래동에서 임직원과 협력업체, 장수 소방서 관계자 등 총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소방훈련과 실종아동 조기 찾기 지침에 따른 코드아담(실종아동찾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전라북도내 최대 숙박시설(1,610실)을 보유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매년 정기적인 자체· 합동훈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소방훈련은 가상 화재 상황을 연출해 ▲신속한 상황통보 및 인명대피 ▲자체소방시설을 활용한 초기진화 ▲부상자 응급처치 후 병원이송 ▲소방차 화재진화 및 교육,훈련 ▲강평으로 마무리 됐으며, 이후 ▲코드아담 교육이 진행됐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화재나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태세를 확립하고 화재 진압능력을 향상시켜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최대한 보호함은 물론, 비상 출동 상태를 점검하고 화재진압과 실종아동을 찾기 위한 지휘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했다. 

 

코웨이, ‘2022년 전자·IT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코웨이 최인두 WaterCare개발실장이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제17회 전자·IT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는 ‘전자·IT의 날’은 지난 2005년 전자·IT 산업 연간 수출액 1000억 달러 돌파를 기념해 처음 열렸으며, 매년 전자·IT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을 수여한다.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개발실장은 최근 출시한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정수기 및 비데의 혁신 신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환경가전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