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GS25·위메프·한미헬스케어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GS25·위메프·한미헬스케어 外
  • 오정희
  • 승인 2022.10.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서 ‘헬스&웰빙상품’ 기획전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등에서 인기가 높은 운동보조식품을 업계 단독으로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 ‘헬스&웰빙상품 기획전’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세븐앱 헬스&웰빙상품 기획전에 선보이는 운동보조식품은 모두 30종이다. ‘프로틴칩스40’, ‘퍼펙트에너지젤’, ‘퍼펙트에너지젤’ 등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아미노산 식품 10종과 ‘피지프렌즈젤리’, ‘타트체리주스’, ‘바닐라식물성마시멜로’ 등 신체 활동량 증가에 따른 체력 저하 및 체질 개선에 좋은 유기농/비건 식품 20종으로 모두 세븐일레븐의 업계 단독 수입 판매 상품이다. 

글로벌 헬스&웰빙상품 판매는 세븐앱(APP)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택배로 무료 배송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앱 헬스&웰빙상품 기획전 관련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의 ‘헬스&웰빙상품 기획전’ 페이지에서 댓글로 친구를 소환한 후 소감을 남기면 ‘프로틴투오500ml’ 등 기획 상품을 추첨을 통해 랜덤으로 증정한다.

 

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누적 판매 500만 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 우승 메뉴들이 첫 상품 출시 후 약 4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 ‘22년 5월 편스토랑 우승 메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을 처음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7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이후 약 4개월 만인 10월 2일 기준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 더블새우뚱드위치(샌드위치), 진또계란프라이짜장(삼각김밥) 순으로 편의점의 대표 먹거리인 프레시푸드(FF)가 편스토랑 상품 판매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GS25는 편스토랑 상품 500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이번 주 말부터 SNS에서 ‘나만의 편셰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해시태그(#출연진이름 #편스토랑, #편스토랑커피차 등)를 남긴 3명을 추첨해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편셰프의 이름으로 팬 이름, 응원문구와 함께 편스토랑 녹화방송에 커피차를 보내줄 계획이다.

 

“고지서 무서워 계량기도 졸라맨다”…위메프, 절전·방한·절수 상품 인기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9월 1~30일) 생활요금을 줄일 수 있는 절전·방한·절수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플러그 홀마다 전원 스위치가 있어 사용 여부에 따라 대기 전력을 개별 차단하는 ‘절전 멀티탭’ 매출은 150% 증가했다. 설정한 시간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타이머 콘센트’ 역시 판매가 486% 늘었다. 태양광으로 충전해 움직임이 있을 때만 불을 켜는 ‘태양광 센서등(33%)’도 많이 판매됐다.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비 절감을 위한 상품도 인기다. 외풍을 막아주는 ‘난방 텐트’와 ‘방한 커튼’을 찾는 이들은 각각 108%, 67% 증가했다. 실내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경량 패딩’은 109%, 도톰한 소재로 보온 효과가 있는 ‘수면 바지’ 역시 8% 매출이 늘었다.

‘절수 샤워기 헤드(21%)’도 많이 팔렸다. 본체에 달린 버튼을 눌러야만 물이 나오거나 수압을 강하게 만들어 물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아진 것. 싱크대 아래 설치해 필요할 때만 밟아 물이 나오게 하는 ‘절수 페달’ 역시 매출이 10% 상승했다.

 

CJ제일제당, 찍어먹기 편한 ‘촉촉한 쌈장’ 선보인다...해찬들 ‘찍장’ 출시

CJ제일제당이 고기나 음식을 다양한 소스, 양념에 찍어먹는 ‘디핑(Dipping, 찍어먹는)’ 트렌드를 반영한 ‘찍어먹는 쌈장’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찍장 쌈장’, ‘해찬들 찍장 매콤쌈장’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쌈을 쌀 때 곁들이던 쌈장을 찍어먹기 좋은 형태로 바꾼 제품이다. 대표 장류 브랜드 ‘해찬들’이 MZ세대 취향과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개발했다. 

‘찍장’은 되직한 물성의 쌈장을 촉촉하고 묽은 형태로 바꿔 고기를 찍어먹을 때 장이 고기와 분리되지 않고 충분히 묻어날 수 있다. 용기 형태도 기존 장류의 틀을 깨고 튜브형으로 만들었다. 엔데믹 분위기와 함께 캠핑이나 여행 등의 야외활동에서 고기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기존의 장류 제품들은 대부분 대용량 사각 통에 담겨 따로 덜어서 먹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신제품 ‘해찬들 찍장 쌈장’은 해찬들의 발효 비법을 담아 더 깊은 맛을 내며, ‘해찬들 찍장 매콤쌈장’은 고춧가루 등 다양한 양념을 더해 칼칼한 맛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세 번 발효한 한식 발효장을 바탕으로 깔끔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스타벅스 창업카페, 2022년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스타벅스 창업카페 <창업챌린지>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창업챌린지>는 창업카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 스타벅스 창업카페 참가자들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총 207명의 예비 창업자들이 지원해 20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창업챌린지>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10월 28일까지 진행되며, 2022년 스타벅스 창업카페에 참여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3년 미만의 창업자도 참여 가능하다. 

올해 <창업챌린지>를 통해 10월 28일까지 출품이 완료된 창업 아이디어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는 온라인 서류심사, 발표평가 진출자 대상 피칭 및 발표자료 구성 멘토링, 오프라인 발표평가를 거쳐 오는 11월 28일 최종 10팀을 선정해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상, 우수상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각 1팀과 아이디어상 7팀 등 총 10팀에게 총 상금 1,650만원이 수여되며, 창업 관련 상시 멘토링, 법률지원상담 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속 연계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미헬스케어, MZ세대 맞춤형 건강기능음료 ‘화싹’ 출시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의 합병을 앞둔 한미헬스케어가 MZ세대를 위한 특별한 건강기능음료 ‘화싹和’(이하 화싹)을 출시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받은 ‘화싹’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 ‘로사빈(Rosavin) 6mg’과 비타민B 7종, 비타민C가 정제 및 액상으로 하나의 용기에 담겨 있다.

오랜지 맛의 액상이 담겨 있는 뚜껑 위에 정제가 담겨 있어 간편하게 함께 복용할 수 있으며, 액상에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이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를 훌쩍 뛰어 넘는 고함량으로 들어있다.

한미헬스케어는 열정과 도전의 삶을 살아가는 MZ세대들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Z세대 맞춤형 제품’으로 화싹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화싹 브랜드 확산을 위해 MZ세대가 많이 모이는 다양한 공간을 직접 찾아가는 ‘화싹 건강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딜리버리 세트 메뉴 5종 출시

아웃백은 딜리버리 세트 메뉴 5종을 선보이고 딜리버리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100개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메뉴는 크게 커플 세트 2종, 패밀리 세트 2종, 홈파티 세트 1종으로 구분된다. 세부적으로 ‘갈릭 립아이 커플 세트’, ‘짐붐바 커플 세트’, ‘블랙라벨 립아이 패밀리 세트’, ‘블랙라벨 스트립 패밀리 세트’, ‘홈파티 세트’ 등 총 5종이다.

이번 메뉴 출시를 기념해 아웃백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공식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 5만 원권이 각각 경품으로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