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하우스리커버리 임원형 대표 “입주청소, 거품 없는 가격과 서비스 품질에 집중”
[인터뷰] 하우스리커버리 임원형 대표 “입주청소, 거품 없는 가격과 서비스 품질에 집중”
  • 김수진
  • 승인 2022.10.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하우스리커버리
사진제공 = 하우스리커버리

오늘날 바쁜 현대인들에겐 청소도 귀찮은 집안일 중 하나다. 이에 홈클리닝 등 청소대행 서비스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 실제로 청소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구는 이미 500만 가구를 넘어섰고, 시장규모는 지난 2020년 기준 약 7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입주청소, 이사청소 등 청소업계에서는 많은 업체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데, 하우스리커버리의 임원형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청소업에 종사하게 된 경위는 무엇인가?

A. 처음에는 단순히 젊은 나이에 그저 빨리 돈을 벌고 싶어 청소 일에 무작정 뛰어들었으나, 고객들이 깔끔하게 청소된 집을 보고 진심으로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희열과 성취감을 느끼게 되면서 천직이라 여기고 일을 하고 있다.

청소 일은 몸이 힘든 대신 마음이 편하다. 그것은 정직하게 일해 땀 흘린 만큼 벌어가기 때문이다. 부지런함과 끈기만 있다면 누구나 종사할 수 있는 일이지만 더러운 것을 치우는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각오는 필요하다.

Q. 단기간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그 비결은?

A. 4차 산업 혁명으로 삶의 모습이 빠르게 바뀌고 있는 오늘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초미세먼지 등의 환경오염물질이 가진 높은 위험성을 인지하게 되면서 청소대행업의 필요성과 전문성 및 특수성이 점차 인정받고 있다.

청소대행업의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하우스리커버리는 청소대행 서비스를 찾는 소비 니즈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회사의 홍보 및 상담과 영업, 현장 작업까지 모두 직접 발로 뛰면서 고객들이 제대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그 결과 이제는 25명이 넘는 직원들과 비전 및 가치관을 공유하며 더 큰 미래를 그려 나가고 있다.

Q. 하우스리커버리만의 차별성과 강점은 무엇인가?

A. 현 청소대행 업계는 지나치게 높게 책정된 마진율 때문에 고객들의 비용 부담이 커 접근성을 떨어뜨리는 경향이 강한데, 마진을 최대한 줄여 고객들이 보다 부담 없이 청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불어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원하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서비스가 맞춤형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력 증진을 통해서 서비스 품질을 제고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입주, 이사청소와 같은 홈클리닝은 물론이고 매장, 사무실, 학교, 관공서 등 특수한 장소에도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간의 상태에 맞게 청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씀은?

청소는 머무는 사람과 청소하는 사람 모두를 위한 것인 만큼 환경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다. 청소가 전문성 없이 힘들기만한 직종이라는 고정관념이나 편견 없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발전된 청소기술을 익힘으로써 깨끗한 미래를 직접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