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Tip] 보온과 패션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니트! 잘 관리하는 법은?
[생활 Tip] 보온과 패션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니트! 잘 관리하는 법은?
  • 임종수
  • 승인 2022.10.1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추위에 손이 많이 갈 니트류는 보관과 세탁에 유의를 기울여야 하는 재질이다. 잘 못 세탁하거나 보관한다면 새로 구매를 했던 옷이라도 늘어나거나 줄어들어서 못 입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래서 몇 가지 꿀팁들을 알려주고자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1. 세탁 전에 라벨 확인하기

경우에 따라서는 손빨래만 가능하거나 드라이클리닝만 가능하다. 빨아야 하기 전에 꼭 확인하자. 손빨래의 경우에는 중성세제 사용과 미지근한 물에 빠르게 마무리해야 옷의 손상이 적다.

2. 고온 세탁 및 건조기 사용 금지

고온 세탁과 건조기를 사용하게 된다면, 옷이 줄어든다. 복구 방법이 다양하지만, 시간과 돈이 또 들어가니, 세탁할 때 주의하자

3. 세탁망 사용하기

보풀이 많이 이는 재질이라서,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니트라면 세탁망에 넣어서 단독 세탁을 권한다. 보풀이 일어서 입기 힘들어지고, 같이 빨래한 옷들에도 달라붙어서 관리하기 힘들어진다.

4. 홈드라이 세재사용하기

드라이클리닝만 가능한 경우에는 세탁소를 이용하게 되는데, 매번 맡기기에는 금전적으로 부담스럽다. 그럴 때에는 홈드라이 세재를 통해 손빨래를 해주면 된다.

©게티이미지뱅크

5. 보관하기

보관 전에는 면도기로 살살 보풀을 제거해 주자. 신문지나 골판지 등 얇은 종이를 넣고 접어주면, 옷이 흐물거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