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데이' 앞두고 호텔업계 프로모션 봇물
'핼러윈 데이' 앞두고 호텔업계 프로모션 봇물
  • 차미경
  • 승인 2022.10.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핼러윈 데이'가 단순히 외국의 기념일의 개념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하고 있다.

핼러윈 데이를 위해 코스튬 의상을 사거나 파티를 하는 것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소비 흐름에 맞춰 호텔업계에서도 핼러윈 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으스스하게 꾸며진 스페셜 칵테일, 이색적인 타로카드 이벤트, 호텔 최상층에서 진행되는 파티 등 주류 프로모션부터 관 모양의 케이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헌티드 하우스’ 프로모션 선보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헌티드 하우스’ 프로모션을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으스스한 산장으로 변신한 반얀트리 서울의 문 바에서 이색 이벤트와 주류, 페어링 메뉴를 함께 즐기며 특별한 핼러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복층 구조로 이루어진 문 바의 20층 및 21층에서 펼쳐지는 헌티드 하우스 프로모션은 낡은 원목과 볏짚단 등으로 꾸며져 오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입장과 동시에 점성술사가 점쳐주는 ‘타로카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랜턴을 들고 음산하고 어두컴컴한 계단을 지나면 마치 오래된 산장에 온 듯한 분위기에서 웰컴 칵테일과 푸드 플래터, 주류 1병으로 구성된 ‘핼러윈 데이 스페셜 세트’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웰컴 칵테일로는 시험관에 든 물약처럼 연출한 샷 칵테일이 상큼한 체리, 은은한 민트향이 더해진 초콜릿,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코코넛 세가지 종류로 제공돼 눈길을 끈다.

헌티드 하우스 프로모션은 2022년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18시부터 21시, 2부는 21시 30분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핼러윈 플레지르32 파티(Halloween Plaisir32 Party)’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최상층인 32층에 위치한 루프 바, 라티튜드32에서 다가오는 핼러윈 맞이 ‘핼러윈 플레지르32 파티(Halloween Plaisir32 Party)’를 오는 10월 31일에 개최한다. 

이번 파티는 150년 전통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Jack Daniel’s)’와 콜라보로 라티튜드32 우주선을 타고 블랙홀 속으로 들어가 뱀파이어가 사는 19세기 중반 고성에 착륙한 시간 여행 콘셉트이다. 어두운 달빛이 드리운 뱀파이어들의 비밀스러운 파티에 잠입해 행성으로 돌아가기 위한 미션을 완수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눈이 즐거운 코스튬 핼러윈 디너 와인 파티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이하 오크우드) 5층에 위치한 오크 레스토랑에서 오는 10월 28일 금요일, 29일 토요일, 31일 월요일까지 3일간 핼러윈 오크바인 와인뷔페가 펼쳐진다. 오후 6시부터 오후9시 30분까지 디너 시간에 즐길 수 있다. 핼러윈 시즌에만 제공되는 메뉴로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저트,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과 맥주가 제공되며 카빙 스테이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오싹한 달콤함 선보이는 ‘더 델리’의 핼러윈 프로모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는 핼러윈의 오싹한 분위기를 고조시켜줄 홈메이드 디저트 아이템과 핼러윈 음료를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선보인다. 

헤이즐넛 스펀지 위로 프랄린, 망고 크림, 살구 젤리와 헤이즐넛 크림이 어우러져 고소한 달콤함 속 상큼함이 숨어있는 살구 오팔리스 케이크는 한껏 솟은 뿔과 꼬리가 포인트인 붉은 악마와 사랑스러워 보이지만 어딘가 짓궂을 것 같은 하트 모양의 악마, 총 2가지 크기로 준비된다. 앙증맞은 날개와 장난스러운 표정으로 장꾸미 가득한 주황색 ‘데블’ 모양의 초콜릿 라즈베리 무스는 헤이즐넛 조콩드 사이에 오렌지 커스터드, 초콜릿 무스, 라즈베리 무스가 자리해 바삭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달콤함과 새콤함을 모두 느낄 수 있다. 

‘더 델리’의 핼러윈 음료는 단호박 라떼와 자색 고구마 라떼 2종으로 구성된다. 깜찍하지만 핼러윈스러운 비주얼을 충분히 뿜어내는 디저트들만큼이나 두 라떼의 비주얼 또한 기대해볼 만하다. 가을 대표 식재료인 단호박과 자색 고구마가 사용되는 2종의 라떼는 은은한 단맛으로 재료의 건강한 맛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고, 재료 본연의 색상인 노란색과 보라색은 맛깔스럽고도 자연스럽게 살려내었다. 더불어, 테마 취지에 맞게 눈알, 박쥐, 호박 모양의 초콜릿을 음료 위에 얹어 귀여운 미이라를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재탄생 시켰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핼러윈 케이크 출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서울 베이킹 컴퍼니’는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겨냥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날을 즐길 수 있도록 호텔 파티시에 팀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2022 핼러윈 데이 프로모션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커핀 케이크(Coffin Cake)는 초콜릿으로 만든 관 속에 치즈무스와 크런치한 크럼블을 조합해 좀 더 특별한 당근 케이크를 맛볼 수 있으며, 관 뚜껑을 열면 쏟아지는 해골과 지렁이 등의 으스스한 분위기의 핼러윈 데커레이션과 함께 소중한 지인들과 또는 연인과 나눠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핼러윈 미니케이크 2종도 함께 출시된다. 도깨비 모양의 화이트 초콜릿 무스와 은은하게 퍼지는 유자향을 담아낸 미니 고블린 케이크, 유령들로 둘러싸인 진한 다크초콜릿 무스와 새콤한 베리 콤포트의 미니 코스트 케이크는 핼러윈 분위기 사진을 찍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핼러윈 케이크 2종 출시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는 다가오는 핼러윈의 각종 파티들을 더욱 빛내줄 핼러윈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붉은 피로 물든 피의 호수 티라미수와 피 묻은 유리 조각이 박힌 유리 쉬폰 케이크를 선보인다. 피의 호수 티라미수는 마스카포네 크림이 들어간 티라미수로, 커피 시럽에 적신 케이크 시트에 크림을 넣고 붉은 색의 레몬 젤리를 굳혀 바닐라 크럼블, 초코 크럼블과 각종 핼러윈 쿠키를 올려 장식한 케이크이다.

유리 쉬폰 케이크는 바닐라 시트에 가나슈 크림을 넣어 만든 케이크로, 핼러윈 컨셉에 맞게 커팅 했을 때 화이트 & 다크 초코볼과 레드 팝핑 캔디가 흘러나오는 케이크이다. 케이크 윗면에 꽂혀있는 유리 조각은 슈거 글라스로, 크게 달지 않아 케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종류의 핼러윈 케이크는 10월 17일에서 31일 사이에 한정 수량 예약 판매하며, 최소 2일 전 예약 주문이 필요하다. 주문한 케이크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 1층 더 레이크 태번에서 픽업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이색적인 핼러윈 디저트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맞이해 이색 핼러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핼러윈 디저트를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글래드 여의도의 레스토랑 ‘그리츠’는 런치와 디너 뷔페에 핼러윈 데이를 대표하는 호박파이와 앙증맞은 유령 모양의 머랭쿠키를 디저트로 제공하며, 핼러윈 시즌에 맞춰 핼러윈 고스트로 장식한 ‘초코 브라우니 핼러윈 케이크’를 선보인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레스토랑 ‘삼다정’은 핼러윈 전통 디저트인 호박파이를 비롯해 도깨비 녹차 마들렌, 호박 타르트 등 핼러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핼러윈 디저트를 디너 뷔페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