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22.10.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제2회 모의해킹 경진대회 ‘WooriCON’ 시상식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제2회 모의해킹 경진대회 ‘우리콘(WooriCON)’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우리은행 이원덕 은행장,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장을 맡은 아주대 박춘식 교수, 사이버 보안 업체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가 참여했다.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에 대해 공격자 관점의 취약점 점검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는 발견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와 영향도를 고려해 금융보안원 보안 전문가와 화이트해커 및 정보보호학과 교수들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개 팀, 장려상 2개 팀 등 총 5개 팀이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우리은행 디지털/IT 부문 입사지원시 서류심사 우대와 금융보안원 입사지원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 개최

하나은행은 오는 11월 9일부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는 (사)한국테니스진흥협회(KATA, Korea Amateur Tennis Association, 회장 성기춘)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다.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가 테니스 저변 확대는 물론 국민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는 복식으로 진행되며, 전국의 테니스 동호인 최대 618팀, 총 1,236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별 기량과 연령, 자격요건에 따라 신인부, 베테랑부, 오픈부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분해 경기도 구리시 소재 육군사관학교 테니스장과 인천 송도 달빛공원 테니스장에서 펼쳐진다.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신규서비스 ‘카드혜택비교’와 ‘그때 그랬다면’을 오픈하고, 오픈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드혜택비교’는 NH농협카드를 제외한 타사 신용카드 승인내역을 분석해 해당 내역을 NH농협카드로 사용했다면 받을 수 있는 할인/적립 금액을 계산해주는 서비스로, 혜택 금액이 큰 순서대로 NH농협카드를 추천해주며, NH마이데이터 고객이 가장 많이 보유한 신용카드 순위 정보도 제공된다.

‘그때 그랬다면’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으로 다른 상품에 투자했을 때를 가정해 현재 수익금과 예상 수익금을 비교해준다. 예·적금 뿐 아니라 주식, 투자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주기 때문에 미래 투자 계획을 세우는데 참고가 될 수 있다.

한편, 기존 서비스인‘맞춤정부혜택’과 ‘연말정산컨설팅’도 리뉴얼됐다. 화면 단계를 축소하고 UI/UX를 직관적으로 재구성해 혜택과 예상 환급금 확인 방법이 더욱 간편해졌다.

 

IBK기업은행,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 금융데이터 분석 업체인 ‘텐큐브’와 제휴를 맺고 ‘i-ONE 자산관리’에서 금융기관의 거래 알림을 모아 볼 수 있는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

‘금융거래 모두알림’은 문자와 금융 앱, 카카오톡으로 받고 있는 금융 알림을 모아 실시간 팝업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금융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이 현재 필요한 서비스나 상품도 안내해준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i-ONE 자산관리’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를 연결하지 않은 기관의 알림까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KB연금결심 ETF편’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KB연금결심’ 이벤트의 두 번째 시리즈인 ‘KB연금결심 ETF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DC/IRP) 가입 고객 중 KB국민은행이 선정한 ETF 상품에 300만원 또는 1,000만원 이상 입금할 경우 금액에 따라 CU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1명을 추첨해 ▲세라젬 파우제 M2 ▲삼성 프리스타일 ▲애플 에어팟 맥스 등 푸짐한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뱅크샐러드, ‘신용점수 레벨업’ 이벤트 진행

뱅크샐러드가 오는 24일까지 ‘신용점수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뱅크샐러드와 신용평가사 KCB가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는 뱅크샐러드 앱에 접속해 ‘신용점수 레벨업’ 서비스를 통해 신용점수를 올리고, 해당 이벤트를 응모하면 된다. 뱅크샐러드는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레벨업 아이템’ 선물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신용점수 레벨업’은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API를 활용해 선보인 국내 최초의 신용점수 향상 지원 서비스다. 마이데이터로 연결한 자산 정보 중 신용평가에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는 정보를 KCB와 NICE에 제출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 

적용 데이터에는 금융 마이데이터 18종(은행, 증권, 보험, 연금, IRP 계좌 등의 거래정보 및 납부내역)과 공공 마이데이터 4종(건강보험, 국민연금, 소득금액증명서, 통신비)이 해당된다. 타사의 신용점수 향상 서비스가 공공 마이데이터 3~4종을 한정해 활용하는 것에 반해, 뱅크샐러드는 총 22종의 폭넓은 데이터를 활용함에 따라,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여 차별화했다. 

 

NH농협은행, 임실 치즈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Farmily(Farm+Family)’ SNS 4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10월 18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11월 12일 임실 치즈마을(치즈온)에서 치즈와 미니 치즈크러스트 피자 만들기, 패브릭 에코백 꾸미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 8월 체험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200여 명에게 전국 단위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스타페이적금’ 판매 시행

KB국민은행은 오는 2023년 3월 말까지 ‘KB스타페이적금’ 판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B스타페이적금’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1.8%이며 KB스타뱅킹 Pay 출첵 우대이율을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6.0%다. KB스타뱅킹 Pay 출첵 우대이율은 KB스타뱅킹 내에서 KB Pay로 결제한 일수 1일당 연 0.1%p를 적용해 최고 4.2%p 이자율이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KB스타페이적금’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품은 ▲LG 스타일러(2명) ▲삼성 갤럭시Z 플립4(2명) ▲BESPOKE 큐커(4명) ▲BESPOKE 식기세척기(4명)로 구성돼 있으며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B스타페이적금’을 가입한 고객 중 KB스타뱅킹 Pay를 최초로 결제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