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마켓컬리·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마켓컬리·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2.10.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캠핑카 청수 보충 서비스 실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강원도 소재 점포 6곳에서 캠핑카 청수(깨끗한 물) 보충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캠핑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강원도 주요 캠핑 성지 인근에 위치한 점포 6곳을 선정하고 청수존을 조성했다. 해당 점포는 점포 외부 공간이 넓어 캠핑카 주차와 청수 보급 시설 운영이 용이하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야외 캠핑족이 늘어나며 캠핑이 여행 트렌드의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캠핑족 편의를 위한 청수 보충 서비스를 선보였다. 캠핑카는 주방, 화장실 등 생활설비를 갖춰 깨끗한 물을 담는 청수 탱크를 탑재하고 있지만, 최근 청수 보충을 위한 제반 시설이 부족해 캠핑족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캠핑족 고객은 해당 점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청수 보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물건을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도 1천 원을 내면 청수를 보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서비스를 통한 모객 효과로 가맹점 수익 증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 캠핑 성지를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켓컬리, ‘달콤한 핼러윈 파티’ 기획전 진행… 최대 15% 할인

컬리는 오는 31일까지 ‘달콤한 핼러윈 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기념해 150여 가지 관련 상품들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마켓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간식은 물론,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요리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준비했다. 포장지부터 핼러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패키지부터 백설공주, 스파이더맨으로 변신할 수 있는 코스튬까지 관련 용품들도 다수 마련했다. 

달콤함이 가득한 핼러윈 간식으로는 캔디샵 ‘위니비니’의 ‘세트 투명 호박 바구니’를 마켓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젤리와 마시멜로를 호박 바구니 통에 가득 담아 핼러윈 콘셉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호박 모양 초콜릿, 버터쿠키 등도 관심거리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간편식으로 ‘홈보이서울’ 오렌지 치킨, ‘톰볼라’ 볼로네제 라자냐 등도 추천한다. 

 

홈술닷컴, ‘막걸리의 달’ 우리쌀 막걸리 할인 프로모션 실시

홈술닷컴이 ‘막걸리의 달’ 10월을 맞아 우리쌀 막걸리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수확의 계절’ 10월을 맞아 ‘우리쌀로 빚은 막걸리 한 잔’을 콘셉트로 열린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느린마을막걸리(3입, 5입, 20입), 느린마을막걸리 한번더(1입, 3입) 등 배상면주가의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제품은 최대 10%, 우곡생주∙호랑이생막걸리(배혜정도가), 해창막걸리(해창주조장), 팔팔막걸리(팔팔양조장) 등 타사 막걸리 제품은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느린마을막걸리 ‘블랙’ 전용잔을 1개 증정한다. 블랙 전용잔은 이상적인 모양과 크기로 제작돼 막걸리 본연의 맛과 향을 돋우어 주며, 가벼운 무게로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더벤티, 10월 ‘더벤티데이’ 진행…제조음료 500원 할인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20일 멤버십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더벤티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벤티는 매달 20일을 브랜드 멤버십 데이로 지정하고, 이날 하루 동안 더벤티 앱(App) 주문 고객에게는 모든 제조음료 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벤티데이 프로모션은 당일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더벤티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벤티 앱 메뉴 상단의 ‘10월 더벤티데이 쿠폰’을 다운받고 결제 시 발급된 쿠폰을 선택하면 된다. 500원 할인 쿠폰은 20일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와 RTD(Ready to Drink) 메뉴를 제외한 제조 음료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 수능 응원 메시지 담은 ‘치얼업 키트’ 출시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치얼업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의 ‘치얼업(Cheer Up) 키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일상에 응원이 필요한 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제품으로 매년 수능 시즌에 맞춰 출시하고 있다. ‘응원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선물’을 테마로 선보이는 이번 ‘치얼업 키트’는 지친 마음에 힘이 되어줄 투썸의 스몰 디저트와 전용 포크, 하드 파우치를 함께 구성한 선물세트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 클로버 참 장식으로 눈길을 끄는 △투썸 디저트 포크는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제품으로 ‘잘 찍어!’라는 위트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투썸 하드 파우치는 일상생활에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파우치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8주년을 기념해 10월 20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해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당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한다. 적립금 전액은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상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총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점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으로 전환하고, 이어서 2020년 5월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선보였으며, 2021년 12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으로 전환해 3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로봇카페 비트 X 사공이호…약 10만원 상당 ‘미묘’ NFT 증정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작곡가 김형석 대표가 이끌고 있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노느니특공대와 함께 K팝 캐릭터 밴드 사공이호의 신곡 발매 기념 ‘미묘’ NFT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노느니특공대 소속 K팝 캐릭터 밴드인 ‘사공이호’는 지난 6월 발매된 데뷔곡 ‘웨이크업(Wake UP)’으로 팬들의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달 11일 두번째 신곡 ‘써커스다(Circus Da)’ 발매를 시작했다. 미묘는 사공이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세계관인 ‘디프로마 유니버스’ 내 고양이 종족으로, 우주 생명체들과 텔레파시로 소통하는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미묘 캐릭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미묘 NFT는 글로벌 최대 NFT 마켓인 오픈씨에서 19일 현재 개 당 약 10만원 상당의 가격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미묘 NFT를 중심으로 미묘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로봇카페 비트는 사공이호의 하이틴 감성의 신곡 ‘써커스다’ 발매 기념으로 커피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묘 NFT 증정 이벤트를 20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로봇카페 비트를 방문한 소비자들은 비트 매장 내 사이니지 및 키오스크에 노출된 ‘써커스다’ 관련 홍보물과 커피를 구매한 영수증이 함께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미묘 NFT를 받을 수 있다. 

 

GS25, “‘김밥’도 프로슈머 시대” 고객의 의견 반영한 상품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김밥 구매 고객 대상 인터뷰 등을 통해 수립한 전략으로 김밥 리뉴얼에 나선다. GS25 김밥 담당 MD는 7월 한 달 동안 GS25 직영점에서 김밥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호하는 원재료, 가격대, 중량 등에 대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취향, 상품 등을 분석해, 상품 전략에 반영한 김밥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달 18일 첫 선을 보인 김밥은 ‘왕)땡초불고기김밥’, ‘밥부리또) 참치샐러드’다. 해당 상품은 김밥 및 삼각김밥 등 미반(쌀밥) 상품 전문 연구원이 고객들이 제시한 의견을 1차적으로 반영 개발하고, 심층 인터뷰 때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준 고객과 사전 품평회를 추가 진행해 보완 개발한 상품이다. 고객이 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프로슈머 김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