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나도 '힙스터', 트렌드를 놓치기 싫은 1인 가구라면
[이 앱 어때?] 나도 '힙스터', 트렌드를 놓치기 싫은 1인 가구라면
  • 임종수
  • 승인 2022.10.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SNS. 들어가서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구경하게 되는데, 정말 다양한 것들이 유행하고 있다.

맛있는 음식부터 전시회, 장소 등 일일이 알고 있기에 힘든 부분들도 많다. 이런 트렌드를 따라가고 싶은 1인 가구들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앱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 Hypebeast

패션을 좋아하는 1인 가구라면 들어봤을 법한 Hypebeast는 패션, 디자인을 비롯해 음식, 전자기기, 여행 등 여러 분야의 글들을 읽어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해서 유튜브, 페이스북 등 여러 SNS 채널도 운영 중인데, 짤막하게 최신 뉴스들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가 SNS 폴로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읽으면서, 대체적으로 패션과 관련된 뉴스들이 빠르고 재밌게 읽혔다.

©Hypebeast 애플리케이션.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거진인 만큼 볼 수 있는 소식들이 넓어서 좋았다. 카테고리가 즐길 거리나 취미 생활 등이 메인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뉴스 소식은 보기 힘들다는 점을 참고하자.

©Hypebeast 애플리케이션.
  • 현대카드 DIVE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매거진으로서, 현대카드에서 주관하는 이벤트나 행사 등에 집중되어 있다. 현대카드와 무관하게 맛집이나 여행지, 스타일 등 다방면으로 현재 인기 있는 것들을 모아서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대카드 DIVE 애플리케이션.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1인 가구라면 이용하기 좋은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필자는 현대카드 콘서트와 여러 전시 및 플랫폼 이용 등의 소식을 받을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한다. 다양한 문화생활에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보면서, SNS에서 유행하는 것들을 먼저 본다는 느낌이 강했다. 콘서트와 전시회 등에 관한 글들을 찾아보고 싶다면 현대카드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추천하고 싶다.

©현대카드 DIVE 애플리케이션.

한화생명에서 제공하던 ‘라이프플러스’도 유사한 매거진이었으나, 리뉴얼을 거치고 있다.

 

  • 14F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전반적인 칼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뉴스들부터 패션, IT, 환경 등 다루고 있는 카테고리가 가장 다양하다.

©14F 애플리케이션.

카드 뉴스와 비디오 형태로도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다. 뉴스레터 구독을 통해서도 이런 뉴스들을 받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가볍다는 느낌이 강했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14F 애플리케이션.

14F와 비슷하게 뉴스레터를 통해서 it 분야의 ‘요즘 IT’, 1인 가구 생활의 모든 것을 다루는 ‘혼삶레터’, 경제 관련 ‘BOODING’ 등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혼삶레터.

SNS를 통해서만 확인하다 보면, 수많은 광고와 스팸 등에 지치고, 부러운 마음에 ‘이런 트렌드를 따라가야 하나’라는 마음이 든다. 하지만 아예 등을 지고 생활하자니, 팍팍해지는 기분은 어쩔 수 없었다. 그나마 덜 피곤하게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 이런 애플리케이션을 틈새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