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소식] 오늘의집, 10월 집중 채용 '프로덕트 빌더' 찾는다
[채용소식] 오늘의집, 10월 집중 채용 '프로덕트 빌더' 찾는다
  • 정단비
  • 승인 2022.10.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10월 집중 채용에 나선다. 

이번 집중 채용 대상 직군은 △프로덕트 오너(PO, Product Owner)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st) △프로덕트 디자이너(Product Designer) 3개 부문으로 오늘의집 서비스를 기획 및 설계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며 직접 만들어 나가는 역할이다. 

오늘의집은 집중 채용 대상인 PO, 데이터 분석가, 프로덕트 디자이너 직군 외에도 개발, MD, 콘텐츠, 마케팅, 사업개발 등 다양한 직군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지원 방식부터 채용 과정까지 모든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원 동기도, 자기소개서도 전혀 요구하지 않으며, 오직 기본 인적사항과 함께 이력서(포트폴리오, 개인 페이지 등)만 간편 지원 시스템으로 제출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간편 지원 이후엔 직무 인터뷰와 컬쳐핏(culture-fit) 인터뷰 두 차례의 인터뷰로 모든 전형이 마무리된다. 컬쳐핏 인터뷰는 오늘의집과 지원자의 가치, 철학 등이 잘 맞는지를 살펴보는 인터뷰다. 데이터 분석가 직군은 인터뷰와 별개로 SQL 테스트가 추가된다. 인터뷰 전형은 일정 및 방식(대면 또는 화상)을 최대한 지원자 편의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오늘의집 측은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보상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모든 입사자들에게 연봉과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등 보상 패키지를 개인별로 맞춤 설계해 제안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채용 시장이 위축되고 있지만 오늘의집은 적극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