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여행] 낭만적인 가을 여행은 튀르키예로?
[랜선 여행] 낭만적인 가을 여행은 튀르키예로?
  • 임희진
  • 승인 2022.10.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튀르키예는 자연의 화려한 계절 변화를 목격할 수 있는 나라이다. 튀르키예의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 추천 루트를 소개한다. 

튀르키예문화관광부는 가을 여행 장소로 3곳을 추천했다.

1. 아반트 호수

아반트 호수(Abant Lake)는 볼루(Bolu) 시내 중심가에서 34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장엄한 자연으로 전 세계에서 방문객이 찾는 명소이다. 아반트 호수 주변에는 아름다운 호수 전망과 함께 낭만적인 숙박을 제공하는 수많은 호텔이 있고, 동시에 그림 같은 호숫가 레스토랑에서는 볼루의 지역 특선 요리와 함께 이 지역의 유명한 송어 요리를 제공한다. 

자연을 더 깊이 만끽하고 싶다면 호수 근교 여러 캠핑 장소도 좋다. 더불어, 화려한 단풍으로 물든 호수 근처를 자전거로 또는 여유롭게 산책하며 즐길 수 있고, 뗏목을 타고 호수의 중심으로 들어가 볼 수도 있다. 또한, 말이나 마차를 타고 숲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둘러볼 수 있다.

아반트 호수 전경 (c)튀르키예문화관광부
아반트 호수 전경 (c)튀르키예문화관광부

2. 카파도키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카파도키아(Cappadocia)는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문명이 깃든 장소이다. 카파도키아의 유명한 부티크 동굴 호텔은 역사적인 독특한 건축물이 가득해 낭만적인 휴가를 보내기에 완벽한 곳이다. 또한,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낭만적인 액티비티 중 하나는 열기구이다. 

괴레메에서 이른 아침 새벽 출발하는 이 열기구 투어는 비둘기 계곡(Güvercinlik Valley), 제미 계곡(Zemi Valley), 스머프 마을로 알려진 파샤바흐 계곡(Paşabağ Priests Valley)을 조망하며 특히 가을에는 계곡 사이 울긋불긋한 단풍이 더해진다.

카파도키아 가을 전경 (c)튀르키예문화관광부
카파도키아 가을 전경 (c)튀르키예문화관광부

3. 흑해

튀르키예 북부 흑해에서 가파른 산허리 계곡, 에메랄드빛 녹색 고원, 맑은 개울, 유서 깊은 성, 세계적으로 유명한 차로 알려진 리제(Rize)는 단연 빠질 수 없는 여행지이다. 

탁 트인 도시 전망이 있는 지랏 보타닉 차 정원(Ziraat Botanic Tea Garden)은 특히 일출과 일몰에 시선을 사로잡는 빛깔로 여행의 낭만을 더한다. 리제에서 불과 19km 떨어진 아이더(Ayder) 고원은 튀르키예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고원 중 하나이며 자연과 도시 경험을 모두 원하는 여행객에게 이상적이다. 고원에서 여유로운 산책 후 온천에 방문해 치유 효능이 있는 광천수에 몸을 담그면 자연 안에서의 힐링이 완성된다.

아이더 고원 전경 (c)튀르키예문화관광부
아이더 고원 전경 (c)튀르키예문화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