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세븐일레븐·요기요·골프존 外
[기업 단신] 세븐일레븐·요기요·골프존 外
  • 오정희
  • 승인 2022.10.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반려해변 임랑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6일 오후 ‘부산 임랑해수욕장(부산 기장군 소재)’에서 부산지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플로깅(Plogging)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9월 바다의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부산 임랑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바 있다.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관하는 ‘반려해변 입양 사업’은 지역 해변을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아끼고 돌본다는 취지의 활동이며, 썩지 않는 해양 쓰레기의 유해성이 널리 알려지며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한편, 친환경 편의점을 선도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은 ‘Green 7’ 테마 아래 다양한 환경 사랑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에 전국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임직원 150여 명이 한강 노들섬 등 전국 주요 명소 10곳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플로깅 친환경 캠페인을 세븐일레븐의 대표 ESG 활동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한 페트병과 캔을 자동 수거하는 ‘AI 순환자원 회수로봇’ 31대를 운영하며 지난 9월까지 43톤의 폐페트병과 11톤의 폐캔을 회수해 탄소 배출량 저감에 앞서고 있다. 그리고 지난 2018년부터 전국 점포에서 ‘친환경 동전 모금 활동’을 통한 모금액을 매년 환경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모금액은 3억 원에 달한다.

 

요기요, ‘요기요 식후감 대회’ 성료…“29만 개의 리뷰 모여 단골 만들다”

요기요는 건전한 리뷰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한 ‘요기요 식후감 대회’가 누적 참여 건수 29만건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요기요 식후감 대회’는 리뷰가 소비자들의 소중한 권리이자 레스토랑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인 만큼 건전한 리뷰 문화 조성을 위해 처음 기획한 것으로, 2021년 7월부터 지난 9월까지 1년 3개월 동안 매달 진행해온 건전 배달앱 문화 정착 캠페인이다.

‘요기요 식후감 대회’는 전반적인 리뷰 질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리뷰의 순기능을 활성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요기요는 ▲사진 ▲표현 ▲길이 측면에서 캠페인 기간 작성된 전체 리뷰를 분석한 결과, 식후감 리뷰가 일반 리뷰 대비 사진 첨부 비율이 20%p 높았다. 또한, 식후감 리뷰는 일반 리뷰와 비교해 맛에 대한 표현 비율을 17%p 높게 포함하며 리뷰의 정보성이 한층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식후감 리뷰는 사장님의 매출 증가에도 지속 기여했다. 실제로 7월 한 달 동안 평점 4점 이상의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전월과 주문 수를 분석한 결과, 7월에 식후감 리뷰가 많이 등록된 레스토랑의 전월 대비 주문 수 증가율이 전체 레스토랑보다 7%p 높게 나타났다.

 

오설록, 지역사회에 1억 6천여만 원 상당 제품 기부

오설록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1억 6천여만 원 상당의 오설록 콤부차를 기부했다.

오설록은 참가비 전액이 한국유방건강재단으로 기부돼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와 예방검진비 지원 사업 등에 쓰이는 2022 핑크 페스티벌과 이태원 지구촌 축제 등 지역사회 행사에 제품을 후원하며 행사의 좋은 취지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힘을 보탰다.

또한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물품을 후원하는 아리따운 물품나눔과 용산 푸드 마켓,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등에도 제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설록 콤부차는 지난 6월 출시한 제품으로 오설록이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했다. 녹차 유래 카테킨, 비타민 등을 함유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료를 찾는 MZ세대의 기호음료로 제격이다. 

11월에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 양봉농가에서 자연 방식 그대로 채밀한 ‘프리미엄 제주 벌꿀’을 출시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골프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금과 헌혈증서 전달 

골프존이 지난 26일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충청지회에 소아암 투병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금 2천만 원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모은 헌혈증서 100여 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골프존 김성한 실장을 비롯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충청지회 박우성 회장, 정인숙 사무국장 등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소아암 투병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를 위한 따듯한 마음을 나눴다.

특히 올해는 지난 5월 진행된 ‘G-HEART-U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헌혈증서 100여 장을 함께 전달해 더욱 뜻깊은 기부 행사로 마무리됐다. ‘G-HEART-U 헌혈 캠페인’은 매년 전사적 차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5월 8일 세계적십자의 날이자 그룹사의 창립 22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행사다.

 

IBK기업은행, 군장병 격려를 위한 군부대 방문 행사

IBK기업은행은 지난 26일 윤종원 은행장이 자매결연 군부대(육군 제6군단)를 방문해 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자매결연은 2012년부터 10년간 이어져 왔으며 해당 기간 기업은행은 병영독서카페 설립, 군장병대상 금융경제교육 등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로 인해 고생한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윤종원 행장이 부대를 방문, 부대발전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하는 모범장병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또 ‘푸드트럭’을 활용해 장병들에게 스테이크를 제공하고 IBK임직원들과 함께 따뜻한 식사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