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경찰청·도로교통공단·한국조폐공사와 공동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을 위한 콜라보 이벤트를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IC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 및 경품 추첨 등 총 3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우리WON뱅킹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13,000 꿀머니(IC운전면허증 국문 발급수수료)를 제공한다. 꿀머니는 우리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우리WON멤버스의 포인트로‘1꿀머니=1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WON뱅킹에 가입한 고객 중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또는 ▲1,000 꿀머니를 지급한다. 추가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꿀머니(3명) ▲50만 꿀머니(5명) ▲30만 꿀머니(10명) ▲10만 꿀머니(30명) ▲치킨 쿠폰 1매(1,000명)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Open Meet Up’ 행사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서울 명동에 위치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컨퍼런스홀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Open Meet Up’ 행사를 개최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Open Meet Up’은 신한금융이 LG전자·KT에스테이트·대상홀딩스 등 8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초청해 이들과 기술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육성한 스타트업을 포함해 총 41개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모빌리티 및 물류 ▲프롭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푸드테크 ▲배터리 및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분야별로 나뉘어 초청기업과의 비전을 공유했다.
 
또 스타트업과 초청기업들은 1:1 프라이빗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스타트업이 보유한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검증 및 협업 가능 영역 검토 등 심도 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와 우리 농산물 나눔

NH농협은행IT사랑봉사단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경기 안양시청을 찾아 우리 농산물 나눔을 실시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설립됐으며, 농협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나눔에서 준비한 포기김치 1,950kg은 결손가정 및 독거  어르신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상진 IT부문 부행장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이번 나눔을 실시했다.”고 말했으며, 최대호 안양시장은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신 농협 임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말했다.  

 

 

우리금융그룹, 취약계층 2,000가구에 방한용품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쌀쌀한 날씨에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00가구에 방한이불 세트를 지원한다.

이번 방한이불 세트 지원대상은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 취약계층이며, 서울시 25개 자치구, 사회복지직능협회, 구협의회 등 유관기관에서 지원 가구를 선정한다. 선정된 취약계층에게는 내달 초부터 방한용품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전기·가스·수도요금 연체 등 급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에는 미납요금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2017년부터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혹서기·혹한기 생활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11,400여 가구에 방한의류, 전기장판, 친환경 보일러 등을 지원한 바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사)한국금융연구센터와 제12회 라운드테이블 개최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사)한국금융연구센터와 공동으로 ‘노령화 사회에서의 연금제도 개선 방안과 금융기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12회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는 40여 명의 전문가와 금융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노령화 사회와 인구 감소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해 연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연금시장이 경쟁력을 갖추고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연기금의 미래세대 부담 증가, 연금 가입의 사각지대 존재, 적절한 상품 미흡 등의 문제점 해소가 시급함에 대해 공감하고, 이에 따른 잠재적 이슈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면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언을 공유했다. 

한양대학교 전영준 교수는 국민연금재정 확충 방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연금보험료 상향조정과 증세라는 두 가지 방안에 대해 이를 세대 간 회계 방식으로 추계할 때 두 가지 방안 모두 미래세대의 순조세 부담을 대폭 증가시키는 것으로 추정했다. 

자본시장연구원 남재우 연구위원은 우리나라의 근로자 기준 퇴직연금 가입률이 51.5%, 사업장 기준 퇴직연금 도입률이 27.5%, 퇴직연금 수익률이 4% 미만에 그치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다층연금체계에서 퇴직연금의 소득대체율 강화와 운용 효율성 제고의 시급함을 주장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김경록 고문은 우리나라 대다수 개인의 주식 자산 보유 비율이 지나치게 낮아 충분한 자산 축적을 하지 않고 있으며, 은퇴 후 축적된 자산의 연금화 등 안정적 인출 플랜을 가지고 있지 않는 행태를 보이고 있음을 제시했다. 그 요인으로 국내 금융기관이 원리금보장상품 등 안전 자산에 재원을 배분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선물하기’ 서비스 시행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개인 간 모바일쿠폰 구매 및 선물, 받은 쿠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쿠폰함 서비스를 개선했다.

기존에는 우리은행 이벤트 경품으로 받은 모바일 쿠폰만 우리WON뱅킹에서 확인하고 사용 가능했으나,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경품으로 받은 모바일 쿠폰 외에도 개인이 구매, 선물한 쿠폰도 우리WON뱅킹에서 편리하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우리WON뱅킹 ‘선물하기’는 ‘모바일쿠폰몰’에서 쿠폰 구매, 선물,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쿠폰함’에서는 우리은행 이벤트 경품 쿠폰, 우리WON뱅킹 ‘선물하기’를 통해 받은 쿠폰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쿠폰 불러오기’를 통해 우리WON뱅킹 회원가입 전에 받은 선물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현재 구매, 선물 가능한 상품으로는 상품교환권, 모바일상품권 등이 있으며, 커피빈, 배스킨라빈스, 맥도날드, BHC, 피자헛, CU, 메가박스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