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SK이노베이션·11번가·스타벅스·KT&G 外
[기업 소식] SK이노베이션·11번가·스타벅스·KT&G 外
  • 오정희
  • 승인 2022.11.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 아프리카 찾아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활동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아프리카를 찾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했다. 

SK이노베이션은 김준 부회장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외교부 장관 특사 자격으로 아프리카를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 아프리카는 유럽 다음으로 많은 45개국의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김 부회장은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열린 비즈니스 포럼에 SK그룹을 대표해 참석한 뒤, 중앙아프리카공화국과 콩고민주공화국을 찾았다. 각 방문에는 주카메룬 김종한 대사(주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사 겸임)와 주콩고민주공화국 조재철 대사도 참석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활동에 힘을 보탰다.

김 부회장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 포스탱 아르샹주 투아데라(Faustin-Archange Touadera) 대통령과 실비 바이포 테몽(Sylvie Baipo Temon) 외교부 장관, 레아 코야숨 둠타(Léa Koyassoum Doumta) 상무부 장관을 차례로 만나 부산에서 엑스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2일에는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해 크리스토프 루툰둘라(Christophe Lutundula) 외교부 장관과 장 루시앙 부사(Jean-Lucien Bussa) 대외무역부 장관을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 의의를 설명하고, SK그룹과 대한민국 정부를 대표해 지지를 요청했다. 

 

11번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강화

라이브방송 선두주자 11번가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라이브 쇼핑 방송을 더욱 강화한다. 11번가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라이브 쇼핑 방송을 연말까지 40여개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랜드 십일절’이 열리는 11월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자씨의 부엌(요리) ▲애주가TV 참PD(요리 리뷰) ▲산적TV 밥굽남(먹방) ▲꾸삐(레고) ▲에이트(IT/테크), ▲히밥(먹방) ▲서울리안(IT/테크)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약 20여개 진행하며, 연말까지 총 40여개의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 5월부터 ‘LIVE11(라이브11)’의 유튜브 동시송출 형태로 유튜브에서의 라이브 커머스를 강화해왔다. 11번가 앱 내 ‘LIVE11’ 방송을 LIVE11 유튜브 채널 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동시송출 하는 형태로, 지난 10월 말까지 총 140여개 방송을 진행했으며 11월에 130여개 방송이 예정돼 있다.

앞으로 11번가는 유튜브를 활용한 쇼핑 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상공인부터 대기업 제품까지 다채로운 라이브 판매상품 엄선 ▲라이브 상품 콘셉트에 맞는 크리에이터 섭외 ▲예능 콘텐츠 기획 및 방송운영 가이드 지원 ▲기획, 편성, 송출 등 기술 지원 ▲방송 사전 홍보마케팅 등에 나설 계획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공헌단체와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Build Your Community Store>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3개의 지정 주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고객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의 지원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이다. 

대상은 5천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고, 스타벅스와 함께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3천만원, 1천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전 신청기간은 12월 5일 오후 4시까지로 이메일로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메가박스,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메가박스와 26일저금’ 출시

메가박스가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메가박스와 26일저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메가박스와 26일저금’은 ‘카카오뱅크 mini 26일저금’에 메가박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 등을 증정해 저축과 동시에 메가박스의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카카오뱅크 mini’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누적 150만 명 이상이 가입해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용돈 관리 상품으로 자리 잡은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mini 26일저금’은 매일 5백 원에서 2천 원까지의 금액을 26일 동안 자동으로 저금해 최대 5만 2천 원까지 모을 수 있다. 

11월 7일부터 29일까지 2주간의 프로모션 기간 내에 ‘메가박스와 26일저금’에 가입하고 일자별 저금미션에 성공하면 일차 수에 따라 카카오뱅크 채널을 통해 영화 할인 쿠폰, 매점 상품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저금 1일 차에 영화 8천 원 관람 쿠폰, 2일 차에 탄산음료 2천 원 구매 쿠폰, 12일 차에 영화 8천 원 관람 쿠폰, 13일 차에 탄산음료 2천 원 구매 쿠폰, 25일 차에 친구랑 영화 1만 4천 원 관람 쿠폰, 26일 차에 팝콘 음료 콤보 3천 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다만 저금을 시작한 26일 동안 한 번이라도 자동이체 저금에 실패할 경우 기존에 받은 혜택 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또 가입 가능 기간 내 단 한 번만 도전할 수 있으며 연속 저금 실패 시 재도전은 불가하다.

메가박스는 저금 가입 시 추첨을 통해 2D 영화 초대권도 2백 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메가박스와 26일저금’ 가입자 중 메가박스 멤버십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메가박스 멤버십 포인트(2,000p)도 제공한다. 첫날 제공받은 쿠폰을 메가박스 앱에 등록하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되는 방식이다.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 지원

KT&G복지재단이 서울시 창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복지기관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경제적이고 기동력이 우수한 경차를 매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2,100대에 이른다.

지난 6월에 진행된 차량 지원 공모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적으로 750여 곳의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KT&G복지재단은 심사를 통해 지원이 우선 필요하다고 판단된 150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코웨이, 용인 리빙파워센터에 브랜드 체험매장 ‘코웨이 갤러리’ 오픈

코웨이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 지하 3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Coway Gallery)’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쇼핑몰 내에 정식 입점한 첫 번째 직영 매장으로, 지난해 12월 개관한 강남구 논현동 지점과 구로구 코웨이 본사 G타워 지점에 이어 고객 체험 기회와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환경가전,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코웨이의 인기 제품들을 상세히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요소와 전시 공간 인테리어를 강화했다. 특히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등은 소재나 기능에 따라 개인별 선호가 다른 만큼, 다양한 모델을 직접 자유롭게 이용해보고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매장에서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안방, 거실, 욕실을 연출한 쇼룸을 구현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코웨이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러 제품들의 디자인 배치를 확인해보고 인테리어 구상에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조성했다.

코웨이는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동구밭 친환경 설거지 워시바를 선물로 제공하며,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르쿠르제 식기, 소프라움 침구 등 다양한 구매 사은품을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보랄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추가로 증정한다.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대한항공, 특별점검 마친 A330 시험 비행 실시

대한항공은 7일 오후 특별 정밀점검이 완료된 A330 항공기의 시험비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유관부서 임원들과 함께 A330 기종의 점검 현장을 함께 살펴 보았으며, 직접 A330 시험비행에도 동행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11월 1일부터 가용한 정비 인력을 동원해 A330 항공기 24대에 대한 ▲엔진 ▲전자·전기장비 ▲기체 중요부위 등에 대한 정밀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완벽히 점검을 마무리해 안전 우려를 불식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