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인포뱅크·당근마켓·스윙 外
[스타트업 소식] 인포뱅크·당근마켓·스윙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뱅크,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인포뱅크㈜의 기업형 엑셀러레이터 아이엑셀이 오는 24일 개최하는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약 700회 이상 진행돼온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그간 투자·마케팅·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이 맞춤 멘토링을 진행하고, 투자유치 등 프로그램 이후 높은 비율로 후속 투자유치를 성공하도록 돕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오피스아워 멘토로 참가하는 인포뱅크 홍종철 부사장은 인포뱅크의 투자사업을 담당하는 아이엑셀(iAccel)의 대표로서,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 및 투자총괄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인포뱅크가 운용중인 개인투자조합과 벤처투자조합의 대표펀드매니저로서 지난 8년간 인포뱅크내에서 총180여개 스타트업 투자를 주도하고, 총120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240억 원 투자를 진행했다.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크라우드웍스, 비주얼, 포지큐브, 크라우드웍스, 웨이센, 에프앤에스홀딩스 등이 있다. 

이번 멘토링은 시드투자 또는 시리즈A 투자단계의 초기기업들을 타깃으로 투자, 창업, 경영 및 사업전략, 특허경영전략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인포뱅크가 1세대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IPO 공개 및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들을 바탕으로, 홍 부사장이 몸소 체험한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홍종철 부사장의 오피스아워 신청은 오는 13일까지로,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기업 선정발표는18일이며, 본 프로그램은 11월 24일 1시부터 4시까지 마포구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진행된다. 

 

당근마켓, ‘2022 윈터테크 인턴십’ 지원자 모집

당근마켓이 당근마켓과 당근페이의 개발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윈터테크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윈터테크 인턴십’은 신입 테크인재 양성을 위해 당근마켓이 2021년부터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마다 진행하고 있는 시즌테크 인턴십의 일환으로, 당근마켓 시즌테크 인턴십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평소 개발을 좋아하고 엔지니어를 꿈꾸고 있는 인재라면 재학·휴학·졸업 여부는 물론이고, 전공 및 업무 경험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윈터테크 인턴십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서버 엔지니어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RE) △인터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당근페이 서버 엔지니어 총 5개 부문이다. 인턴십은 2023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되며, 11월 13일까지 당근마켓팀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턴십 참가자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당근마켓 조직에서 현직 엔지니어들과 협업하며, 월간 이용자 수 1800만 명 규모의 대용량 트래픽 서비스 설계를 포함해 다양한 실무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인턴십이 진행되는 2개월 동안 참가자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도전적인 과제가 주어져, 차세대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 입사 기회도 주어진다.

 

스윙, 라이더 위한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앨리(ALLEY)’로 개편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스타트업 스윙이 기존 운영하던 배달 라이더 전용 무제한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오늘은 라이더’를 ‘앨리(ALLEY)’로 변경하고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스윙은 배달업 종사자인 ‘라이더’를 대상으로 운영하던 서비스를 ‘앨리’로 변경하고,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전동킥보드, 전기오토바이 외에 전기자전거, 전동스쿠터, 내연오토바이까지 모빌리티 기기 종류를 확대하고 이용 요금제를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엔데믹 이후 소득 감소 및 물가상승으로 인한 비용 부담 등 라이더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배달에 필요한 기기 구매부터 보험 관리, 전문 수리 서비스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일괄적으로 제공해 라이더의 이용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요금제는 이용한 시간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타보기’와 일정 기간 동안 기기를 소유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구독하기’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구독하기 서비스는 주간, 월간 중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모빌리티 기기는 6개월, 12개월 중 원하는 기간으로 리스가 가능하고 리스 기간 종료 후 인수할 수 있다. 

앨리를 통해 오토바이 기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전문 수리 서비스와 기본적인 배상책임보험을 포함해 대인 무제한, 대물 2천만원 한도의 시간제 보험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라이더를 위한 날씨 및 교통정보 알림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점차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새로운 모빌리티 기기를 경험하고자 하는 일반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굿닥, 전국 독감 예방접종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이 ‘트윈데믹(Twindemic)’ 확산 예방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굿닥은 전국 어디서든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과 백신 가격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굿닥 앱(App)을 통해 PCR 검사 및 신속항원 검사 가격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들이 트윈데믹에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반등세와 3년만의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으로 코로나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인플레이션(물가상승)까지 겹치며 백신, 감기약 등의 수급 불안정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특히 독감 백신 경우 현재 병원 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 상황이다. 지난 9월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처음으로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며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지만, 해당 백신은 비급여 항목이고 병원이 직접 제조사로부터 구매하기 때문이다.

굿닥은 이번 서비스 강화로 신속한 코로나·독감 백신 가격 정보 확인과 병원 대기 시간 단축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전국 병의원의 행정 업무 감소, 사용자 진료 편의성 향상 등의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양측의 트윈데믹 예방을 위한 진료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B2B 여행 제휴몰 서비스 출시…임직원 여행 복지 제공
 
(주)마이리얼트립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여행제휴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마이리얼트립 B2B 여행제휴몰은 기업들의 임직원 복지를 위해 엄선된 여행 상품들을 제휴 기업에 전용 특가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특정 리조트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리조트 회원권을 계약해 임직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휴양소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에 숙소 선택이 제한되는 한편 공급량은 휴가 시즌 수요를 따라 가지 못 할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임직원 문의에 대응 하는 등 운영 업무도 적잖은 상황이다.
 
이러한 기업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마이리얼트립은 제휴 기업의 요구에 맞춰 호텔과 리조트 등의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제휴몰에서만 가능한 특가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임직원 복지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올해까지는 국내 프리미엄 숙소 위주로 상품을 구성할 계획이나, 내년 1분기 이후 부터는 해외 투어, 액티비티, 항공권 등 B2B 여행제휴몰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군도 확대해 나갈 전략이다.
 
마이리얼트립은 B2B 여행제휴몰 서비스 출시와 동시 첫 고객으로 ‘삼성전자 DX부문’과 제휴를 맺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삼성전자 겨울 시즌 휴양소’를 공개했다. 엄선된 국내 최고급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과 더불어,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온수 인피티니풀, 사우나, 레스토랑 이용권 등 다양한 특전을 포함했다.
 

ESG 분야 예비 유니콘을 한자리에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서울산업진흥원이 오는 11월 15일 ESG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창업허브 성수 임팩트다이브 2022,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되는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ESG 분야 스타트업 11개사가 IR 피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그간 대·중견기업과 함께 추진해 온 사업화 내용을 투자사, 협력기업 및 ESG에 관심을 두고 있는 대중 등에게 발표할 예정이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11개 사의 스타트업은 ▲내이루리 ▲딥비전스 ▲로쉬코리아 ▲리브라이블리 ▲아이사컴퍼니 ▲엑스크루 ▲웰피쉬 ▲이어가다 ▲푸들 ▲필로토 ▲해피투씨유이다.

‘서울창업허브 성수 임팩트다이브 2022,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는  ESG 관련 스타트업들의 발표를 통해 ESG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 협력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임과 동시에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투자 유치를 위한 발판이 돼줄 예정이다. 투자자, 액셀러레이터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를 비롯한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창업 지원기관 및 정부 부처 관계자가 전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행사 포스터 상의 QR코드 인식을 통해 간단하게 사전 이벤트 및 데모데이 행사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니트생활자, 무업 청년 온라인 활동 플랫폼 ‘닛커넥트’ 공식출시

비영리 스타트업 사단법인 니트생활자는 무업 청년 온라인 활동 플랫폼 ‘닛커넥트’를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닛커넥트’는 무업 청년을 뜻하는 NEET라는 단어와 연결을 뜻하는 CONNECT의 합성어로 취업대기 상태로 특정 조직에 소속되지 못해 고립감을 느끼는 무업 청년간의  연결과 일반 시민의 연결을 자연스럽게 도모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닛커넥트’는  무업 청년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 프로젝트를 시도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글 쓰기, 드로잉, 디자인 등 취미 분야부터 IT 개발 취업 희망자 모임, 마케팅 등 30여개의 다양한 모임주제로 활동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무업 청년들은 ‘백수’라는 용어로 쉽게 게으른 사람으로 분류되지만, 무업 청년이 자신의 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밟고 있는 과정은 잘 조명되지 않아왔다. 이에 ‘닛커넥트’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구성해 무업 청년과 무업 청년들에 대해 알아가고 싶은 일반 시민 모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랫폼을 통해 무업 청년은 ‘닛커넥트’에서 소속감을 가지고, 일반 시민들은 무업 청년들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봄으로 무업 청년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내려놓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닛커넥트는 11월 한달 간 신규 가입한 회원 10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행예정이다.      

 

니콘내콘, ‘로그미’ 정식 전환…‘고객 소비성향 추천 서비스’ 공개

더블엔씨는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의 거리 기반 캐시백 서비스 ‘로그미’를 정식 전환하고,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별 추천을 제공하는 ‘고객 소비 성향 추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니콘내콘의 ‘로그미’는 오프라인 카드 결제 시 이동 거리만큼 보상을 제공하며 소비 데이터를 모으는 서비스다. 지난 6월 베타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 2030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9월 기준 이용자수는 1만 3912명, 재이용률 85%를 상회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매장 리뷰는 3개월 만에 약 3만 7000여 건에 이를 정도로 고객 참여가 적극적인 것도 특징이다.

더블엔씨는 1.6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로그미를 정식 전환하고, ‘고객 소비 성향 추천 서비스’를 신규 추가해 선보인다. 로그미 사용 고객들의 소비 내역 및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이동거리 △방문매장 △적립내역 등 개인별 소비성향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및 매장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로컬 매장 추천 서비스다. 로그미를 통해 샐러드를 많이 결제한 경우, 니콘내콘 카테고리에서 취향에 맞는 다이어트 식품 및 샐러드 매장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MBTI처럼 소비 유형을 분류해 같은 유형의 유저들이 자주 찾고 만족도가 높았던 로컬 매장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 ‘이럴 때 추천해요’도 선보인다. 니콘내콘 플랫폼 내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너지가 높은 연계 상품을 함께 묶어 추천하는 기능으로, 타겟 유저 분류 및 상품 세분화를 통해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