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컴업(COMEUP) 2022·로톡·팀스파르타 外
[스타트업 소식] 컴업(COMEUP) 2022·로톡·팀스파르타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톡, KT와 제휴 맺고 소상공인 법률 지원 앞장선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이 ‘소상공인 법률지원 시리즈’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법적 조력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9월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과의 제휴에 이어 이번에는 KT와 손잡고 소상공인 법률 지원에 나선다.

‘로톡(Lawtalk)’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소상공인 법률지원 시리즈’의 두 번째로 KT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통해 KT 소상공인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최대 3만 원 상당의 로톡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한다.

KT는 소상공인의 가게 활성화와 홍보를 돕고 원활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부터 여러 기업과 제휴를 맺고 kt.com ‘사장님 혜택존’을 통해 소상공인의 가게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 할인/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로톡의 법률지원 혜택은 KT 사장님 혜택존에서 이용 가능하며, 페이지 내 ‘혜택 받으러 가기’ 클릭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인증하면 법률상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냅태그, 자사 기술 ‘랩코드’ 활용…푸딘코와 협업

IT 스타트업 스냅태그가 자사 기술 ‘랩코드’를 활용해 맛집 지도앱 ‘푸딘코’와 협업을 진행한다.

스냅태그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외 특허를 보유한 비가시성 워터마크 랩코드를 ‘푸딘코 맛집 인증 스티커’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랩코드는 눈에 보이지 않는 QR코드로 원본 이미지의 변경 없이 원하는 온라인 정보로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이다.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QR코드 대비 보안성이 우수하고 훼손시에도 인식이 가능하다. 

특히 랩코드는 동일한 제품, 이미지 등에 각기 다른 정보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매장에 부착된 푸딘코 스티커는 겉보기에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랩코드가 적용돼 스캔 시 스티커가 붙여진 해당 매장의 알맞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이용자는 푸딘코 앱을 통해 스티커 스캔 시 포인트를 부여 받고, 푸딘코는 랩코드를 통해 각 매장 별 실 방문객 수 등의 정보를 제공받아 더욱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팀스파르타 Port99,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으로 리뉴얼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운영하는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Port99가 서비스 명칭을 ‘인텔리픽’으로 리뉴얼하며 새롭게 바뀐 로고와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 리뉴얼은 기업들이 더욱 다양한 기술 스택을 지닌 개발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고, 항해99 수료생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자를 포용할 수 있는 전문 채용 플랫폼으로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내기 위해 결정됐다. 앞으로 인텔리픽은 실력 있는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해나가며 채용 분야에서 존재감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팀스파르타는 지난 6월, 복잡한 절차 없이 개발 직군의 지원자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채용 플랫폼으로 Port99를 론칭했다. 유료화 버전 론칭 2개월만에 매출 1억 7천만원을 달성, 팀스파르타 부트캠프 수료생의 취업률이 90% 이상이 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내며 현재 1000개 이상의 기업 및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이용중이다. 

또한, 모든 지원자들이 국내 유수의 유명 IT 기업에 재직하는 현직 시니어 개발자와의 모의면접을 통해 미리 평가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항해99 수료생뿐만 아니라 외부 구직자들에게도 시니어 개발자가 무료로 이력서 피드백 및 1:1 모의 기술면접을 2회 제공한다. 모의면접 결과는 기업의 채용 담당자가 인텔리픽을 통해 확인이 가능해 지원자들의 서류 검토 시간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아한청년들,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가…인재 채용 나선다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우아한청년들이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대규모 취업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한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물류/유통업 및 우아한청년들에 관심을 두고 있던 구직자들에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현재 △재무/대외협력 △디자인/마케팅 △딜리버리운영/기획 △B마트운영/관리 △물류센터운영/기획 △인사/교육 총 6개 부문에서 경력/신입 수시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3년에도 전직군에서 우수인재 발굴 및 채용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직군별 상세 모집요건 확인 및 입사지원은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고수플러스, 법무법인 시완 고시원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고수플러스는 법무법인 시완과 ‘고시원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수플러스는 2008년부터 포털 커뮤니티 카페 ‘아이 러브 고시원’을 운영하며, 8만 8천여 명에 이르는 고시원 운영자와 입실자가 겪는 현실적인 문제점을 경험하고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오며,  고시원에서 발생하는 복잡 다단한 이슈들에 대해 합리적인 대안이 필요하다고 보아왔다.      

이번 협약은 ㈜고수플러스가 ‘법무법인 시완’과의  고시원 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해 법률적이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됐다.

그간 고시원 운영자와 입실자 간의 계약은 명확한 법률적 검토가 선행되지 않은 채 관행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로 인해 고시원 입·퇴실 계약, 관리비 계산, 소음, 흡연 등을 둘러싼 크고 작은 분쟁이 계속되어 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시원 대상 무료 법률지원을  1차로 2023년 10월까지 1년간 진행하기로 했다.  접수 및 신청 방법은 독립생활 어플리케이션 하단 Cafe 배너를 통해 전문가 Q&A 법률상담-> 법무법인 시완 게시판에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컴업(COMEUP) 2022’ 9일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개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컴업(COMEUP) 2022’가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컴업은 올해부터 민간주도-정부조력 시스템으로 전환해 스타트업 생태계가 주인공이 되는 행사로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지난 3월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컴업 2022의 전반을 기획 및 운영해 왔으며, 총 52명의 자문위원을 비롯해 스타트업, 투자자, 글로벌 기업, 전문가 등 스타트업 생태계의 혁신 역량을 총망라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컴업 2022의 프로그램은 컨퍼런스, 스타트업 피칭,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협업 및 연계 총 4가지 축을 기준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의 핵심 관심사를 반영했다. 

컨퍼런스 세션인 ‘Future Talk’에서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규제 혁신 방법부터 최근 투자 혹한기에 접어든 스타트업의 생존 방식까지, 요즘 스타트업과 관련해 뜨거운 감자로 논의되는 주요 현안들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시장을 확대하고 혁신을 이끌어가는 스타트업의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글로벌 진출 전략, 투자, 하이테크, 웹3, 에너지, 우주산업, 헬스케어, 인공지능, 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80여명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