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CJ프레시웨이·KT&G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CJ프레시웨이·KT&G 外
  • 오정희
  • 승인 2022.11.1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한 ‘제주우유모나카’ 아이스크림 매출 2위 올라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13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제주우유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기존 스테디셀러들을 모두 제치고 모나카류(샌드형) 매출 1위, 전체 아이스크림에서도 월드콘에 이어 2위에 오르며 동절기 편의점 아이스크림 시장을 이끌 효자템으로 자리 잡았다.

세븐일레븐의 ‘제주우유모나카’는 제주우유와 콜라보한 네 번째 차별화 상품으로 제주우유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제주우유 본연의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바삭한 모나카 과자 속에 쫀득한 아이스크림으로 출시 직후부터 SNS를 중심으로 ‘겉바속쫀’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10월 세븐일레븐 모나카형 아이스크림 매출도 ‘제주우유모나카’ 출시 후 크게 올랐다. ’제주우유모나카’ 출시 이전(10/1~12) 모나카 아이스크림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30%였지만, 출시 이후(10/13~31)엔 8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의 인기는 동절기 유지방 함량이 높은 모나카형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 증가 트렌드와 함께 2030세대 중심의 디저트 문화가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확산된 영향이 크다. 

 

지평주조, ‘韓-佛 70년 우정 확인’ 지평양조장에 프랑스 참전용사 방문

한국 술 문화 대표 기업 지평주조는 지난 8일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랄프 몽클라르 장군의 아들과 프랑스 참전용사들이 양평군 지평면에 위치한 지평양조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랄프 몽클라르 장군의 아들 롤랑 몽클라르를 비롯해 10여 명의 프랑스 참전용사와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 전진선 양평군수, 박후성 11사단장, 김기환 지평주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프랑스군 지평리전투 기념비, 지평양조장, 지평지구 전적지 등 양평군 지평리 일대를 방문하며 지평리전투 당시를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평양조장을 사령부 삼아 전투를 지휘한 랄프 몽클라르 장군의 계급 복원 행사도 진행했다. 랄프 몽클라르 장군은 1951년 2월 프랑스 군 600여 명을 이끌고 중공군 3만 명을 격퇴해 지평리전투를 승리로 이끈 인물로, 한국전쟁 참전을 위해 장군에서 중령으로 자발적으로 강등한 계급을 중장으로 다시 복원함으로써 국가적 예우를 표명한 것이다. 

 

CJ프레시웨이,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와 의료진 대상 특식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1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한양대학교구리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여경옥 셰프와 함께하는 특식 이벤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두 병원 모두 CJ프레시웨이가 환자식과 직원식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CJ프레시웨이는 2007년, 국내 최초로 병원급식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하고, 암환자·외국인을 위한 환자식을 개발하는 등 병원에 특화된 단체급식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여경옥 셰프의 프리미엄 중식 메뉴를 병원 임직원들에게 선보여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구내식당에서도 레스토랑 못지않은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여경옥 셰프는 경력 43년에 달하는 중식 전문가로 롯데호텔 중식당 도림의 총괄 셰프를 맡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인 ‘여경옥의 옥사부TV’를 통해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강남세브란스병원 이벤트의 특식 메뉴로는 CJ프레시웨이와 여경옥 셰프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옥사부반점 광동식 난자완스’ HMR에 신선한 채소를 더한 난자완스 덮밥과 짬뽕국, 새우 해파리냉채, 찹쌀 탕수육, 우롱차 등 푸짐한 중식 한 상이 제공됐다. 여경옥 셰프가 직접 배식에 나서 임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도 함께 건넸다. ‘옥사부반점’ HMR 시리즈는 여경옥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고급 중식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 최대 45% 할인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함께 하는 할인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의 ‘에센셜’(패션) 제품들을 포함해 최근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한 ‘킨들’(전자책)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직구족들이 아마존의 브랜드와 상품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아마존과 사전 협의해 단독 특가로 마련한 ‘원데이 딜’과 ‘원데이 브랜드 딜’을 각각 하루 6개씩 최대 45% 할인가로 공개한다. 기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인기가 높은 베스트 셀러부터 최근 ‘프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잘 팔린 제품, 신규 브랜드 등을 골고루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11번가는 PC, 가전제품, 패션, 주방용품 등 30여개 카테고리의 수천만개 아마존US(미국)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매일 발급한다. 

10일까지는 ‘우주패스’ 고객 전용 1만원 할인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11일 하루는 ‘우주패스’ 고객 전용 7,000원 할인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모든 고객에게 8개 신용카드사 대상 1만원 할인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카드사 중 1곳 선택 가능)을 발급한다.  

 

아워홈, ‘A1 멤버십 디너 위크’ 실시…최대 50% 할인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은 자사 외식브랜드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A1 멤버십 디너 위크’를 실시한다.

‘A1 멤버십 디너 위크’는 14일부터 20일까지 아워홈 A1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싱카이, 키사라 등 파인 다이닝을 포함해 아워홈 외식브랜드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식 파인 다이닝 ‘싱카이’와 일식 파인 다이닝 ‘키사라’는 100%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10일부터 유선 연락 혹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방문 희망일과 함께 디너 코스요리를 선택하면 된다. 

디너 코스요리 메뉴 구성은 지점별로 상이하다. 싱카이 역삼점에서는 ‘이달의 코스’, ‘태산 코스’를 제공하며 여의도점에서는 ‘싱카이 주방장 특선’까지 3가지 코스를 선보인다. 활 랍스타, 어향가지안심 등 고급 중식 메뉴부터 능이버섯샥스핀찜, 해삼전복관자 등 특별 메뉴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키사라 여의도점에서는 ‘청코스’, ‘가을 디너 스페셜’, ‘키사라 스페셜’ 3가지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각종 해산물 요리, 대하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코스별로 즐길 수 있다.

캐주얼 다이닝 매장에서도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푸드엠파이어는 들깨 옹심이 귀리 수제비, 불고기 삼색묵 비빔밥, 제주식 해장국 등 뿌리채소를 활용한 메뉴를 제공한다. 버거헌터에서는 프렌치프라이, 파스타 등 사이드 음식과 치킨버거, 아보카도 버거 등 이색 수제 버거를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헌터팩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직원에게 A1 실물 카드 또는 모바일 바코드를 제시하면 가격 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료 멤버십인 ‘A1 블랙카드’ 소지 고객은 최대 50%, 무료 멤버십인 ‘A1 퍼플카드’ 소지 고객은 30% 할인된 가격에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현장 가입자도 즉시 혜택이 적용된다. 

 

GS25,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업계 단독 판매 및 픽업 서비스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0일부터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취급하는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 점포에서 ‘아이코스 일루마’의 판매를 개시하며, 이 중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아이코스 일루마는 일루마 전용 담배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을 내부에서 태우지 않고, 가열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청소할 필요가 없는 차세대 전자담배 상품으로, ‘일루마’,  ‘일루마 프라임’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특히, 세계적 디자인 어워즈 ‘레드닷 디자인’과 ‘iF 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만 9천원, 아이코스 일루마는 9만9천원이다. 

GS25는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달 28일부터 전국 10곳의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진행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사전 구매에서, 고객들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점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에 대한 고객의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에서는 고객의 구매 편의성 제공을 위해 GS리테일 통합앱 ‘우리동네GS’를 통해 10일부터 점포 재고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점포에 재고가 있고,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에 한해 픽업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컬리, 건기식 자체브랜드 ‘엔도스(Endose)’ 론칭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 ‘엔도스’를 론칭하고 멀티비타민, 유산균, 밀크씨슬 등 제품 8종을 선보인다.

브랜드명 엔도스(Endose)는 ‘필요한 만큼(Enough)’에 ‘복용량, 투여, 1회분의 양’을 의미하는 ‘Dose’를 결합해 ‘우리 몸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 성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콜마비앤에이치와 협업을 통해 제조한다. 엔도스만으로도 충분한 하루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 배합에 공을 들였다. 영양성분 함량 역시 보건복지부가 권고하는 성인 일일 상한 섭취량에 맞춰 설계했다.

컬리는 건강기능식품도 ‘식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엔도스 제조를 마친 후 물류센터를 거쳐 고객이 받아보는 순간까지 전 과정을 풀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상온 안정성을 확인한 만큼 고객은 수령 후 상온·냉장 보관 중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대표 상품인 ‘멀티비타민 미네랄 21 올인원’은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8종을 세심하게 설계한 상품이다. 특히, 피로 해소,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1, B2, B6, B12, 판토텐산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0%에 달하는 양을 넣었다. ‘100억 생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8’은 특허받은 4중 코팅 캡슐 기술을 사용해 100억 마리의 생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착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이 외에 이탈리아 인데나(INDENA) 사의 빌베리 추출물을 배합한 ‘빌베리 루테인 & 알티지 오메가3 포커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실리마린 130 & 비타민 B6’,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6,667%를 담은 ‘비오틴 5000’ 등도 함께 선보인다.

 

KT&G, 독자 혁신기술 적용 전자담배 ‘릴 에이블’ 출시

KT&G가 독자 혁신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KT&G는 ‘릴 에이블(lil AIBLE)’과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총 2가지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모델은 1종이며, 기본 모델의 경우 ‘울트라 블루’, ‘에어리 화이트’, ‘에나멜 레드’, ‘탄 그레이’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 종류의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버튼 하나로 쉽게 디바이스 작동이 가능하고, 자동가열, 청소 불편 해소, 3회 연속 사용 등 기존 제품들의 편의기능도 유지됐다.

릴 에이블에는 ‘SMART AI’ 기술도 탑재됐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총 3가지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이 제공된다. 

릴 에이블 프리미엄은 기본 모델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OLED 터치스크린을 더해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전용 앱(App)을 통해 메시지나 전화 알림, 날씨 및 캘린더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제품은 11월 16일부터 전국에 있는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전용 온라인 몰 ‘릴 스토어’, 서울 편의점 8천 5백 개소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편의점의 경우 릴 에이블 ‘울트라 블루’, ‘에어리 화이트’ 2종만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