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MZ세대와 함께하는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 개최

하나은행은 SK텔레콤 CS T1(이하 ‘T1’)과 함께 MZ세대를 위한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4,400만원 규모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와 함께 MZ세대 손님들과 e스포츠 팬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경기는 ▲5대5 협곡대전과 ▲2대2 깐부대전 2개의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경기에 흥미를 더하기 위해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의 주역인 제우스(최우제), 오너(문현준), 구마유시(이민형), 케리아(류민석) 선수와 e스포츠계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이상혁) 등 T1 소속 선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 참여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15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5,000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T1 한정판 게임스킨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T1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삼성 49인치 게이밍 모니터, iPhone 14 Pro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현장에서는 T1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하는 깜짝이벤트와 T1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도 진행된다.

 

NH농협은행, 산업부·금감원 사업재편제도 필요기업 발굴 및 지원 나서

NH농협은행은 산업부·금감원·은행연합회간 사업재편제도 업무협약 파트너쉽 기관으로 참여함에 따라, 필요기업 발굴 및 지원에 나선다.

‘사업재편제도’란 정상기업의 선제적 체질개선 및 혁신활동을 촉진함으로써 부실을 방지해, 부실로 인해 발생하는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사전에 최소화하고자 하는 제도다. 농협은행은 산업부의 ‘사업재편 필요기업 추천 가이드라인’을 통해 관련 기업을 발굴 및 선별해 산업부에 추천한다.

농협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영업점을 통해 2023년 1분기 사업재편제도를 원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사업재편 승인 기업은 승인기간(최대 5년) 동안 ▲핵심 기술을 위한 R&D(연구개발) 자금지원 ▲정책자금 대출 및 우대금리를 통한 금융지원 ▲사업재편 컨설팅 ▲법인세 세제 해택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실종아동 방지 위한 ‘핑크퐁 지문송’ 제작

우리은행은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핑크퐁 지문송’을 제작해 우리은행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는 지문과 신상정보를 미리 등록해 실종아동의 신속한 발견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로 우리은행은 지난 9월 서울경찰청과 실종아동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어린이들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 제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

또한, 우리은행은 사전에 지문등록을 한 고객이 ‘우리 아이행복적금2’에 가입 시 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관한 사항은 우리WON뱅킹 ‘우리아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비대면 펀드가입 이벤트 ‘첫눈에 반한 NH펀드’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비대면 펀드 신규 가입 고객과 SNS 게시물 댓글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첫눈에 반한 NH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인터뷰는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펀드(MMF 제외)에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30만원 상당의 5성급 호텔 상품권 럭키박스(3명)와 5천원 또는 1만원 상당의 모바일쿠폰 럭키박스(287명)를 제공한다. 당첨경품은 호텔 상품권, 신세계모바일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배달쿠폰 등으로 구성 돼 있다.

두번째 인터뷰는 NH농협은행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싶은 가족, 친구, 지인 등과 찍은 사진을 태그(#농협펀드파티, #농협펀드화이팅 중 1개)와 함께 본인 SNS 계정에 올리면 자동 응모되며, 해당 고객 중 1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 임직원들과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나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주거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손태승 이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여해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등 서울시내 5대 쪽방촌에 방한용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나기 지원은 누구보다 한겨울의 추위를 피부로 느끼는 쪽방촌 주민 2,500여명이 대상이며,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는 수면양말과 핫팩 등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주민들의 수요에 맞춰 제공됐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손태승 이사장과 우리금융지주 임직원 30여 명이 연탄 사용 가구 밀집 지역인 영등포구 소재 쪽방촌을 방문해 약 3,000장의 연탄을 각 가구에 직접 배달하고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 준비를 도왔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본선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인 ‘제4회 BIGDATA CONTEST’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BIGDATA CONTEST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2개월간 ‘아이디어 리그’(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제안), ‘인사이트 리그’(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챌린지 리그’(데이터 활용 퀴즈)의 총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임직원 200여 명이 참가해 데이터 분석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이 날 ‘인사이트 리그’부문 본선 진출 8건에 대한 경쟁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했으며, 최우수상은 데이터사업부 김규리 계장이, 우수상은 마케팅지원부 고소영 계장과 카드기획부 이용원 차장이 각각 수상했고, 표창과 포상금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