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손 안의 세금신고 '택스앤톡',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 위해 노력"
[인터뷰] 손 안의 세금신고 '택스앤톡',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 위해 노력"
  • 김수진
  • 승인 2022.12.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택스앤톡
사진제공 = 택스앤톡

개인사업자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세금업무다. 부가세나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과 같은 세금업무는 개인이 준비하기에 어려움이 크다. 이에 보통은 세무사를 찾아가기 마련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업무를 대신 맡길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들이 등장해 소상공인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는 세무사무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카카오톡 서비스를 론칭한 세무 간편 서비스 '택스앤톡'을 직접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택스앤톡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A. 택스앤톡은 영어로 'Tax N Talk'으로, 글자 그대로 보면 세금과 톡을 뜻합니다. 가입자라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톡으로 세금 상담 및 신고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택스앤톡은 사업자등록을 마친 모든 개인사업자라면 모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간이사업자도, 일반사업자도 모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월 세무대행료 33,000원(VAT별도)에 카카오톡 위주로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빠른 응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신규 고객 가입 시 첫 달 무조건 1,000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가입 절차는 먼저 카카오톡 검색창에 ’택스앤톡’을 검색한 후 채널추가를 통해 가입요청 톡을 전송하거나, 저희 홈페이지에 가입상담 탭에 전화나 문자, 톡 등 편한 방법을 기입하면 원하는 방법대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Q. 세금 상담 및 신고 서비스에는 어떤 세목이 포함되어 있나요?

A. 택스앤톡의 주요 서비스는 원천세 신고 및 부가가치세 신고입니다. 원천세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퇴직소득 등 모든 원천징수대상 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의미합니다. 또 부가가치세는 상품, 서비스 등을 판매하고 발생하는 수익에 대하여 내는 세금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부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매달 이뤄져야 하는 급여대장 작성이나 지급명세서 제출, 4대보험 취득 및 상실신고 등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종합소득세도 신고 가능하지만 이 경우에는 별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한정될 것이라 우려하는 분들이 있지만, 보다 많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서 1년에 200만 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앞으로의 계획 또한 소상공인들이 간편하게 세금업무를 보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