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하나금융그룹,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 정단비
  • 승인 2022.11.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해 6월 출범, 올해 2기 출범을 통해 정례화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이번 기수에는 36인의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

지난 5개월 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MBA 과정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해 ▲리더십·전략·커뮤니케이션 특강 ▲그룹 코칭 ▲전문 직무 과정 등을 수료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다양성과 전문성에 기반한 여성 인재 육성은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며, “그룹을 이끌어갈 리더로서 후배 직원들에게는 희생과 헌신을 보여 모범이 되고, 스스로는 업무의 경계를 넘어서는 도전을 거듭해 여성이 최고인 금융의 영역을 넓혀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지난 1기의 경우 4명이 그룹 임원으로 승진하는 등 그룹 내 차세대 여성 리더를 양성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측은 "체계적인 리더십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써 그룹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라며 "임직원들의 다양성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성 강화 정책’을 실천해 ESG 경영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